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팔레스타인/올리브트리캠페인 OTC

St. ANNE CHURCH.

by yunheePathos 2017. 4. 3.

St. ANNE CHURCH. Mary 부모의 집이자 예수 어머니의 집이었던 곳에 지은 십자군 교회 그리고 그 뒷편에는 예수가 절름발이 스스로의 믿음으로 병을 치유했다는 기적사화의 배경이 되는 Bethesda Pool이 있는 곳. 그리고 이슬람이 예루살렘을 점령했을 때 코란을 연구하고 교육했다는 그 곳. 그곳에 EAPPI가 있다.


EAPPI나 이에 관심하는 이들이 평화부재의 공간에서 그들 스스로의 믿음으로 평화의 치유를 해낼 수 있을까? 대부분의 참가자들이 유럽과 미국에서 온 멤버들인데 현상에 대한 안타까움을 공유하고 있지만 절름발이와 같은 치유에 대한 절심함은 부족한 듯하다. 해결책은 모르겠다는 것이다. 그러나 이들의 증인으로서의 소중한 노력이 헛되지는 않을 것이다.이들의 노력은 최소한 현상의 악화는 막을 수 있기 때문일 것이며, 또한 기적의 비밀을 여는 하나의 문일지도 모르기 때문이다.


절름발이의 해결책이 스스로의 믿음에 따른 치유의 기적이었듯 평화부재의 시간에 평화를 만드는 일에 대한 절실함과 그 믿음에 따른 스스로의 행동이 평화의 기적을 만드는 방법일지 모른다. 절름발이의 그 간절함과 믿음이 기적을 만든 것처럼 말이다. 평화에 대한 기도의 절실함과 기적을 믿는 스스로의 행동, 이것이 우리가 생각하는 평화의 힘이자 다름일지 모른다.


점심을 들고 산책하는 호사를 즐기며. 


#팔레스타인 #대안성지순례


더 많은 사진 보기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