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1121

2019 Global Kairos Palestine for Justice 의제 및 공동 관심사 Global Kairos Palestine for Justice 11. 30~12.1. 2019. Dar Al-Kalima. 베들레헴 헤브론로. Meeting Adenda and Common Themes 공동 토론주제를 보면 관심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제에 연이어 이틀간 진행되는 발표와 토론 토론회. 토론회 가면 20분이면 조는데 영어 발표와 토론이라니.. 졸지 않을까...??? #KairosPalestine #Palestine 2019. 11. 30.
팔레스타인 아침 궁상이 제일 멋진 시간이다. 팔레스타인에서 제일 좋은 것은 개인적으로 조용한 아침, 커피 한잔의 여유를 정말 진하게 갖게 되는 시간이다. 오늘 아침도 여지없이 새벽같이 깨어 이 생각 저 생각으로 궁상떨다 과일 몇 조각과 커피로 아침 식사를 한다. 로비에서 커피와 즐기는 이 망중한은 왜 한국에서는 안될까... 팔레스타인 아침 궁상이 제일 멋진 시간이다. #Palestine #베들레헴 #Sahahra 2019. 11. 30.
Kairos Palestine 10th Aniversary 기획, 운영자 Nidal과 Kairos Palestine 10th Aniversary 기획, 운영자이자 #JAI(https://yunheepathos.tistory.com/877), #NCCOP(https://yunheepathos.tistory.com/1243) 코디네이터인 #Nidal 과 함께. 어려움 가운데서도 잃지않는 환대의 여유와 항상 넉넉한 웃음이 좋다. 팔레스타인의 형님. 동예루살렘YMCA 스텝으로 활동한 멤버이기도 하다. #KairosPalestine #Palestine 2019. 11. 30.
카이로스팔레스타인선언 10주년 기념 행사 기획, 운영 책임자 Kairos Palestine Group 코디네이터 Rifat과 이번 #카이로스팔레스타인선언 (https://yunheepathos.tistory.com/261) 10주년 기념행사 기획, 운영 책임자인 Kairos Palestine Group 코디네이터 #Rifat 과의 기념사진. 무대에 자신을 드러내지 않으면서도 작품을 통해 감동을 전하는 감독처럼 항상 묵묵히 필요한 현장에 있는 분. 동예루살렘YMCA 스텝으로 활동한 멤버이기도 하다. #KairosPalestine #Palestine #YMCA 2019. 11. 30.
카이로스팔레스타인 10주년 선언 10년 전에 비해 인권과 자유는 더 제한되고 지금 시간에도 땅과 생명을 잃어가기만 하는 희망 부재의 불가능의 공간에서 정의와 평화를 위한 연대와 협력을 요청하는 평화의 외침. 한국 개신교와 교회가 어디에 있는지 묻게됩니다. '아담아 너가 어디에 있느냐?' #카이로스팔레스타인 10주년 선언 The Statement of Kairos Palestine 10th Aniversary International Conference 2019. 11. 29. International Center, #Bethlehem, #Palestine. #KairosPelestine #Palestine 2019. 11. 30.
시온이즘 근본주의를 기독교의 사상적 한 줄기로, 신앙고백의 한 형태로 인정하며 기독교로 해석한다면 평화의 기독교가 가능할까요?- 이스라엘과 기독교, 교회와는 어떤 관계일까요? 이스라엘과 기독교, 교회와는 어떤 관계일까요? 성서에 근거한 7가지 답변. 기독교는 '약속의 땅', '선민'이라는 환상과 악몽에 빠져 저질러 왔던 살육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십자군이 그랬고 청교도들에 의한 소위 서부 개척과정에서의 인디언 정복 과정이 그랬으며 아프리카 흑인 노예사냥에서도, 지금 팔레스타인에서도 그렇습니다. 시온이즘 근본주의를 기독교의 사상적 한 줄기로, 신앙고백의 한 형태로 인정하며 기독교로 해석한다면 평화의 기독교가 가능할까요? 패권적 획일주의 지배의 근거가 되는 약속의 땅, 선민. 팔레스타인의 이슈가 단지 이스라엘-팔레스타인만의 문제로 그치지 않고 이것을 가능케했던 제국과 기독교의 문제임을 직시하는 것이 핵심일 것입니다. 이것은 단지 팔레스타인 사람들만의 문제가 아니라 이제 스스.. 2019. 11. 30.
카이로스팔레스타인선언 10주년 기념일 행사 개요 카이로스팔레스타인선언 10주년 기념일인 오늘 하루 일정은 크게 다섯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환영인사, 10년동안의 정치적/지정학적인 변화에 대한 성찰, 신학적 성찰, 그리고 세계 에큐메니컬운동 차원에서의 성찰, 청년들의 목소리로 하루 종일 보고와 토론으로 진행되고 있다. #Rifat과 #Nidal 이 행사 준비와 운영에 핵심적인 역할을 맡고 있다. 아프리카, 남미, 북미, 유럽, 아시아 등 세계 각국의 에큐 활동가들 약 400여 명 정도가 참여하고 있는 듯하다. 아시아는 인도, 스리랑카 멤버들이 참여하고 있다. 세계YMCA #Carlos 총장을 우연히 만나 서로 기억을 더듬다 사진 한장. 내년 2월의 세계YMCA 사무총장 회의를 팔레스타인에서 개최할 준비 겸해서 참석 중이라고 한다. 어쨌든 세계Y 차원.. 2019. 11. 30.
베들레헴 아브라함게스트하우스 카이로스팔레타인선언 10주년 행사에 참가하기 위해 온 독일, 영국, 인도 분들과 공항에서 만나 그 분들이 묵는 베들레헴 아브라함 게스트하우스에 내려주고 난 목자들의 교회 입구에 있는 사하라호텔에 체크인. 밤 11시. 보통 홈스테이를 이용하지만 이번에는 일행들이 있어 그나마 저렴하게 얻은 호텔. 베들레헴의 고지가 600~700 정도가 된다고 하는데 베들레헴에서도 높은 지역에 위치한 아브라함게스트하우스는 풍광이 더 멋드러진다. 나이가 지긋한 분들이 여러 불편함을 탓하지 않고 젊은 사람들처럼 자연스럽게 오고 가며 소박하게 지내는 것이 국제회의 때마다 느끼는 강렬한 인상 중 하나이다. 숙소에 체크인하며 받은 니달이 나를 위해 준비해 논 저녁식사, 팔라페. 마음이 따뜻하고 감사하다. 야밤에 눈물 젖은 빵을 먹듯 .. 2019. 11. 29.
카이로스팔레스타인선언 10주년, 팔레스타인행 급하게 일정을 잡아 팔레스타인에 왔습니다. 일정이 만만치 않아 주저함도 없지 않아 있었는데 Nidal의 도움으로 한-팔 청년들의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위한 한신대학교 글로벌피스센터와 베들레헴대학교와의 MOU 그리고 팔레스타인 민중들의 해방 신앙선언이라고할 수 있는 10주년 행사에(2019년 11월 29일~12월7일) 겸사해서 참여할 욕심에 무리한 일정을 만들었네요. 일정 전체에는 참석이 어렵더라도 일부분이라도 참여해 논의 주제들이라도 귀동냥할 생각입니다. 이 행사에는 국제평화 활동가 200여 명과 팔레스타인 400여 명의 활동가들이 모여 팔레스타인 평화와 특별히 삶을 잃어가는 청년들의 문제에 대해 팔레스타인 청년들의 이야기를 듣는 시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한국YMCA를 포함한 한국 에큐메니컬운동은 그동안.. 2019. 11. 29.
카이러스팔레스타인선언 10주년, Sabeel Wave of Prayer(28th November 2019) 2019. 11월 29일부터 팔레스타인 베들레헴에서는 팔레스타인 민중들의 해방 신앙선언이라고할 수 있는 10주년을 기념하는 국제행사가 열립니다. 이 행사에는 국제평화 활동가 200여 명과 팔레스타인 400여 명의 활동가들이 모여 팔레스타인 평화와 특별히 삶을 잃어가는 청년들의 문제에 대해 팔레스타인 청년들의 이야기를 듣는 시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한국YMCA를 포함한 한국 에큐메니컬운동은 한반도의 평화와 한국 개신교의 신학적 회심과 변화를 기도하며 매년 세미나와 예배로 예수의 땅의 민중들과 연대해 왔습니다. 오늘 나누는 기도문은 팔레스타인해방신학연구소인 Sabeel이 매주 목요일마다 참여를 원하는 방문자들과 함께 기도회를 열고 식사를 나누며 전 세계 시민에게 함께 간구할 것을 요청하는 2019년 11월.. 2019. 11.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