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큐메니컬, YMCA/YMCA

한국YMCA 제도개선위원회 2차 회의

by yunheePathos 2017. 9. 11.

2차 한국YMCA 제도개선위원회 회의록

 

일시 : 2017827() 오후 4~630

장소 : 태화장(대전역 근처)

참가자 : 황진(위원장, 이사장), 윤기종(연맹 부이사장), 김흥수(실행이사), 신대균(실행이사), 이석행(실행이사), 이상점(세종Y 사무총장, 전문지도자제도개선연구위원회), 조정현(전주Y 사무총장, 전문지도자제도개선연구위원회), 김재홍(목포Y 사무총장, 사총협회장), 김기현(부천Y 사무총장, AOS 회장), 이충재(연맹 사무총장), 이윤희(위원회 간사) 11

 

- 황진 위원장이 제도개선위원회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당부와 환영의 인사를 나누다.

- 이충재 사무총장의 기도로 회의를 시작하다.

황진위원장이 안건 협의 순서 조정여부에 대해 묻고 제안된 순서 그대로 하기로 하다.

 

보고

이윤희간사가 전차 회의록을 보고하다.

참석자 명단을 추가하는 것으로 하고 이상점위원의 동의와 윤기종위원의 제청으로 회의록을 그대로 받기로 하다.

 

연구협의 : 이사장선임 방안 연구

이석행위원과 김기현위원이 이사장 선임 방안에 대해 연구 보고를 하다.

이사장 선임방안 연구 발표에 대해 위원들 간 질의응답 후 위원들이 심도 있게 검토하여 이사장 선임방안과 기타 제도개선 방안 등을 다룰 때 안건으로 구체화하여 다루기로 하다.

 

안건 협의

 

1) 유지-전문지도자 설문조사 건

- 사무총장 선임방안과 기타 제도개선과 관련해 9월까지 설문조사를 실시키로 했던 1차위원회 결정사항에 대해 사무총장 선임과 관련해 제도개선위원회의 쟁점이 명확히 정리되지 않은 상태에서 객관적인 설문조사 항목을 구성하기 어렵다는 점, 이로 인해 현 단계의 설문조사가 추상적일 수밖에 없고 객관성을 유지하기 어려우며 지난해 의견수렴과 크게 다르지 않을 것이라는 점, 설문 조사 결과를 어떻게 처리할 것인지 등의 방안이 마련되어 있지 않다는 점 등을 이유로 제도개선위원회가 사무총장 선임과 관련한 쟁점 정리와 토론을 우선해 하는 것으로 재의결하다.

이를 위해 사무총장 선임에 관한 현재 규정과 사례를 갖고 구체적인 토론을 하기로 하고, 토론의 효율성을 위해 사안 쟁점별로 소위원회를 구성하여 논의를 진행하자는 제안이 제기되었으나 위원회 전체 구성원의 합의와 동의의 수준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는 의견에 따라 제도개선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쟁점을 다루기로 하다.

 

2) 사무총장 선임방안 관련한 쟁점 성안의 건

사무총장 선임 방안과 관련한 효율적인 논의를 위해서는 이에 대한 쟁점 안건이 정리되는 것이 필요하다는 요청에 따라 사무국이 쟁점 안을 정리하여 차기 회의에 보고하기로 하다.

 

3차위원회 건

차기 회의는 안건의 중요성과 논의 시간의 부족함을 고려하여 충분한 시간적 여유를 갖고 회의를 개최하기로 하다.

다음 회의는 918() 오후 3시부터 7시까지 갖기로 하고(저녁식사 포함 8), 장소는 대전역 부근의 태화장으로 하다.

 

황진 이사장의 기도로 회의를 정리하다.

 

.


2차 회의 속기 메모.hwp

2차 회의록.hwp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