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자지구 사람들에게 전하는 메시지
2023년 10월 23일
Professor Mazin Qumsiyeh
마진 쿰시예 교수는 베들레헴 대학(BU)에서 교수와 연구를 하고 있으며, BU의 세포유전학 실험실과 팔레스타인 자연사 박물관 및 점령 팔레스타인의 생물다양성과 지속가능성 연구소를 지휘하고 있으며, Birzeit 대학과 Al-Quds 대학에서도 강의하고 있다. "가나안 땅의 공유: 인권과 이스라엘/팔레스타인 투쟁", "팔레스타인의 민중 저항: 희망과 권한 부여의 역사", "성지의 포유류", 그리고 "이집트 박쥐"의 저자. 그는 이전에 아이다 난민 캠프에서 베이트 사워와 알-로와드 문화 및 연극 사회 사이의 화해를 위한 팔레스타인 센터의 이사회에서 일했다.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세상에 연설을 하고 있었지만 여러분에게 연설을 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여러분 중 120만 명이 어린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여러분과 수천 명의 희생자에 대해 우리는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애도를 표합니다. 시오니스트 야만주의로 인해 140만 명이 집에서 쫓겨났습니다(그 중 절반은 어린이). 우리는 240만 명의 여러분이 직면하고 있는 공포를 상상할 수 없습니다. 아직 인터넷을 사용하는 분들 중 일부가 이 글을 보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여러분은 분명히 이 반성의 메시지를 읽는 것보다 더 시급한 일이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우리 모두는 매우 부끄럽고 당신을 실망시킨 것 같습니다. 우리는 국제사회가 우리의 의견을 경청하도록 열심히 노력해 왔습니다. 우리 중 일부는 수십 년 동안 이 일을 해왔습니다(심지어 우리의 긴급구호선(Solidarity) 선박으로 봉쇄를 무너뜨리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스스로에게 솔직해야 합니다. 아랍 정부의 지도자들은 예외 없이(팔레스타인 국가의 지도자들을 포함하여) 당신들을 실망시켰습니다. 유엔은 실패했습니다. 우리는 모두 실패했습니다. 당신들을 상대로 벌어진 전쟁이 세 번이나 더 벌어졌는데도 우리는 모두 실패했습니다. 각각은 지난번보다 더 끔찍했습니다. 우리는 17년간의 가혹한 포위 공격으로 여러분의 경제가 파괴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것이 이제 목마름(갈증)과 기아의 포위 공격으로 발전했습니다. 우리는 이스라엘의 파시스트 정부가 선출될 당시 충분히 강력하게 이에 맞서 행동하지 않았기 때문에 실패했습니다. 당신을 괴롭히는 자들과 낙인이 찍힌 많은 사람들의 공모는 그들을 영원히 괴롭힐 것입니다. 당신의 살해에 연루된 서방 정부는 스스로를 불법화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국제법의 마지막 남은 무화과 잎을 떨어뜨렸습니다(이제 무력의 논리가 지배적입니다). 그들은 인류의 마지막 흔적(최소한의 윤리?)도 죽였습니까?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홀로코스트를 목격했습니다. 인류 역사는 호주 원주민, 아메리카 원주민, 콩고(벨기에), 아르메니아인, 유대인, 로마인, 르완다 등 많은 이전의 대량 학살을 저질러 왔습니다. 모든 상황은 다르지만 가자지구는 Instagram, Telegram, Tik-Toks 등 우리 중 일부가 몇 년 동안 들어보지 못했던 비디오와 자료로 잘 문서화되어 있는 최초의 사례입니다. 세기에 시오니스트 로비는 도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방 정부는 시오니스트-제국주의 동맹의 깊이를 깨닫지 못했습니다. 그 나라 사람들의 대다수는 잔인한 식민주의와 점령을 승인하지 않는 품위 있는 사람들입니다. 최악의 악몽 속에서 우리는 언론과 서구 정부에 대한 통제의 정도를 상상할 수 없었습니다.
우리는 20년 전 이라크 전쟁을 반대하기 위해 수백만 명이 거리로 나섰습니다. 그러나 끔찍한 전쟁이 일어나 이라크에 있는 수만 명의 형제들이 목숨을 잃었고, 그에 앞서 이루어진 제재 조치로 인해 이라크 어린이 50만 명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미국은 다른 전쟁(베트남, 한국, 캄보디아, 라틴 아메리카)에서 손에 피를 묻혔습니다. 그들은 배우지 않았습니다. 시오니스트/군사/산업 정권은 자신의 대리인(이스라엘, 아랍에미리트, 사우디아라비아)을 이용해 새로운 전쟁(시리아, 리비아, 예멘, 수단)을 시작했습니다. 부자는 부를 차지하고 가난한 사람은 가난을 물려받습니다. 이전의 모든 과제는 여러분과 우리 앞에 놓인 과제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닙니다. 저는 우리가 최근의 이 광기를 극복할 것이며, 가족과 친구 등 수천 명이 더 순교하거나 부상을 입기 전에 이를 멈출 것임을 확인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은 인류에 대한 우리의 믿음이 잘못된 것은 아닌지 궁금해 합니다. ‘무장투쟁만이 유일한 방법은 아닌가?’라고 생각도 있습니다. 가자지구의 많은 친구들은 다른 누구도 원하지 않을 때 저항군이 적어도 우리 곁에 서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천천히 죽기보다는 빨리 죽는 편이 낫습니다." 우리는 또한 답변이 없는 질문에 대해서도 듣습니다. 왜 이런 일이 우리 아이들에게 일어나고 있으며, 가족을 보호하기 위해(먹이는 것은 물론이고)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이 지옥 같은 삶은 언제 끝날 것인가? 당신은 물론이고 우리 자신에 대한 답도 없습니다. 그것은 내가 왜 노예이고 이 고통이 언제 끝날 것인가를 묻는 노예와 같습니다. 또는 삶이 유럽 정복 이전의 모습으로 돌아갈 수 있을지 궁금해 하는 원주민도 있습니다. 여러분 중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의 뜻을 받아들이고 믿음에서 위안을 찾습니다. 때때로 나는 당신의 믿음의 작은 부분을 갖고 싶습니다. 우리는 많은 가족들이 완전히 멸망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가자지구에 남아 있는 모든 가족이 순교자(575명의 가족 학살)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또한 수천 명의 부상자와 불구자가 발생했습니다(그 중 약 절반은 어린이).
우리는 생존자들이 얼마나 충격을 받았는지 (그리고 배고프고 목마르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 지식은 매우 작고 쓸모없어 보입니다. 분명히 우리는 당신이 필사적으로 이 지옥에서 살려고 노력할 때 당신의 감정을 상상할 수 없습니다! 어쩌면 그것은 좋은 비유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그는 악인이 끝나는 곳이 지옥이라고 믿습니다. 당신의 유일한 "잘못(결함)"은 당신이 이 "성지"에서 태어났고 추방되어 "가자지구"라고 불리는 보호 구역/게토/집중 수용소에 갇혔다는 것입니다. 몇몇 바보들은 번영하는 다민족, 다문화, 다종교, 다언어 사회를 단일국가(유대인과 유대인이 사는 땅)로 바꾸는 것이 좋은 생각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의 자녀는 살해된 후 신원을 확인할 수 있도록 팔에 이름을 적습니다. 이것에 대해 말할 수 있는 것은 고사하고 우리의 마음이 이것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습니까? 우리는 소셜미디어에서 여러분의 이야기를 영상으로 봅니다. 미래에는 당신의 기억과 고통을 기념하는 박물관이 생길까요? 가자지구에서의 당신의 삶과 죽음에 관한 당신의 이름과 기록을 수집하는 사람이 있습니까? 이러한 문서(개인의 이야기, 나이, 각 학살의 상황, 살해된 사람들의 꿈과 열망 등)가 필요합니다. 앞으로 무슨 일이 일어나더라도, 그러한 기록은 인류 역사상 홀로코스트와 대량 학살의 분수령에서 죽은 모든 사람들을 불멸의 존재로 만드는 데 매우 중요할 것입니다.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비극과 억압의 공포로 인해 의식이 마비되어 가는 것을 느낍니다. 그러나 우리는 보고, 행동해야 하며, 살아남으려면 21세기에 발생한 대량 학살을 기억해야 합니다. 여러분의 희생이 시오니스트와 서구 제국주의 헤게모니 아래 새로운 중동(서아시아)을 형성하는 것임을 더 많은 사람들이 깨닫는 것은 위로가 되지 않습니다. 가자해 가스전(지중해 동부에서 가장 가스전 중풍부한 하나)에 대해 더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다는 것은 위로가 되지 않습니다. 가자지구의 가스를 위한 대량 학살? 세계는 최소 인구 통계와 최대 지리라는 시온주의 교리에 따라 인구를 대피시키거나 인구를 "희석(줄인)"시킨 후 에일랏에서 가자까지 지나가는 수에즈 운하에 대한 대안을 만들려는 계획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까? 나는 유대인, 기독교인, 바하이교도 및 기타 사람들이 "연대"를 보이는 것을 보는 것이 위로가 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이 공동묘지나 돌무더기 속에 있고(지금까지 2,000명), 약이나 수술재료(마취, 주사바늘 등)가 부족하여 부상자를 치료할 수 없는 상황에서, 그토록 많은 평화를 위한 기도와 염원이 있어도 위로가 되지 않습니다. (가자지구) 공격 중 하나인 2008년에 게시한 내 게시물을 보면 제목이 "때때로 죽은 사람이 부러움을 받습니다"입니다. (http://karmalised.com/?p=5230)였습니다.
현재 잔학 행위는 2008년보다 100배나 더 심하고, 더 큰 대량 학살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우리가 어디에서나 죽음을 보게 될 것이라고는 상상도 하지 못했을 것이며, 세계에서 가장 큰 야외 감옥에서 순교로 고난을 마친 여러분을 부러워합니다. 우리는 우리가 당신을 실망시켰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당신에게는 먼지와 어둠, 죽음의 냄새만 보인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1,500명은 여전히 잔해 아래에 있습니다). 우리는 당신을 도울 수 있다고 생각했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당신들은 매일 수백 명씩 죽고, 산 자들은 목숨을 걸고 맨손으로 죽은 자와 산 자를 구출하는 동안 당신의 영웅적 행위와 위엄이 있습니다. 나는 가족을 모두 잃은 아이를 위로하는 구급대원의 모습을 결코 잊지 못할 것입니다. 당신은 수백만 명이 잊어버린 인류를 우리에게 가르쳐 주십니다. 살아있는 자들에게 더 많은 것을 가르쳐주십시오. 가자지구의 한 아이를 구해 그 아이가 괜찮은 삶을 살 수 있도록 내 남은 인생을 바칠 수 있었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삶과 죽음에 대해 가르쳐주세요. “국제법”의 임박한 죽음, 많은 사람의 존엄성의 죽음, 아니면 인류의 죽음에 대해 가르쳐 주시겠습니까? 하지만 아마도 당신은 우리에게 삶에 대해, 가자 지구가 어떻게 항상 잿더미 속에서 기적적으로 일어나는지, 그리고 어떻게 이 최근의 공포를 극복할 것인지에 대해 가르쳐 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들은 우리가 세상에 알파벳과 농업을 선사하고 많은 침략자들(페르시아인, 십자군, 로마인 등)과 싸워 정복한 가나안 민족의 후손이며, 이 새로운 침략자들을 어떻게 승리할 것인지를 가르쳐 주었습니다.
나는 어제 글을 썼는데 부분적으로 낙천주의자였지만 아마도 다음과 같은 그람시의 말에 동의했을 것입니다. “당신은 내가 결코 패배감을 느끼지 않는다는 것을 깨달아야 합니다... 나는 인간의 도덕적 힘의 원천이 그 자신, 즉 그의 에너지에 있다는 깊은 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의지, 목적과 수단의 강철 같은 일관성 - 그는 "결코 비관주의와 낙관주의의 진부하고 하찮은 기분에 있지 않습니다. 내 정신 상태는 이 두 가지 감정을 결합하고 초월합니다. 내 마음은 비관적이지만 내 의지는 낙관적입니다. 어쨌든 상황에 따라 모든 장애물을 극복하기 위해 모든 예비력과 의지력을 동원하기 위해 일어날 수 있는 최악의 상황을 상상합니다." 그러나 그람시는 가정과 사람을 짓밟고 미디어를 통제하여 잘못된 이야기를 공식화하는 가장 강력하고 포악한 전쟁 기계를 통해 우리 인간성을 말살하려 한 후 피해자가 느끼는 감정을 확실히 이해할 수 없고 나도 이해할 수 없습니다.
과거에 이러한 문제에 직면한 사람들은 우리가 배울 수 있는 교훈을 남겼습니다. 우리의 모든 말과 행동은 어린아이의 조용하고 생명이 없는 몸이 전하는 메시지에 비하면 작은 것입니다. 오 자랑스러운 가자지구 사람들이여. 너희 가운데 순교한 사람은 우리보다 더 명예로운 사람이며, 내 안에 사시니 우리를 노예 생활에서 해방시켜 주시기를 바랍니다. 이 암울한 시대에 우리는 당신의 지혜와 용기의 작은 부분이 필요합니다. 우리가 당신에게 실망시킨 것을 용서하고 하나님께서 우리 모두에게 자비를 베푸시기를 바랍니다.
게시자: Qumsiyeh, 2023년 10월 23 일
https://popular-resistance.blogspot.com/2023/10/letter-to-gaza.html
'팔레스타인 > 팔레스타인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팔레스타인 가자지구는 무엇이며 그 배경은? WHAT IS THE GAZA STRIP AND WHAT IS ITS BACKGROUND? (1) | 2023.10.30 |
---|---|
팔레스타인이 이스라엘인과 유대인에게 묻는 질문-이스라엘 정부의 가자 공격을 지지하는 이스라엘인과 유대인에게 보내는 메시지 (1) | 2023.10.30 |
팔레스타인 기독교인들이 서구 교회 지도자들과 신학자들에게 보내는 공개 서한(2023. 10. 19.) - 이 청원이 중요한 이유(Kor, En (1) | 2023.10.21 |
팔레스타인 동예루살렘YMCA(기독교 청년회) 긴급 호소(2023년 10월 19일) (2) | 2023.10.20 |
팔레스타인 자유를 위한 유대인의 희망, "팔레스타인의 자유가 이스라엘의 자유를 만드는 길" (1) | 2023.10.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