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큐메니컬, YMCA/YMCA

아시아태평양YMCA(APAY) Laos PSG(Partner Supporting Group) Meeting

by yunheePathos 2019. 3. 15.
아시아태평양YMCA(APAY) Laos PSG(Partner Supporting Group) Meeting (2019. 3. 8~10).

Laos Luangprabang YMCA 창립을 지원하기 위해 APAY 주관으로 한국(양산Y, 부천Y), 홍콩Y, 인도Y, 태국 치앙마이Y가 참여하고 있다. PSG 회의는 지난 1년의 활동과 재정을 확인하고 새로운 1년의 계획과 지원을 협의하는 자리이다. 

나는 APAY MSC(Movement Strengthening Coordinator of APAY)로서 PSG Meeting 이전에 도착해 회의 준비를 확인하고, 본 회의(3.8~10)에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본 회의 기간 중 APAY Green tour 대상 마을과 보건의료 사업 중 하나인 언청이 수술을 연계하고 있는 병원을 방문하고(라오스에서 언청이 수술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한국 Y'S Men들에게 감사해했다) 주일에는 시 외곽에 있는 교회의 주일 예배에 참여했다

MSC의 역할 중 하나는 참가자들이 귀국한 이후 혼자 남아 Laos Luangprabang YMCA를 준비하는 Staffs과 1년 사업과 살림살이(예산), 기본 office 기능에 필요한 각종 서류 양식 정리, 원활한 지지와 협력을 위한 보고 협의체계 구축, 이사회와 회원활동, 사무국 등 조직 운영 방식과 현안에 대해 협의하고 대책을 마련하는 것이다.(2019. 3.11~14) APAY MSC는 자국에서 활동하며 일하는 파트파임 역할이다.

APAY 차원에서 PSG가 운영되는 YMCA는 캄보디아, 라오스, 인도네시아, 몽골, 티모르 등이다.

#APAY #PSG #Laos #Luangprabang #MSC #Meeting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