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278

점령국 이스라엘의 결정에 따라 팔레스타인 어린이를 위한 백신이 없다. No Vaccination for Palestinian Children, Decides the Occupying Power, Israel 점령국 이스라엘의 결정에 따라 팔레스타인 어린이를 위한 백신이 없다. by Ihab RimawiUpdated from 12/12/18 Israel Restricts Vaccine Imports to Palestine Lara Hamdan은 라말라 보건소에 가서 1살짜리 딸에게 백신을 맞히고자 했을 때 백신을 접종시킬 수 없었다. 왜냐하면 이스라엘 당국이 백신을 접종하기 전에 그 백신을 팔레스타인에 들여갈 수 있도록 허용할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는 사실을 전혀 몰랐다.함단은 딸이 제때 제대로 된 예방접종을 받지 못하면 건강이 위태로워질 수 있다고 우려했다.이스라엘은 팔레스타인 영토로의 모든 백신 수입을 막고 ‘1986년 법’이 오로지 10개 국가에서만 백신 수입을 허용한다고 주장하며 3개월 이상 항구를 봉쇄.. 2018. 12. 31.
"가자의 기독교인들은 베들레헴에서 크리스마스를 기념하기 위해 허가를 요구해서는 안 된다." 마리오신부 : "가자의 기독교인들은 베들레헴에서 크리스마스를 기념하기 위해 허가를 요구해서는 안 된다." 15 December 가자지구 – 매년 크리스마스 시즌 동안, 베들레헴은 구세주의 탄생을 축하하기 위해 전 세계 기독교인들이 방문하고 싶어하는 궁극적인 순례지가 된다. 가자의 기독교 공동체에 있어 크리스마스를 축하하고 예수가 태어난 곳을 방문하는 것은 그들 중 절반이 누리지 못한 특권이다.11월 27일, 이스라엘 군 당국은 가자 지구의 팔레스타인 기독교인들이 크리스마스 축하를 위해 동예루살렘과 서안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500건을 허가, 승인했다. “지난해에는, 베들레헴에서 크리스마스를 기념하기 위해 가자지구의 기독교인들에게 300개의 허가서가 주어졌지만, 55세 이상의 사람들에게만 허용되었다.”.. 2018. 12. 30.
이스라엘의 인권 단체들은 IDF가 가자 지구의 죽음에 대해 '진실을 조작'한다고 비난했다. 이스라엘의 인권 단체들은 IDF가 가자 지구의 죽음에 대해 '진실을 조작'한다고 비난했다. ‘B'Tselem’과 ‘Forensic Architecture’는 이스라엘 군대가 가자 지구 북부 지역에서 사망한 두 명의 팔레스타인인의 죽음을 은폐했다고 주장한다. 2018.12.19., 오후 04:07 인권 단체 B'Tselem과 ‘Forensic Architecture’는 가자 지구 북부 지역에서 살해된 팔레스타인 십 대의 죽음에 관해 IDF가 "진실을 조작"했다고 비난했다.이번 주 초 유튜브에 올린 영상에서 두 단체는 이스라엘군이 건물 옥상에 폭탄을 터뜨려 주민들에게 미사일이나 폭탄 공격이 임박했음을 알리는 '지붕 노킹(roof knocking)' 전술에 이의를 제기하고 있다. 10대가 사망한 7월 공습에 .. 2018. 12. 29.
카이로스팔레스타인선언 9주년 선언문 “희망이 없는 곳에서의 희망”(Kor), Kairos Palestine 9th Anniversary Conference Statement “Hope where there is no Hope”(Eng) 친구들에게 꼭 읽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2007년 암만선언, 2009년 카이로스팔레스타인선언, 그리고 지난해 2018년 6월에 발표된 NCCOP의 공개서한 그리고 올해 카이로스팔레스타인선언 9주년으로 모인 이들이 발표한 선언문.불가능한 순간에 직면한 희망이 부재한 공간에서 희망을 노래한 시간. 평화로 평화를 만들고자 하는 이들. 카이로스팔레스타인선언 9주년에 모인 전 세계 평화활동가들의 선언을 소개한다. 이것은 불가능한 순간에 직면한, 더 이상 무엇을 해볼 수 없는 희망 부재의 시간에 전 세계 교회와 그리스도인들, 그리고 평화의 시민들에게 새로운 카이로스를 호소하고 있다.카이로스팔레스타인선언이 발표된지 9년. 그 의미를 기억하며 평화연대로 모인 이들. 이들에게 이 선언은 100년 전 한국 청년들이 독립을.. 2018. 12. 26.
A Justice Peace, Not Just a Peace / 동예루살렘YMCA와 JAI 성탄인사 Prayer for Global Peace for Justice in Palestine and Korea. 막힌 장벽이 열려 정의로운 평화가 강물처럼 흐르기를 함께 기도합니다. 동아시아 남북의 철책선이, 서아시아 팔레스타인의 장벽이 하루 빨리 허물어지기를 기도하며 동예루살렘YMCA (East Jerusalem YMCA)와 JAI(YMCA-YWCA Joint Advocacy Initiative (JAI) برنامج المناصرة المشترك)의 성탄 인사를 나눕니다. 동예루살렘YMCA(The East Jerusalem YMCA) 성탄카드 The Angel said to them ”Do not be afraid; I am bringing you good news of great joy” A Justic.. 2018. 12. 23.
<2018년 기독교환경회의 선언문 및 자료집> 이제 창조세계의 간절한 기다림에 그리스도인이 응답해야 합니다. 이제 창조세계의 간절한 기다림에 그리스도인이 응답해야 합니다. “피조물은 하나님의 자녀들이 나타나기를 간절히 기다리고 있습니다.”(롬 8:19) 이제 우리는 지구 생태계의 기후변화가 창조세계의 온전성(Integrity of Creations)에 기대어 살아가는 모든 생명에게 미치는 영향을 깊이 체감하고 있습니다. 산업화 이전에 비해 약 0.87℃의 지구평균기온 상승으로 극지방의 빙하가 녹고, 바다 수온과 수면이 상승하며, 가뭄과 폭염, 한파, 폭우 등의 기상이변이 발생하고 있으며, 수많은 동물들과 식물들은 대멸종의 단계에 버금갈 정도의 생물종의 다양성을 상실하고 있습니다. 우리 인간 역시 기후변화로 인한 지역 갈등과 국가 간의 분쟁이 발생하고, 기후난민이 속출하며, 기후 재난으로 인한 사상자들이 늘어나고.. 2018. 12. 23.
도서출판, '성소수자와 인권' '성소수자 인권이해'이라는 주제로 '한국YMCA전국연맹 간사회 젠더정의분과'에서 자료를 엮었습니다. '비매품'으로 제작하여 이달 26일경 발간 예정입니다. 원하시는 분이 계시면 몇 부는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개론서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메모 부탁드립니다. (500부를 제작했습니다. 12월 24일 현재, 이 중 1/5를 지금까지 신청해주신 분들에게 무료로 발송드릴 예정입니다. 더 이상 발송을 해드릴 수 없게됨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지난해 연맹 사무국에 복귀해 와이운동의 지평 안에 성소수자에 대한 시민사회와 종교적 이해를 반영하고 싶었습니다. 가치와 철학의 문제이기도 하고 태도와 문화 그리고 무엇보다도 기독교에 대한 정체성의 문제이기도 했기 때문입니다. 지난 1년동안 가졌던 간담회와.. 2018. 12. 19.
'도서출판 따뜻한 평화' 세상에 소수자는 없다. 다름으로 상생을 빚어가는 아름다운 생명이 있을 뿐이다. '따뜻한 평화'는 '온전한 평화(The Whole Peace)'이며 비전이다. - '도서출판 따뜻한 평화' 2018. 12. 17.
한반도 역사 화해와 상생을 위한 2018 세계평화대회 자료집 / 2018 World Peace Convention Textbook in Eng) 01 Contents 한반도 역사 화해와 상생을 위한 2018 세계평화대회 안내·11 1. 개회사 2. 축사 3. 대회 정보 02 주제강연·23주제 : 세계사적 흐름에서 본동아시아의 분쟁과 치유, 화해・상생의 역사와 民의 역할 강사1 : David Satterwhite(템플학 일본 캠퍼스 교수, 한국/동북아시아 정치학) 강사2 : 김영호(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03 국제심포지엄·49주제 : 동아시아와 한반도 역사 화해와 치유, 상생을 위한 평화문화1. 동서 갈등과 화해, 치유를 위한 민간의 역할 2. 종교 갈등과 화해, 치유를 위한 민간의 역할 3. 인종 갈등과 화해, 치유를 위한 민간의 역할과 국제적 협력 4. 분쟁, 갈등극복과 역사화해, 치유를 위한 민간단체의 역할 5. 토론 자료집 04 워크숍·9.. 2018. 12. 15.
YMCA의 정체성: 기독성, 청년성, 운동성 (정치성) - 서광선박사 YMCA의 정체성: 기독성, 청년성, 운동성 (정치성)서광선 (전 세계YMCA연맹 회장, 이화여자대학교 명예교수) * 한국YMCA전국연맹 김경민 총무 취임 축사 (2018.12.13.) 저는 1956년부터 김치묵 총무님의 소개로 감문규 총무와 함께 한국 YMCA에 참여해 왔습니다. 그리고 세계 YMCA 회장 일을 한 것도, 1994년부터 98년 까지였으니까, 그 이후, 꼭 20년이 되었습니다. 강문규, 이남주, 이학영, 남부원, 이충재 총무 등, 다섯 분의 총무님을 모셨습니다. 오랜 세월을 YMCA에 참여해 오면서, 오늘 느끼는 것은 한국 YMCA에도 세대교체가 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82년생, 김지영]이라는 페미니스트 소설이 밀리언 셀러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고 하지만, 오늘 취임하는 김경민 한국YM.. 2018. 12.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