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63

제주 예멘 난민에 대한 한국YMCA전국연맹 제44차 전국대회 및 총회 결의문. “나그네 대접하기를 게을리 하지 마십시오. 어떤 이들은 나그네를 대접하다가,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천사들을 대.. 제주 예멘 난민에 대한한국YMCA전국연맹 제44차 전국대회 및 총회 결의문 “나그네 대접하기를 게을리 하지 마십시오. 어떤 이들은 나그네를 대접하다가,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천사들을 대접하였습니다.”(히브리서 13:2) ‘제44차 전국대회 및 총회’에 참여한 한국YMCA전국연맹 대의원들과 회원들은 예멘 난민문제에 대한 공동의 입장을 밝히고자 한다. 이것은 제주도에 입국한 500여 명의 예멘 난민들을 어떻게 대할 것인가를 다루는 단순한 문제가 아니라, 한국 시민사회와 기독교가 혐오와 배제를 넘어 화해와 평화의 한반도를 가꾸고, 상생과 공존의 지구시민사회의 일원이 될 수 있는가를 가늠하는 시금석이 될 것이기 때문이다. 난민문제에 대한 한국YMCA의 입장은 다음과 같은 성서적, YMCA운동사적, 역사적인 맥락.. 2018. 6. 29.
한국YMCA전국연맹 신임 사무총장 선임 공고 한국YMCA전국연맹 이사회(이사장 황진)와 사무총장인선위원회(위원장 장윤재)는 6월 9일자, 사무총장 인선위원회와 임시 이사회를 통해 다음과 같이 한국YMCA전국연맹 신임 사무총장이 선임되었음을 공고합니다. - 신임 사무총장 : 김경민 간사 - 소속 : 대구YMCA (사무총장) - 임기 : 2018.6.9~2022.6.8. 2018. 6. 9. 한국YMCA전국연맹 이사회 이사장 황 진 인선위원회 위원장 장윤재. 2018. 6. 11.
제국에 의한 힘의 평화를 극복하는 비가역적 평화의 길은 자유로운 민의 연대를 여는 것이다. 제국에 의한 힘의 평화, 환호와 축배가 빠른 이유다. 6.12 조•미 정상회담을 환영하며 남북미 삼국간의 종전선언 또한 기대한다. 이 과정에서 중•러와의 섬세한 협의와 참여가 필요할 것이며 그동안 보여 온 남북의 리더십은 이를 충분히 해결해 갈 수 있으리라 믿는다. 제국에 의한 힘의 평화를 따르는 과정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제국의 이해 갈등과 이에 따라 연동되는 각국 정치권력의 불안정성과 파고를 극복해갈 수 있는 힘은 민에 의한 굳건한 평화 연대룰 만들어내는 것이다. 삼국 리더의 취약점이다. 지금 당장의 환영과 달리 불안한 이유다. 철저히 제국의 힘에 의한 평화의 과정이기 때문이다. 제국에 의한 힘의 평화를 극복하는 비가역적 평화의 길은 자유로운 민의 연대를 여는 것이다. 민의 연대가 무엇보다 중요한 평화의 근원임을 잊어서는 안.. 2018. 6.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