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반도와 동아시아 평화

2015년 제2차 YMCA 평화통일운동 정책 워크숍

by yunheePathos 2015. 4. 23.

지난 4월 17일~18일 양일간에 걸쳐 대전 유성 경하장에서 전국Y에서 40명의 이사, 위원, 간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YMCA 평화통일운동 기획을 위한 정책협의회를 가졌습니다.

이날 협의회는 지역Y 평화통일위원회와 회원단체들이 참여하는 "YMCA 평화통일운동협의회"를 구성키로 하였습니다. 협의회는 YMCA 평화통일운동이 회원과 지역의 주동적인 참여로 장기 계획에 따른 지속성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기도 합니다.

7월 27일, 정전협정일을 맞아 평화협정으로 전환하고자 하는 캠페인을 국내외적으로 벌여가기로 하고 이를 위해 이날을 'YMCA PEACE DAY'로 지정, 매년 국내외 평화를 기도하는 회원과 시민들이 참여하는 'DMZ 평화순례와 철원소이산평화기도회'를 개최하기로 하고(올해는 7월 25일, 토) '평화를 만드는 YMCA 청년평화캠프'도 7월 23일부터 25일까지 2박 3일동안 추진키로 하였다. 

평화통일운동협의회 창립식도 7월 25일, 같이 가질 계획이다.

또한 격월 1회의 평화통일연구세미나를 진행함으로써 평화운동의 지도력을 육성하고 내외의 전문지도력과의 소통, 평화평착과정에서 그리고 통일과정에서의 YMCA와 에큐메니컬운동의 역할에 대해 논의를 모아가기로 하였다. 

아울러 9월 7일부터 11일까지 개최되는 아시아태평양YMCA 대전 총회를 맞아 아태Y연맹이 남북한과 아시아 평화를 위해 무엇을 할 것인가 협의하는 사전 국제회의를 9월 4일부터 6일까지 강원도 철원에서 개최키로 하였다. 이 회의는 서아시아(팔레스타인과 이스라엘)와 동아시아(남북한)의 평화의 중요성과 협력방안 등에 대해 협의하고 아태Y 역할에 대한 총회결의 사안을 제안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자료집(한국YMCA 시민아카이브)과 속기록(추후 아카이브 등록할 예정)을 참고하면 된다.



더 많은 사진 자료 보기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