본문 바로가기
팔레스타인/성지순례, 대안, 평화여행

2018 팔레스타인 방문 (4월)

by yunheePathos 2018. 5. 1.

오래된 약속이라 많은 무리에도 불구하고 어찌 어찌 다녀온 팔레스타인. 팔레스타인카이로스그룹과 JAI, WCC와 팔레스타인 멤버들이 함께 만든 EAPPI, JIC 그리고 지난해 팔레스타인 기독교 관련단체들로 새로 출범한 NCCOP들과의 만남.

이번 만남에서 팔레스타인과 한국 공교회 관련조직들의 협력을 공식화하고 이를 추진하기 위한 양국간 3~5인으로 구성된 워킹그룹과 정례적인 협의회를 개최하기로 하였다. 또한 양국간 관련 소속 단체간(YMCA, YWCA, NCC 등)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방안과 아시아 차원에서의 청년 평화리더십 프로그램도 협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그동안의 활동을 수렴하는 계기가 된 듯하여 몸과 마음에 무리가 많이 따른 일정이지만 그나마 의미를 갖게된 여행이었다.

개인적으로는 10년만에 한반도와 팔레스타인 평화협력운동이 수면으로 공식화된 모임이었고 한국기독교 평화운동의 새로운 동력을 갖게된 자리라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 지난해 석달로 예정되었던 EAPPI 활동을 한달만에 접고 들어와 가슴 한 구석에 담고 있던 팔레스타인과 WCC 멤버들에 대한 미안함도 풀 수 있었던 기회가 되었다.

니달의 초청으로 몇몇 분들과 니달 집을 방문하여 양국의 현안들에 대해 속 이야기를 나눈 시간이 가장 반가웠던 시간. 첫 사진.

2018.5.1 한국으로 돌아가기 위해 환승하는 홍콩에서

참가자 명단

이홍정 목사(NCCK 총무)
이용윤 목사(NCCK 국제위원회 부위원장)
한미미 선생(NCCK 국제위원회 부위원장, 세계YWCA 부회장)
정현범 목사(감리회 본부 선교국 부장)
박인곤 보제(한국정교회 대교구 비서관)
김흥수 목사(한국YMCA연맹 이사, 목원대 명예교수)
이윤희 선생(한국YMCA전국연맹 협력실장)
최수산나 선생(한국YWCA연합회 부장)
정주진 선생(평화학 박사)
김은애 (이용윤 목사)
황보현 목사(NCCK 부장)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