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큐메니컬, YMCA/YMCA

캄보디아에서의 재활용 사업 가능성..

by yunheePathos 2020. 2. 8.

참 선한 분이시다. 재활용사업을 하시는 이동규 세종YMCA 창립 이사장님을 뵙기 위해 이주봉 세종Y 사무총장과 함께 사업장인 세종재활용센터를 오늘 방문했습니다.

캄보디아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과 캄보디아YMCA의 재정 수익 기반 사업으로 캄보디아Y가 재활용사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직업교육 프로그램과 사업장, 인력 비용 등을 지원하고 싶다는 의사를 전해왔기 때문입니다.

처음에 막연하게 전해들었던 것들이 오늘 구체적인 대화를 통해 다양하게 협력할 수 있는 사업모델이 가능하다는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말씀처럼 돈이 목적이었다면 이미 다른 나라에 하는 것처럼 무역으로 사업화할 수 있을 것 닽은 아이템입니다.

어쨌든 사업을 통해 개인의 이윤만을 쫓지 않고 선교적 미션으로 YMCA와 청년들의 지속가능한 재원과 일자리를 고민해 주시는 그 마음과 제안들이 감사하기만 합니다.

세종Y, APAY, 고양Y, 캄보디아Y와 잘 협의해 추진해가기로 일단 잠정 합의. 고민해야할 그랜드 사업이 하나 늘었지만 즐거운 토요일 오후입니다. 캄보디아와 이런 일에 자문(?) 가능하신 분들 댓글 부탁드립니다. 연락드릴게요~~~

#고양YMCA #APAY #세종YMCA #재활용사업 #개발협력사업 #캄보디아 #이동규 #이주봉 #이윤희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