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큐메니컬, YMCA/YMCA

2003년 EASY-NET 워크숍 (대학YMCA)

by yunheePathos 2024. 12. 12.

2003: EASY-NET 워크숍(1118, 2030-22, 서울YMCA 친교실)

- 참가 단체: 한기연, 평가청, KSCF, EYC, YWCA, YMCA

- 주제 : 에큐메니컬 청년학생운동의 과제 찾기

에큐메니칼 기독학생운동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서는 구성원들의 개인적인 구원에 대한 비전과 사회의 변화와 구원을 추구하는 운동이 통합되어 전인적인 구원을 이루는 신앙체계가 마련되어야 한다. 개인의 고민과 가치관 형성, 비전 찾기를 위해 집단상담, 목회상담, 수련회 등의 프로그램이 개발되어야 하며, 개인과 사회의 통합적인 이해를 할 수 있는 영성훈련 프로그램이 개발되어야 한다. 신학연구, 사회의 변화와 문제를 이해하고 해석할 수 있는 기독교 세계관 형성이 필요하다.

친교와 의사소통의 기회가 많아야 하며, 에큐메니컬 기독운동의 코이노니아 공동체를 위한 훈련과 프로그램 개발이 필요하다.

우리의 일상생활과 개인 개인의 삶이 변화하고 사회적 변화로 이어질 수 있기 위한 운동론, 공동체 형성에 대한 비전이 제시되어야 한다.

캠퍼스에서도 에큐메니컬 기독학생운동간의 교류와 공동행사, 공동연구가 필요하다. 개인화, 파편화되고 있는 대학생들을 하느님 나라의 비전을 가진 기독인으로 변화, 성장케 하기 위한 공동의 노력을 하자.

아시아, 세계의 평화를 위한 국제평화봉사단 운동을 함께 펼치자.

에큐메니컬 운동의 이해를 높이고 운동의 정체성을 알 수 있는 운동에 대한 소개와 활동 현황을 알릴 수 있는 홍보자료를 제작하자.

현 시기 각 운동단체가 함께 추진할 수 있는 공동의 일감을 개발하고 함께 추진하자. 총선에서의 기독청년학생의 공동대응 등 프로그램과 이슈를 개발하자.

개교회의 벽을 넘어서서 교회의 변화와 개혁을 추진하는 운동, 좋은 교회만들기 운동을 함께 하자.

기독정체성을 형성하기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자. 대학 4년간의 지속적인 활동과 성장을 지원하는 커리큘럼을 개발하자.

지역별로 공동의 실천과제를 발굴하고 지역사회의 일꾼으로 성장하도록 돕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자.

에큐메니컬 운동의 신학이 미약하면서 나타나고 있는 이단 선교단체의 활동에 공동대처하자.

에큐메니칼 청년학생운동의 과제찾기.hwp
0.01MB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