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팔레스타인/팔레스타인 이슈

이스라엘의 팔레스타인 교육 기관에 대한 공격

by yunheePathos 2023. 12. 5.

이스라엘의 팔레스타인 교육에 대한 공격

202312월 1

Professor Mazin Qumsiyeh

마진 쿰시예 교수는 베들레헴 대학(BU)에서 교수와 연구를 하고 있으며, BU의 세포유전학 실험실과 팔레스타인 자연사 박물관 및 점령 팔레스타인의 생물다양성과 지속가능성 연구소를 지휘하고 있으며, Birzeit 대학과 Al-Quds 대학에서도 강의하고 있다. "가나안 땅의 공유: 인권과 이스라엘/팔레스타인 투쟁", "팔레스타인의 민중 저항: 희망과 권한 부여의 역사", "성지의 포유류", 그리고 "이집트 박쥐"의 저자. 그는 이전에 아이다 난민 캠프에서 베이트 사워와 알-로와드 문화 및 연극 사회 사이의 화해를 위한 팔레스타인 센터의 이사회에서 일했다.

* 이 섹션 아래에는 팔레스타인 고등 교육기관이 발표한 관련 성명이 있습니다

56일 동안 이스라엘 점령군(IOF)은 가자지구 주민 230만 명에게 물, 식량, 전기, 연료를 공급하지 안했습니다. IOF2023107일부터 40일 동안 14,500명 이상의 민간인(72% 여성 및 어린이)을 살해하고 27,000명 이상의 부상을 입혔습니다.(UN의 갱신자료 보기 https://www.ochaopt.org/updates) 이것은 4,000명이 넘는 것으로 추정되는 실종자/잔해더미에 깔려 있는 사람들의 수를 집계하지 않은 것입니다. 가자 지구의 50%가 넘는 건물들이 파괴되었고, 의료 시설들은 의료 물품들이 떨어졌으며, 전력도 공급되지 않았습니다. 수백 가구가 전멸했습니다. 복수에 찬 이 폭격 캠페인에서 살아난 곳은 아무도 없었지만, 150만 명의 팔레스타인 사람들은 어쩔 수 없이 강제이주해야 했습니다. 점령된 요르단강 서안(동예루살렘을 포함)에서는 교육 기관들이 공격을 받고 있습니다.

우리 팔레스타인인들이 갇혀 있는 게토는 2023107일에 봉쇄되었습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우리 학생들은 어떤 시간에도 수업을 받을 수 없습니다. 서안지구에 있는 34개 고등교육(HE) 기관 중 일부는 가능한 경우 138,80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서안지구에 있는 모든 HE 기관에서는 일부 학생들이 학대받는 이른바 "행정 구금"으로 재판 없이 임의로 체포되고 구금되었습니다. 가자 지구의 상황은 훨씬 더 나쁩니다. 가자지구에 대한 점령군의 맹공격으로 가자지구의 19HE 기관이 폐쇄됐으며, 88,000명의 학생들의 교육받을 권리를 완전히 거부했습니. 219개의 교육 기관이 파괴되었으며, 여기에는 가자지구의 3개 대학(Al-Azhar University, AlQuds Open University, Islam University)12개 건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고등교육연구부에 따르면 115일 현재 5주간에 걸친 무차별 폭격으로 446명의 학생(학생 432, 교수/직원 14)이 사망했습니다. 115일 이후에는 더 많은 사람들이 사망했습니다. 가자 이슬람 대학교 총장 수피안 타예(Sufian Tayeh) 교수와 그의 가족은 2023122일 오늘, 북가자(자발리아)에서 이스라엘의 폭격으로 사망했습니다. 20231112, 모하마드 이드 슈바이르(Mohammad Eid Shubair) 교수와 그의 아내 리자브(Rehab), 그들의 딸 Najat Ayoub Alhelo와 그들의 장남 Muhammad Malik Shubair는 가자 시티의 Al Shifa 병원 근처에 있는 그들의 집에 대한 이스라엘의 공습을 받았습니다. 수천 명의 학자들이 부상을 입었고 대부분은 의료 시스템 붕괴로 인해 치료를 받을 수 없습니다. 가자 지구 출신의 555명의 학생들은 해외 HE에 다니기 위해 필요한 장학금을 받을 수 없었습니다. 5,000명이 넘는 가자의 학생들이 해외에 있으며, 가족과 연락할 수 없거나 지원을 받을 수 없어 고통받고 있습니다.

팔레스타인 점령 지역에서 HE에 대한 이러한 위반은 민간인 보호에 관한 제네바 제4차 협약을 위반하는 것입니다. 이는 또한 예배, 교육, 예술 등을 위한 건물을 포함한 공공건물에 대한 공격을 금지하는 1907년 라하이 조약(3)에도 위배됩니다. 집단 처벌은 국제법에 위배됩니다. 인권단체와 유엔은 이번 상황을 전쟁범죄이자 반인도적 범죄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이는 국제법에 대한 기본적인 위반이며 전쟁 범죄 및 반인도적 범죄로 간주됩니다. https://www.amnesty.org/en/petition/demand-a-ceasefire-by-all-parties-to-end-civilian-suffering/

가자에 대한 더 많은 배경은 http://ongaza.org 참조하십시오.

우리는 귀하가 해당 국가의 현지 및 국제법을 준수하여 다음과 같이 행동할 것을 촉구합니다.

1) 전 세계 모든 고등교육 기관의 학생, 교직원 및 직원들이 특히 인권과 아파르트헤이트 제도, 식민주의 및 진행 중인 대량학살에 반대하는 시위와 목소리를 내어 괴롭힘으로부터 보호받아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이스라엘 대학 지도자들은 범죄를 저지르는 극우 정부를 지지했으며, 학문의 자유를 축소하고, 가자지구 민간인과 연대를 표현한 수십 명의 학생을 해고했으며 심지어 이를 주장한 교수를 해고하거나 괴롭히는 등의 조치를 취했습니다. 이스라엘과 서구 대학의 학생들과 교직원들은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아파르트헤이트 시대에 그랬던 것처럼, BDS운동(불매운동, 투자철회, 제재)을 지지하는 것을 포함하여 그들의 의견을 표현할 수 있는 안전한 분위기를 보장받아야 합니다. 이스라엘과 인종차별적인 시온주의 사상을 반대하는 것을 "유대인의 자기혐오"라는 반유대주의라는 딱지를 붙임으로써 명예를 훼손해서는 안 됩니다. 사실 대부분의 대학에서 팔레스타인 연대 단체의 지도자들은 양심적인 유대인이었습니다.

2) 당신의 정부와 이스라엘 정부에 서안지구와 가자 지구의 대학에 대한 박해를 중단할 것을 요구하는 편지를 보내십시오. 이동의 자유와 교육의 자유는 국제법에 따라 존중되어야 합니다. 대학, 학생, 교직원에 대한 공격은 중단되어야 합니다. 우리 교육 시스템에 대한 집단적 처벌이 있어서는 안 됩니다.

3) 이러한 적대감이 가라앉으면 HE 시스템을 수리하고 재구축하기 위해 상당한 기술적, 재정적 지원이 필요할 것이며 여러분의 지원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팔레스타인의 정의와 자유를 위한 통일된 요구

팔레스타인 고등교육기관으로부터의 전화

이스라엘의 대량 학살이 진행되는 동안 침묵하지 마십시오.

아래에 서명한 팔레스타인의 팔레스타인 고등교육 기관인 우리는 점령된 팔레스타인에서 정의와 인도주의, 그리고 75 년간의 정착민-식민지 억압과 아파르트헤이트 정권의 종식을 위해 연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가자지구에 대한 이스라엘의 계속된 폭격과 팔레스타인 전역에 걸친 무장된 정착민들의 공격으로 조국에 깊은 상처를 입힌 무자비한 잔혹행위를 중단하고 극복할 것을 결의하며, 결연한 자세를 견지하고 있습니다.

지난 16년 동안 이스라엘에 의해 포위된 가자 지구 점령 지역에서 230만 명의 팔레스타인 민간인에 대한 이스라엘의 무차별 폭격과 물, 식량, 의약품, 연료의 반입 금지는 수천 명에게 헤아릴 수 없는 고통을 안겨 주었습니다. 목숨을 잃은 사람 중 3분 의 1은 어린이 입니다.

이스라엘이 동네 전체, 병원, 학교, 유엔 보호소, 대학을 고의적으로 표적으로 삼는 것은 국제법을 심각하게 위반하는 것입니다. UNOCHA에 따르면 1025일 현재 이스라엘의 폭격으로 최소 29개의 UNRWA 학교를 포함해 219개 교육 시설이 피해를 입었습니다.

더욱이 국제 인도법상 교육 시설 등 '민간 물체'는 공격 대상이 될 수 없습니다. 가자 이슬람 대학교(Islamic University of Gaza)는 이스라엘 공습으로 알아 즈하르 대학교(Al-Azhar University) 및 기타 대학교들과 함께 공격을 받았습니다. 서안 지구에서 계속 확대되는 점령 위반과 팔레스타인 운동에 대한 이스라엘 정착민의 공격에 대한 두려움으로 인해 대부분의 팔레스타인 대학은 109일 부터 원격 교육으로 전환 했습니다. 그러나 전기가 공급되지 않고 안정적인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으며 모든 직원과 학생들이 생존을 위해 우선적으로 관심을 기울이는 바람에 가자지구의 대학들은 완전히 마비되었습니다.

폭격의 누적된 영향으로 학생, 교직원, 직원 등 많은 사람들이 대규모로 사망했습니다. 그것은 또한 무한한 미래인 가자의 아이들과 학생 세대들을 위한 교육에 접근할 수 있는 가능성을 파괴했습니다.

이스라엘은 팔레스타인의 주요 인권단체들과 800명이 넘는 국제 학자들, 미국에 본부를 둔 헌법인권센터, 유대인 시민사회단체들, 홀로코스트와 대량학살 연구 학자들, 그리고 가자지구에서 팔레스타인 주민들에 대한 대량학살이 임박했다고 경고한 다른 학자들이 묘사한 바와 같이 우리 국민들에게 대량학살 전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이스라엘군이 팔레스타인인들을 상대로 '전쟁범죄', '대학살', '인종차별', '인종차별'의 범위에 속하는 범죄를 여러 차례 저지르고 있는 가운데, 우리는 이러한 조치들을 팔레스타인 점령과 가자 봉쇄의 더 넓은 틀 안에 두는 것이 중요하다고 거듭 강조합니다. 팔레스타인의 국가적, 정치적 권리들이 거부됨에 따라, 생존권, 저항권, 귀환권,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자기 결정권입니다.

유엔총회(UNGA)는 팔레스타인이 이스라엘의 군사적 점령에 저항할 권리를 국제법과 조화롭게 명시적으로 긍정했습니다. 이 권리는 외국과 식민지 지배하에 있는 모든 국민의 자기 결정권의 맥락에서 긍정되었습니다. 이 문제와 관련하여 가장 관련성이 높은 유엔 결의로는 UNGA 결의 3314(1974)UNGA 결의 37/43(1982)가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이스라엘 대학들이 정착민 식민지 억압과 아파르트헤이트 정권에 필수 불가결한 존재였기 때문에, 무기 개발, 군사 교리, 팔레스타인인들에 대한 무차별적이고 대량 표적화에 대한 법적 정당성을 포함한 심각한 인권 침해에 연루되어 왔기 때문에 그 책임을 묻습니다.

최근 가자지구에 대한 공격을 고려하여, 우리는 대량학살 전쟁과 이스라엘 정착민 식민주의를 종식시키기 위해 국제 학술 기관들이 즉각 다음과 같은 구체적인 조치를 취할 것을 촉구합니다.

1. 유엔이 보장하는 즉각적인 인도주의 휴전을 촉구합니다.

2. 가자지구 전체에 균등하게 분배되는 충분한 양의 생명을 구하는 인도주의적 필요량(, 식량, 연료, 의약품 등)을 가자지구에 즉시 반입할 것을 촉구합니다.

3. 가자지구 포위망에 갇힌 팔레스타인 민간인 230만 명에 대한 유엔 보호를 요구합니다.

4. 인종 청소를 거부하는 명확한 입장을 발표합니다.

5. 정착민 식민지와 아파르트헤이트 제도를 해체하고 정의롭고 포괄적이며 지속적인 평화를 달성하기 위해 지원합니다.

우리는 국제 학계가 진실을 찾고 집단 학살의 가해자들에게 책임을 묻는 지적이고 학문적인 의무를 다할 것을 촉구합니다. 인권 침해에 연루된 이스라엘 대학들은 국제적인 고립에 직면해야 합니다.

우리는 단결과 확고한 의지로 정의가 승리할 것임을 선언합니다. 우리는 침묵이 아니라 저항하고 기억하며 기록할 것입니다. 세계는 시온주의가 거짓 신화를 바탕으로 건설되고 팔레스타인 원주민들에 대한 지속적인 폭력으로 대량 학살 정착민 학살 프로젝트라는 사실을 인식해야 합니다.

출처 https://popular-resistance.blogspot.com/2023/12/assault-on-education.html

 

 

후원 모금 캠페인 자세히 보기 https://blog.naver.com/peacekymca/223278138604

 

팔레스타인 GAZA 어린이와 난민을 위한 후원 모금 - 올리브가 만드는 평화

“세계 최대의 야외 감옥에서 거대한 묘지로 변하고 있는 것을 이제, 막아야 합니다.” 아그네스 칼라마르(...

blog.naver.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