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팔레스타인/팔레스타인 이슈

카이로스팔레스타인선언 10주년 기념일 행사 개요

by yunheePathos 2019. 11. 30.
카이로스팔레스타인선언 10주년 기념일인 오늘 하루 일정은 크게 다섯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환영인사, 10년동안의 정치적/지정학적인 변화에 대한 성찰, 신학적 성찰, 그리고 세계 에큐메니컬운동 차원에서의 성찰, 청년들의 목소리로 하루 종일 보고와 토론으로 진행되고 있다. #Rifat과 #Nidal 이 행사 준비와 운영에 핵심적인 역할을 맡고 있다.

아프리카, 남미, 북미, 유럽, 아시아 등 세계 각국의 에큐 활동가들 약 400여 명 정도가 참여하고 있는 듯하다. 아시아는 인도, 스리랑카 멤버들이 참여하고 있다. 세계YMCA #Carlos 총장을 우연히 만나 서로 기억을 더듬다 사진 한장. 내년 2월의 세계YMCA 사무총장 회의를 팔레스타인에서 개최할 준비 겸해서 참석 중이라고 한다.

어쨌든 세계Y 차원에서 팔레스타인 이슈에 대해 관심 갖고 참여하는 것은 큰 발전이다. 세계YWCA는 이번 2019년 총회에서 팔레스타인 멤버가 회장으로 당선되었다니 YM/YW가 손잡고 한반도와 팔레스타인 평화운동에 나설 시간도 눈 앞에 다가온 듯하다. 이것은 기대할만한 사건이 될 것이다.

#팔레스타인 #YMCA #YWCA #카이로스팔레스타인선언 #10주년 #베들레헴 #국제센터 #Kairos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