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레스타인/BDS 운동

영국 활동가들, 이스라엘 무기 공장을 닫아버리다. UK activists shut down Israeli arms factory 이스라엘의 무장을 멈춰라!

yunheePathos 2014. 8. 26. 16:15

영국 활동가들, 이스라엘 무기 공장을 닫아버리다.

팔레스타인의 투쟁에 승리를이스라엘의 무장을 멈춰라


UK activists shut down Israeli arms factory

Victory to the Palestinian struggle! Stop arming Israel! #StopElbit


 

거의 한 달, 이스라엘은 가자지구에 육지, 바다, 하늘에서 공격을 퍼부었다. 1,800명이 넘는 팔레스타인인들이 삶을 잃었고, 전쟁범죄가 저질러졌다. 수치스럽게도 영국 정부는 이스라엘의 대학살을 멈추도록 압박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는 데에 실패했을 뿐만 아니라, 물질적인 지원을 끝내기 위한 조치도 거절했다. 이러한 지원은 이스라엘의 아파르트헤이트와 제국주의의 잔혹한 정권에 제공되고 있다. 정부가 인류에 반하는 범죄를 지지할 때, 풀뿌리 운동이 직접적인 조치를 취해야만 한다.‘London Palestine Action Network’로부터 온 활동가 그룹은 오늘 (201485) 영국 버밍엄 가까이에 기반을 둔 이스라엘 조병창의 문을 사슬로 묶어 잠그고, 지금은 지붕을 점령하고 있다. Boycott(불매운동), Divestment(투자철회) and Sanction(제재조치), 일명 BDS 캠페인의 일환으로, 또 팔레스타인 운동 참여 요구에 대한 응답으로, 우리는 이 조병창을 영구적으로 폐쇄하고, 모든 이스라엘과의 군사 무역과 협력을 끝낼 것을 요구한다.

우리가 점령한 이 병기 공장은 무인항공기 엔진을 생산하고, 세계의 가장 큰 무인항공기 생산자이자 이스라엘의 가장 큰 군사 기업인 Elbit System이 소유하고 있다. 이 공장에서 제조된 무인항공기 엔진은 2010, 2011 그리고 2012년에 이스라엘로 수출되었고, Elbit System 무인항공기는 이스라엘에서 진행되고 있는 대학살에 사용되고 있다. 이 공장에서 제조된 부품들이 이스라엘의 현재 가자 공격에 사용되고 있지 않다는 주장들은 신뢰할 수 없다.

무인항공기는 이스라엘의 군사 무기에 중요한 부분이다. 이 공장이 무인항공기 부품들과 다른 무기들을 이스라엘에 수출하는 것을 허락함으로써, 영국 정부는 이스라엘의 대학살에 직접적인 지지와 승인을 내주고 있다.

이 공장은 영국 군사를 위한 최신 무인항공기의 제조를 이끌고 있는 Elbit System 산하 Watchkeeper 프로그램의 주요 부분이기도 하다. Watchkeeper 무인항공기는 2008-09년 가자지구 공격에서 팔레스타인 주민들을 죽이는 데에 사용 했다고 기록된 Hermes 450을 기반으로 하였다. Elbit System은 무인항공기들을 현장 시험으로 내놓는다. (무인항공기가 팔레스타인인들을 죽이는 데에 효율적임을 증명했다는 의미이다.) 영국 정부는 이스라엘 대학살이 진행되며 발전된 기술들을 수입해오고 있다.

팔레스타인의 피가 영국 국무총리 데이비드 캐머런과 영국 정부의 수중에 있다. 팔레스타인을 대상으로 한 이스라엘의 점령, 식민주의 그리고 아파르트헤이트 시스템과 깊은 공모를 끝내기 위해, 그들은 이스라엘에 철저한 금수조치를 내리기 위한 조치를 취해야만 하고, 당장 Elbit Systems 공장을 폐쇄시켜야 한다.

팔레스타인인들의 투쟁과 함께 우리가 만들어낸 연대가 효과적이고, 영향력 있다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이스라엘은 혼자 행동하지 않는다. 하지만 그들은 이름과 주소가 있는 전 세계 기업들과 정부에 의해 지지를 얻는다. 이스라엘의 아파르트헤이트로부터 이득을 얻고 이를 지지하는 모든 것에 반한 직접적인 행동을 확대시키기 위한 국제 연대 운동이 이스라엘의 완전한 고립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조치를 취할 때이다.

Boycott(불매운동), Divestment(투자철회) and Sanction(제재조치), BDS 캠페인에 참여하라! 이스라엘의 무장을 멈추자!





번역 : 한국YMCA 생명평화센터

번역 자원봉사 : 김도은 (서울대 자유학부 재학)

출처 http://goo.gl/MIJhrT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