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큐메니컬, YMCA/YMCA

도서출판, '성소수자와 인권'

by yunheePathos 2018. 12. 19.
'성소수자 인권이해'이라는 주제로 '한국YMCA전국연맹 간사회 젠더정의분과'에서 자료를 엮었습니다. '비매품'으로 제작하여 이달 26일경 발간 예정입니다. 원하시는 분이 계시면 몇 부는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개론서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메모 부탁드립니다. (500부를 제작했습니다. 12월 24일 현재, 이 중 1/5를 지금까지 신청해주신 분들에게 무료로 발송드릴 예정입니다. 더 이상 발송을 해드릴 수 없게됨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지난해 연맹 사무국에 복귀해 와이운동의 지평 안에 성소수자에 대한 시민사회와 종교적 이해를 반영하고 싶었습니다. 가치와 철학의 문제이기도 하고 태도와 문화 그리고 무엇보다도 기독교에 대한 정체성의 문제이기도 했기 때문입니다.

지난 1년동안 가졌던 간담회와 연구자료들을 모아 비매품이라도 책자로 엮어 나눌 수 있게되어 그동안 참여해주신 분들에게나 저 개인적으로 참 다행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연맹 사무국 활동을 정리하면서 지난 8년동안의 활동은 2016년도 간사논문으로, 복귀 이후 지난 1년의 성소수자 이슈는 이 책으로 정리하게 됐습니다.

친구들이(이명화 김민영 박현이 강한별) 하는 일에 숟가락 하나지만 함께할 수 있어 다행이고 행복입니다.

연맹 사무국에서의 활동이 최종 정리된 것 같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