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반도와 동아시아 평화

한국YMCA통일운동협의회 4차 운영위원회

by yunheePathos 2017. 9. 11.

통일운동협의회 4차 운영위원회 회의록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통일운동협의회의 지역화, 전국화, 국제연대를 위한 2018년 사업기획을 협의하는 정책협의회가 11월 3일 2시-4일 12시, 김천에서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한국YMCA통일운동협의회 4차 운영위원회 회의록

 

 

일시 : 201791() 오후 3~6

장소 : 대전YMCA 4층 회의실

참석자 : 김흥수, 노정선, 정지석, 이상빈, 김덕기, 조정현, 이운기, 이충재, 류홍번, 이윤희

 

이상빈 위원의 기도로 회의를 시작하다.

김흥수 위원장의 환영인사와 참가자간 인사를 나누다.

 

사업보고 및 지역사업 공유

류홍번 실장이 전차 기획회의 회의록과 6-8월 사업을 자료와 같이 보고하다.

전주Y의 독일 루드빅스YMCA 방문과 광주Y 피스메이커 발족식(9/23) 등 지역사업을 공유하다.

 

안건 협의

 

평화대회 평가의 건

727일 평화대회에 대해 다음과 같은 의견을 나누다.

- 매년 727일을 주간으로 일정과 프로그램 내용이 연 초에 계획하고, 정책토론회, 소이산 기도회, 행사 등을 기획하자. 평화대회 전 사전 행사로 100Km 정도 걷기 행사를 갖고 대회에 결합하는 방식, 행사기간 중 직접평화행동-백악관이나 유엔본부 앞에서의 행사 조직 등.

철원 청소년평화센터 건립을 위한 연구/논의 필요성이 제기되다.

 

2018 평창 국제평화회의 개최의 건

- 정지석 박사가 자료와 같이 국제평화회의 기획안을 설명하다.

평화를 위한 평창올림픽이 되도록 강원도와 평창올림픽위원회, 정부 등과 사전 협의를 하고 논의하는 것이 필요하며, 일차적으로 강원도와 협의하고 정부, 위원회 등과 논의 수순을 밟아 가기로 하다.

 

성주 사드 대응 건

김덕기 총장이 자료와 같이 성주 상황에 대해 설명하다.

성주 상황에 대한 논의 후 41일 만민공동회 개최 이후 대응이 필요하다는 것에 공감하고, 96일 현지 6단체가 주최하는 행사에 참여하거나 전국와이 현수막 걸기 등을 김천Y에서 전국Y에 제안하기로 하다.

 

한반도 평화통일 저금통 배포 및 평화기금 모금 사업의 건

조정현 사무총장이 안건을 제안 설명하다.

이 건이 추진되기 위해서는 청소년대표자협의회, 사무총장협의회, 아기스포츠단 기획위원회 등의 검토를 거쳐 결정해야하며, 평화지도자 양성기금, 피스메이커 씨앗기금 등 모금 명분이 분명하고 구체적이어야 함이 토론되다.

내년 201831일부터 727일까지 모금 캠페인을 전개하고 KOREA Peace Day에 회수하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하고, 모임 때마다 통일헌금을 정기적으로 갖게 하는 방안도 협의하기로 하다.

모금용 저금통은 초기 비용 등을 고려하여 모금 참여자가 재활용 등을 통해 직접 제작하는 방안도 고려하기로 하다.

 

정책협의회 건

 

이윤희 간사가 정책협의회의 필요성을 제안 설명하다.

통일운동의 지역화, 전국화, 국제연대를 위한 방안 협의, 2018년 사업 및 전략 프로그램 개발, 통일운동협의회의 구성, 운영과 관련한 세칙 마련 등을 위해 1132시부터 412시까지 12일로 정책협의회를 갖기로 하다.

 

기타

연맹 황진 이사장, 통일운동협의회 김흥수 운영위원장 민주평통 상임운영위원 참여하다.

YMCA 평화통일운동협의회 기도문 작성 제안(이옥희목사)을 받아 이옥희목사에게 초안 작성을 제안키로 하다. 함께 낭독할 수 있는 분량(1-2분 정도)

 

차기 회의

일시 : 132~412

장소 : 김천

내용 : 2018년 사업기획을 위한 정책협의회

 

.


4차 회의 자료.hwp

4차 회의록.hwp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