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팔레스타인/어린이 수감자 협력

팔레스타인 가자 주민들에게, 오로지 당신을 위해 힘을 내주세요!

by yunheePathos 2014. 8. 9.

가자지구 지원과 팔레스타인 어린이 수감자 도서 보내기 

모금 캠페인 서신 3


"한 권의 책이 팔레스타인 어린이에게 희망을 줍니다

(One book brings hope for the Palestine children)"


팔레스타인 가자 주민들에게,

오로지 당신을 위해 힘을 내주세요!

 


장우정 (‘세상의 빛’이 되고 싶은 청년)

 

 


한국에서는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 대한 이스라엘의 공습으로 팔레스타인 측 인명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는 보도가 연일 이어지고 있습니다. 글로써 전해듣는 것으로는 고통의 신음으로 하루하루 희망 대신 분노의 마음이 커져가고 있을 팔레스타인들의 아픔을 십분 이해하지 못할 것입니다. 무엇 때문에 서로가 적이 되고 어린아이들과 여성들이 희생당해야 하는 것인지 당췌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더 답답한 것은 같이 도망칠수도, 눈을 마주치고 눈물을 닦아줄수도, 상처 입은 마음을 어루만져줄수도, 괜찮다고 등을 토닥여줄수도 없는 내가 처한 현실입니다. 고작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총소리도 없고 고통의 신음도 없어 지상낙원과도 같은 이 안전한 곳에서 몇줄의 글을 쓰는 것밖에 없습니다.

 

이곳에 살다보면 당장 오늘 하루를 살아내기에 바빠 저 지구 반대편 이야기까지 들을, 아니 아픈 이야기는 듣고 싶지 않아 나도 모르게 귀를 닫게 되는 이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물론 저도 처음부터 가자지구에 관심이 있었던 것은 아니었습니다. 한 언론사가 보도하면서 총격으로 사망한 아들 시신을 부여잡고 울고 있는 한 아버지의 사진을 보도했었는데, 정말 충격적이고 참 가슴이 먹먹했습니다. 어떤 강한 임팩트가 있어야 마음이 동해지고 눈을 뜨게 되는 게 사람인 것 같습니다. 내가 무엇을 할 수 있을까 고민하기엔 너무나도 아까운 시간입니다. 그대들을 향해 파이팅해주고 안부를 걱정해주고 있는 그 누군가가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헤어나오지 못할 것 같았던 절망이 작은 희망으로 바뀌어 조금만 더 버텨주기를 바랄 뿐입니다. 그리고 우리의 ‘진심’이 모여 구원의 빛마저 놓게 될 지 모를 가자지구에 닿아 기적의 땅으로 변화되기를 바랄 뿐입니다. 그리고 누군가를 위해 버티지 말고 오로지 당신 자신을 위해 힘을 내주세요.
















*  '팔레스타인 어린이 수감자 도서 보내기 캠페인'에 많은 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마중물이 되어 안내하는 '평화의 서신'을 받고 있습니다. 시, 만화, 만평 등 다양한 형식이어도 됩니다. 

또한 팔레스타인 어린이들과 고통가운데 있는 팔레스타인 사람들에게 보내는 '평화의 서신'을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번역하여 팔레스타인인들에게 전해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분량은  A4용지 2/3 내외 분량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c-forum@hanmai.net)

이번 주는 장우정님께서 작성해주셨습니다. ^^

감사드립니다.




가자지구 지원과 팔레스타인 어린이 수감자 도서 보내기 

모금 캠페인 서신 


"한 권의 책이 팔레스타인 어린이에게 희망을 줍니다

(One book brings hope for the Palestine children)"


1. 한국교회 성직자와 교우들께  

            - 유시경 (대한성공회 사제)

2. 한국교회에 보내온 편지: 이스라엘의 감옥에 갇힌 팔레스타인 어린이들의 소식

김용복 (아태생명학연구원 원장, 전 한일장신대 총장, YMCA 생명평화센터 고문)



○ 가자지구 지원과 팔레스타인 어린이 수감자 도서 보내기 

모금 캠페인 안내


이제 시작하려고 합니다. http://yunheepathos.tistory.com/432

팔레스타인의 비극 '당신이 상상할 수 없는 일들이 일들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http://yunheepathos.tistory.com/427

이 어린 아이 눈에 비친 진실은 무엇일까요?    http://yunheepathos.tistory.com/438



'캠페인 온라인 참여 신청서'  http://goo.gl/ABc54v


○ 모금 계좌

농협 056-01-104546, 한국기독교청년회

* 후원 입금 후 멜이나 문자, 메시지 부탁드립니다. (기부금 영수증 등 발급)


○ 자세한 문의는 한국YMCA 생명평화센터 (02-754-7891~4)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