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팔레스타인/BDS 운동

가자 시민사회의 긴급요청 : 당장 행동해주십시오!

by yunheePathos 2014. 7. 22.


가자 시민사회의 긴급요청: 당장 행동해주십시오!

Statements Urgent call from Gaza civil society: Act now!


가자지구 내 22개 시민사회 단체, 2014. 7. 13.


팔레스타인 시민들이 가자지구에 가해진 이스라엘의 공습 피해자들을 애도하고 있다. 7월 12일 피로 얼룩진 채 봉쇄된 가자지구 안에 갇힌 우리 팔레스타인 시민들은 전세계의 양심들에게 요청합니다. 지금 행동에 나서, 반대의 목소리를 내어주시고 이스라엘이 마침내 우리 시민들을 향한 살상 공격을 멈추고 그들의 행위에 대한 책임을 물을 때까지 보이콧과 투자철회 및 재제조치를 강화하여 주십시오.


다시금 세계가 우리에게 등을 돌린 지난 나흘간, 가자지구 안 우리들은 끝을 알 수 없는 대학살 앞에 남겨졌습니다. 여러분이 이 글을 읽고 있는 현재, 120명이 넘는 팔레스타인 시민이 사망했고, 그 중 25명은 어린이입니다. 천명 이상의 부상자가 발생했으며, 그 중 수많은 이가 목숨을 잃을 수 있을 정도의 심각한 부상을 입었습니다. 또한 이들 부상자의 3분의 2 이상이 여성과 어린이들입니다.


우리가 분명히 아는 사실은 이들 외에도 많은 수가 내일을 무사히 넘기지 못할 것이라는 점입니다. 우리의 터전 위에서 들려오는 학살의 소리에 잠 못 이룰 오늘 밤, 우리 중 누가 다음 희생자가 될까요? 우리가 바로 그 살점을 찢어내고 사지를 도려내는 이스라엘 최첨단 살상무기의 공격으로 형체를 알아볼 수 없는 희생자사진의 다음 주인공이 될까요?


우리에게 가해지고 있는 범죄와 억압의 최종적 종결을 요청합니다. 우리가 요청하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스라엘에 대한 무기수출 금지, 이스라엘이 이러한 전쟁범죄를 저지르기 위해 의존하는 유럽과 미국으로부터의 무기 및 군사지원을 차단할 수 있는 제재조치;

모든 자유무역 및 EU-이스라엘제휴협약(EU-Israel Association agreement)과 같은 이스라엘과의 양자 협정의 중지;

2005년 압도적 과반수의 팔레스타인 시민사회가 요구한 바 있는 보이콧, 투자철회 및 제재조치


억압과 고립 없이, 이스라엘 정권은 반복적으로 이러한 학살을 계속할 것임을 그리고 수십 년에 걸친 제도적 인종청소(ethnic cleansing) 와 군사점령 그리고 인종차별정책(apartheid)를 이어갈 것임을 분명히 해왔습니다.


우리가 이 글을 쓰고 있는 토요일 밤, 가자지구 위로 폭탄이 떨어지는 가운데 다시금 우리는 집안에서 두려움에 떨고 있습니다. 이러한 공격이 언제 끝이 날 지 누가 알겠습니까? 일곱 살이 넘은 사람이라면, 그 마음 속에 지난 2009년 3주가 넘는 기간 동안 330명 이상의 어린이를 포함한 1,400명의 팔레스타인 시민이 희생되며 가자지구 거리 위로 강처럼 흐르던 핏물이 뚜렷이 각인되어 있을 것입니다.


백린(white phosphorous)을 포함한 화학무기가 민간 거주지역에 사용되어 우리의 땅을 오염시켰고, 그 결과 암 발생이 증가했습니다. 그 이후로 2012년 11월 말, 1주일 가량 공격이 이어지면서 180여명이 희생되었습니다.


이번에는 희생자가 얼마나 될까요? 200명, 500명, 5,000명? 여러분께 묻습니다: 세계가 마침내 행동하도록 하기 위해 얼마나 많은 목숨이 이곳에서 사라지면 충분할까요? 우리가 얼마나 많은 피를 흘리면 충분한 양이 될까요? 이번 이스라엘 폭격이 있기 전, 이스라엘 국회의원이자 극우 성향의 유대인가족당(Jewish Home party)의 일원인 Ayelet Shaked는 팔레스타인 주민을 집단 학살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그녀는 “그들은 사라져야 하고, 그들이 뱀을 키워낸 물리적 거주지도 사라져야 합니다.” 라면서 “그렇지 않으면, 더 많은 새끼 뱀들이 그곳에서 자라나게 될 테니까요.”라고 말했습니다. 현재로선 이스라엘이라는 국가에게 살인적 본성 위에 어떠한 것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들에게 대부분 어린이로 구성된 우리 인구는 한낱 뱀에 불과하기 때문입니다.


가자지구의 Omar Ghraib이 말했던 것처럼, “무참히 살해당한 어린 소년소녀의 사진을 보고 마음이 산산조각 나는 듯 했습니다. 그리고 어떻게 한 중년여성의 집이 폭격을 당하면서 마그레브 (Maghreb) 기도 중에 이프타르(iftar)를 먹던 중 희생되었는지를 보고도요. 한 손에 수저를 쥔 채 죽은 그녀의 사진은 오래도록 제 머릿속을 떠나지 않았습니다.”


모든 주택이 공격의 대상이고, 모든 가족 구성원이 살해당했습니다. 목요일 이른 아침 아버지 Mahmoud, 어머니 Bassema 그리고 다섯 아이들로 구성된 al-Haj 가족 전원이 몰살당했습니다. 경고도 없이, 한 가족이 목표물이 되었고 제거되었습니다. 목요일 밤에도 같은 일이 발생했습니다. 경고도 없이 5명 이상이 죽었고, 이들 중에는 한 여성과 7살난 아이를 포함한 Ghannam 가족이 있었습니다.


화요일 아침 Kaware 가족은 한 통의 전화를 통해 그들이 사는 3층 주택이 폭격될 것이라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가족들은 물탱크가 포탄을 맞자 집을 떠나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그때 마을 주민들이 이 가족과 함께 하기 위해 그들의 집으로 모이자 다시 돌아왔습니다. 이웃에 사는 모든 사람들이 함께였습니다.


이스라엘 제트기는 이들이 모두 민간인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었음에도 옥상에 사람이 가득한 이 건물을 폭격했습니다. 7명이 그 자리에서 사망했는데 이 중 13세 미만의 어린이가 5명이나 됐습니다. 그리고 25명이 부상을 당했고, 그 중 8살난 Seraj Abd al-Aal는 그날 저녁 부상으로 인해 결국 목숨을 잃었습니다.


아마도 이 가족은 이스라엘 정권의 인간성에 호소하고자 했을 것입니다. 시민이 가득한 옥상을 폭격하지는 않을 것이라 생각했을 겁니다. 그러나 우리가 주위 가족들이 살육되는 모습을 보며 분명히 알게 된 것은 이스라엘의 행동은 인간성과 하등의 관계가 없다는 점입니다.


다른 장소들도 폭격을 당했는데, 뚜렷하게 미디어라고 표시된 곳도 공격을 받아 무소속 기자인 Hamed Shehab이 희생되고, 다른 8명이 부상을 입었으며, 적신월사(Red Crescent) 구조대와 병원들이 폭격되면서 사람들이 대피하고 더 많은 부상이 속출했습니다.


최근에 이어지고 있는 이스라엘의 이러한 만행은 이스라엘이 7년간 가자지구에 물건과 사람들이 오가지 못하게 해 주요 생명선을 끊어버린 반인륜적 봉쇄와 같은 맥락에서 자행된 것입니다. 그러한 봉쇄의 결과, 가자지구의 모든 병원과 의원이 심각한 식량 및 의료품 부족에 시달리고 있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의 공격으로 파괴된 수천 가구의 주택을 재건하기 위해 필요한 시멘트는 금지되었고, 부상을 입고 병든 사람들은 여전히 긴급의료지원을 받기 위해 국외로 나갈 수 없으며 이로 인해 600 이상의 환자가 사망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이스라엘 지도자들은 이제 다음 단계의 잔혹한 행위로 넘어가겠다는 약속을 하고, 우리는 이러한 뉴스를 접하며, 아직도 더 많은 참혹함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이 우리로부터 등을 돌리지 않기를 요청합니다. 여러분이 정의와 인간성을 지지하고, 이를 행동으로 보여주고, 가장 어두운 시기를 앞에 두고 있는 가자지구의 용기 있는 남성과 여성, 어린이들을 지지하여 주기를 요청합니다. 우리는 다음의 국제적인 행동을 주장합니다:


이스라엘과의 외교 관계 단절

전쟁범죄에 대한 재판

가자지구 민간인에 대한 즉각적 국제 보호


우리는 여러분이 증가하고 있는 국제적 보이콧과 투자철회, 제재조치 캠페인에 동참하여 다시 한번 그 폭력성을 드러내고 있음에도 어떠한 이의도 제기되지 않는 이 불량국가에 책임을 물을 수 있도록 도와주기를 요청합니다.


팔레스타인 아이들이 더 이상 이스라엘에 의해 자행되는 무분별한 살인과 파괴 속에서 자라나지 않을 수 있는 날을 실현하고자 전 세계적으로 커지고 있는 목소리에 함께 해주십시오.


우리가 자유로이 움직일 수 있을 때, 봉쇄가 풀릴 때, 점령이 끝날 때, 마침내 전세계의 팔레스타인 난민들에게 정의가 허락될 것입니다.


너무 늦기 전에, 지금 행동에 나서주십시오!


서명한 단체:

Palestinian General Federation of Trade Unions

University Teachers’ Associationin Palestine

Palestinian Non-Governmental Organizations Network(Umbrellafor133orgs)

General Union of Palestinian Women

Medical Democratic Assembly

General Union of Palestine Workers

General Union for Health Services Workers

General Union for Public Services Workers

General Union for Petrochemical and Gas Workers

General Union for Agricultural Workers

Union of Women’s Work Committees

Pal-Cinema(Palestine Cinema Forum)

Youth Herak Movement

Union of Women’s Struggle Committees

Union of Synergies—Women Unit

Union of Palestinian Women Committees

Women’s Studies Society

Working Woman’s Society

Press House

Palestinian Students’ Campaign for the Academic Boycott of Israel

Gaza BDS Working Group

One Democratic State Group


출처 http://www.bdsmovement.net/2014/urgent-call-from-gaza-civil-society-act-now-12272


번역 : 한국YMCA 생명평화센터

번역 자원봉사 : 정혜라님(동시통역사)



가자YMCA와 한국YMCA가 보내는

가자지구를 위한 긴급 호소문

▢ 후원계좌 : 농협, 056-01-104546 (한국기독교청년회)

http://yunheepathos.tistory.com/494





한국YMCA 평화메신저(통번역 자원봉사) 참여하기  

http://yunheepathos.tistory.com/454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