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큐메니컬, YMCA/YMCA

서광선박사 미수연 및 출판기념회, 도서 구입(YMCA 회원) 안내

by yunheePathos 2018. 4. 10.


<도서 소개>

그때, 거기에 있었던
한 신학자의 인생과 신학 여정
민주화, 평화, 사회진보에 평생을 바친
서광선 목사의 삶, 신앙, 정치신학

6.25전쟁 당시 북한, 특히 서북지역에서 피난하여 월남한 많은 목회자들과 기독교인들은 남한에서 보수 기독교의 중요한 축을 담당하게 된다. 이들은 격렬한 반공 및 친미 정서를 기반으로 이승만, 박정희, 전두환으로 이어지는 독재체제를 묵인하거나 사실상 그에 협력하면서 대한민국 정치와 분단체제에 알게 모르게 깊숙이 개입했다. 서광선 목사는 이들처럼 월남한, 순교자 아버지를 두고 북한을 증오하며 미국을 선망하던 보수 기독교인으로서 신앙인의 삶을 시작했으면서도 이들과는 완전히 다른 삶과 신앙의 궤적을 걸었다. 미국 뉴욕 유니언 신학대학에서 사회참여적인 신학을 공부하고 젊은 케네디 대통령과 마틴 루터 킹 목사의 활동에 깊은 영향을 받은 서광선 목사는 순교자 아버지의 강직한 신앙을 이어받으면서도 동시에 신앙과 정치사회를 분리시키지 않는 ‘자유정신’의 세례를 받았다. 이것은 그가 귀국하여 교수, 신학자, 목회자로 활동하면서 언제나 우리 사회의 ‘그때’, ‘그곳’에 있도록 만든 원동력이자 바탕이 되었다. 한 노학자의 자전적 기록이자 우리 사회와 기독교를 바라보는 평생의 신학적 관점이 담긴 이 책을 읽는 독자들은 “이분이 그때 거기에도 계셨구나” 하고 놀라는 경험들을 하면서, 신앙과 역사 앞에서 시대적 소명을 회피하지 않고 살아온 한 사람의 특별하고 놀라운 여정에 동참하게 될 것이다.


거기 너 있었는가, 그때에_보도자료.pdf

                   



<미수연 및 출판기념회>

- 일시 : 4월 19일 오후 5시~7시, 

- 장소 : 이대 ECC 이삼봉홀 4층


<YMCA 회원 도서구입 안내>


YMCA의 선배로서 평생을 함께해오신 서광선박사님의 미수연을 맞아 서광선 박사님 개인의 삶과 에큐메니컬운동의 족적을 뒤돌아보는 책을 준비하셨습니다. 에큐메니컬운동의 선상에서 YMCA와 함께해온 서광선박사님의 삶을 축하드리고 함께하기 위한 일환으로 도서 구입을 안내드립니다. 이 책은 YMCA와 에큐메니컬운동의 과거와 현재를 돌아보고 미래를 가늠하는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 책은 출판기념회 현장에서 판매하지 않습니다.

- 도서명 : "거기 너 있었는가, 그때에" - 서광선의 정치신학 여정
- 할인 구입가 : 10% DC / 양장본 32,400원, 반양장 22,950원
- 배송 : 5만원 이상 구입시 무료, 이하 배송료 3,000원 자부담.
- 주문 : 수량, 배송 주소, 주문자 성명/연락처(개인 전화번호)
* 출판기념회 현장에서는 판매하지 않습니다.
* 현장에서 수령하기를 원하시면 주문시 메모 부탁드립니다.
- 주문 일시 : 4월 16일 오전 12시까지
- 입금 계좌 : 신한은행 140-006-507091, 한국기독교청년회
- 문의 : 연맹 이윤희, 김창숙간사(02-754-7893, e-mail : peaceforyouth@naver.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