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팔레스타인

이스라엘 미신으로 가득한 한국 : 팔레스타인 소식나눔의 중요성과 번역 네트워크 제안

by yunheePathos 2011. 4. 2.
지난해 팔레스타인 방문 이후 중요하게 생각했던 일 중 하나가 팔레스타인에 관한 소식을 보다 많은 분들과 나누는 일이었습니다. 

현지 단체에서 보내오는 소식이나 온라인을 통해 구할 수 있는 팔레스타인에 관한 다양한 정보들을 취합, 번역하여 소식을 체계적으로 나누는 것이 대단히 중요한 일이라 생각했습니다. 이스라엘 중심의 편견과 정보가 넘쳐나는 한국에서 특히 팔레스타인에 관한 미신으로 신앙을 생각하고 있는 한국 기독교의 상황에서 팔레스타인에 관한 정보나눔운동은 사소해 보일지라도 중요한 일이라 생각했던 것이죠.

한국 기독교의 변화와 성찰을 위해서도, 팔레스타인의 평화를 위해서도, 제국 질서에서 횡행하는 국가 안보의 평화와 인권의 이데올로기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라도.

몇몇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으로 소식들을 번역 나누고는 있습니다만, 아직 다양한 소식과 정보를 체계적으로 분류, 취합하여 나누고 있지 못한 실정입니다. 그 때 그 때 보내오는 소식을 한두개 씩 번역하기에 급급한 수준이죠.

팔레스타인에 관심있는 많은 분들의 도움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나 멜, 블로그 등을 통해 번역 네트워크로 활용하면 특별히 모이거나 하는 부담없이 일들을 나누고, 취합, 나누는 일을 하면 그 어떤 것보다 시작하는 뜻이 크리라 생각합니다.

팔레스타인과 특별히 번역에 시간을 보태주실 수 있는 분들을 기다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