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4/039

대구성산교회 중고등부, 가자지구 난민을 위한 후원금 2,402,070원 전달해와. 감사드립니다. 대구 성산교회 (대구광역시 서구 달서로27길 16 (비산6동 457)) 중고등부에서 사순절을 맞이하여 ‘이웃사랑 캠페인’을 진행하고, 두 차례에 걸쳐 팔레스타인 GAZA 지구에 보낼 후원금으로2,402,070원을 모아 보내주셨습니다. 감사드리며, 중고등부 학생들이 주동이 되어 후원금을 모아주신 활동을 함께 공유드립니다. 특별히 사랑으로 이웃을 섬기는 교회 청소년들의 손길과 노력에 큰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아래 공유드리는 내용은 대구 성산교회 서강림 강도사님께서 보내주신 내용입니다. 대구성산교회(중고등부)는 ‘피로회복’이란 주제를 가지고, 24년 사순절을 맞이하여 ‘이웃사랑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사진 참고). 앞 장 사진에 기록되어 있듯이 2차례에 걸쳐 팔레스타인 GAZA 지구에 보낼 기부금을 .. 2024. 3. 28.
'평화연구모임' 3월 2차 모임, '평화의 삶으로 세상을 디자인하자!' '평화의 삶으로 세상을 디자인하자!'라는 주제의 하나의 움직임으로 시작하는 것이 '월례 회원친교회'와 '평화연구모임'이다. 3월 25일, 아직 모임 제목도, 형식도, 내용도, 방식도 완결되지는 않았지만 지난해 설왕설래를 거쳐 지난 2월 모임 이후 두 번째 가진 '평화연구모임'. 이번 모임에서는 평화사상을 중심으로 참여자별로 발제와 토론, 참여자들의 평화이슈 5분 스피치 나누기, 생활나눔 등을 갖기로 방식을 결정하고 팀도 나눠봤다. 다음 모임에서 이슬람과 기독교 평화사상을 나눠보고 현장에서의 활동에 대해서도 나눔을 갖기로 하였다. 꾸준한 모임으로 슬로건이 내면화되기를 바래본다. 0325 평화연구모임 회의록 일 시: 2024년 3월 25일(월), 19:30~20:30 장 소: ZOOM 참석자: 이윤희, 강한.. 2024. 3. 26.
2024년을 시작하며, '평화의 삶으로 세상을 디자인하자!!' 2024년 총회를 1월에서 3월로 미루고 지난 3월 11일 진행했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목적과사업위원회'를 1년 동안 매월 진행하면서 의사 결정과 힘을 모아갈 수 있는 기운을 모았습니다. 올해는 새로운 임원 이사님들을 젊은 분들로 모셨습니다. 지역과 국제를 청소년과 청년으로 엮으며 리더십을 형성하는 YMCA를 소망하며, '평화의 삶으로 세상을 디자인하자!!'라는 슬로건으로 올해를 시작합니다. 영특하고 헌신하는 사무국을 강소조직으로 만들고 지역사회와 호흡하는 공동의 자산으로 역할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합니다. 관심갖고 동행해주시는 선후배 친구들께 감사드립니다. 올해년도에는 청년운동을 시작하려고 합니다. 더 큰 기운으로 함께 동행해주시기를... https://yunheepathos.tistory.co.. 2024. 3. 26.
2023년 올리브트리캠페인 한국 후원에 대한 팔레스타인 JAI의 감사 편지 2023년 올리브트리캠페인 한국 후원에 대한 팔레스타인 JAI의 감사 편지3월 18일, 올리브트리캠페인 팔레스타인 파트너인 JAI(Joint Advocacy Initiative) 코디네이터 무하나드(Muhanad Al Qaisi)로부터 후원금 1만불을 잘 수령했음을 확인하는 편지와 함께 올리브트리캠페인 한국 참가자들에게 감사 인사 편지를 보내왔습니다. 올리브트리캠페인에 함께 참여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2024년 캠페인과 가자지원 캠페인에도 지속적인 관심과 동행 부탁드립니다. 올리브나무평화한국네트워크(OTPNK) 코디네이터 고양YMCA한글본 친애하는 한국 친구 여러분, 이 편지가 당신이 하는 일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팔레스타인 농부들을 대표하여, 팔레스타인 공동체를 위한 '올리브나무평화한국네트워크.. 2024. 3. 19.
'청년이 만드는 평화, 2024 고양YMCA 총괄 보고', 평화의 삶으로 세상을 디자인하자!! 청년이 만드는 평화, 2024 고양YMCA 평화의 삶으로 세상을 디자인하자!! 지난 3월 11일(월), 제32차 2024년 정기총회를 잘 마쳤습니다. 이번 총회 주제는 '청년이 만드는 평화, 2024 고양YMCA, 평화의 삶으로 세상을 디자인하자!!'로 정하고, 고양YMCA의 진로와 방향을 찾아보고자 하였습니다. 이번 총회 주제는 그동안 고양YMCA가 중심 키워드로 갖고 있던 '청년', '평화', '지역', '연대'의 정신을 담아 제안되어왔던 그동안의 총회 주제, ‘그리스도의 향기로 세상에 보내진 편지, 고양YMCA', ‘YMCA와 다르게 살기 Live Differently With Goyang YMCA’, ‘청년이 만드는 평화’, ‘생명의 정원, 평화의 터전을 일구는 사람들, 고양YMCA' 등과의 연관.. 2024. 3. 18.
청년이 만드는 평화, 고양YMCA; 후원으로 동행해주세요. ‘평화의 삶으로 세상을 디자인하자!’ 청년이 만드는 평화, 고양YMCA; 회원·후원으로 동행해주세요. ‘평화의 삶으로 세상을 디자인하자!’ #고양YMCA #회원, #후원 #동행 - 온라인 후원원 가입 바로가기 https://goyangymca.org/main/support/write 고양YMCA '생명의 정원, 평화의 터전을 일구는 평화의 사람들' www.goyangymca.org 고양YMCA 회원·후원으로의 동행 ‘평화의 삶으로 세상을 디자인하자!’ '청년이 만드는 평화, 고양YMCA'는 ‘평화의 삶으로 세상을 디자인하자!’라는 슬로건으로 2024년을 시작합니다. 2024년은 청소년과 청년들이 평화리더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 밖 청소년들과 아시아 친구들이 함께하는 ‘청소년아시아평화학교’, 글로벌 평화리더십으로 기독청년들을 연결하기 위.. 2024. 3. 7.
이스라엘 아파르트헤이트 주간(IAW) 조직 가이드 이스라엘 아파르트헤이트 주간(IAW) 조직 가이드 조직 가이드, 참고자료 및 영향 가. 배경 이스라엘 아파르트헤이트 주간(IAW)은 2005년 2월 캐나다 토론토에서 시작되었습니다. 토론토 대학의 아랍 학생 집단이 주최한 이 행사는 전 세계 언론의 관심을 끌 만큼 풍성한 행사로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IAW는 2006년에 캐나다의 다른 도시로 확산되었으며, 2013년에는 전 세계 200개 이상의 도시로 성장했습니다. 원래 대학 캠퍼스에서 열렸던 IAW 행사는 이제 인종, 원주민, 사회, 경제 및 성 정의 운동, 신앙 공동체, 노동조합, 연대 네트워크 등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조직됩니다. IAW는 팔레스타인 권리를 위한 국제 BDS 운동의 핵심 부분입니다. 이스라엘 아파르트헤이트 주간에는 두 가지 주요 .. 2024. 3. 5.
이스라엘 아파르트헤이트 주간 : 팔레스타인을 위한 행진 - 대량 학살을 중단하세요. 아파르트헤이트를 해체하라. #March4Palestine 이스라엘 아파르트헤이트 주간 : 팔레스타인을 위한 행진 - 대량 학살을 중단하세요. 아파르트헤이트를 해체하라. #March4Palestine 소개 올해 ‘이스라엘 아파르트헤이트 주간(IAW)’은 국제사법재판소(ICJ)가 이스라엘이 점령되고 포위된 가자지구에서 230만 명의 팔레스타인인을 상대로 대량 학살을 자행하고 있다고 밝혀 아파르트헤이트 이스라엘이 역사적인 패배를 당했다고 판결한 지 몇 주 후에 시작되었습니다. 세계 재판소는 이스라엘에게 팔레스타인인 살해와 피해를 포함한 모든 대량 학살 행위를 중단하라고 명령했지만, 이스라엘은 재판소의 명령을 공개적으로 무시하며 대량 학살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효과적이고 상호교차적인 풀뿌리 캠페인을 통해 우리는 이스라엘의 정착민 식민주의와 아파르트헤이트 정권을 해체할.. 2024. 3. 5.
전 모사드 관리, "가자지구 4세 이상 어린이는 굶어 죽어야 마땅하다" 전 모사드 관리, "가자지구 4세 이상 어린이는 굶어 죽어야 마땅하다" 2024.2.17 "가자에서는 모든 사람들이 관련되어 있습니다. 모두가 하마스에 투표했습니다. 4세 이상이면 누구나 하마스 지지자입니다. 그리고 현재 우리의 목표는 그들을 하마스 지지자들에서 하마스 반대자들로 바꾸는 것입니다," 라고 Mossad의 포로 및 실종 부서의 전 책임자가 말했습니다. 라미 이그라(Rami Igra)는 이스라엘 국영 TV 인터뷰에서 가자지구의 모든 민간인은 유죄이며 식량, 의약품, 인도주의적 지원을 막는 이스라엘의 집단 처벌 정책에 처해지는 것이 당연하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스라엘 관리들이 가자 지구의 민간인들을 상대로 선동을 벌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지난 11월, 이스라엘 문화유산부 장관 아미하이 .. 2024.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