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팔레스타인/팔레스타인 이슈

계속되는 팔레스타인의 공포와 미국의 이익에 반하여 미국 정부가 이스라엘을 지원하는 이유?-미국에서의 이스라엘 로비

by yunheePathos 2023. 11. 20.

미국에서의 이스라엘 로비

계속되는 공포와 미국의 이익에 반하여 미국 정부가 이스라엘을 지원하는 이유?

2023. 11. 18

 

Professor Mazin Qumsiyeh

마진 쿰시예 교수는 베들레헴 대학(BU)에서 교수와 연구를 하고 있으며, BU의 세포유전학 실험실과 팔레스타인 자연사 박물관 및 점령 팔레스타인의 생물다양성과 지속가능성 연구소를 지휘하고 있으며, Birzeit 대학과 Al-Quds 대학에서도 강의하고 있다. "가나안 땅의 공유: 인권과 이스라엘/팔레스타인 투쟁", "팔레스타인의 민중 저항: 희망과 권한 부여의 역사", "성지의 포유류", 그리고 "이집트 박쥐"의 저자. 그는 이전에 아이다 난민 캠프에서 베이트 사워와 알-로와드 문화 및 연극 사회 사이의 화해를 위한 팔레스타인 센터의 이사회에서 일했다.

 

AIPAC(American Israel Public Affairs Committee, 미국-이스라엘 공공문제위원회) 이스라엘의 이익보다 미국의 이익을 우선시하는 의회 내 소수의 목소리를 공격하기 위해 막대한 자원을 동원했다. 그렇다면 AIPAC은 무엇이고, 어떻게 설립되었으며, 그 설립 이유는 무엇인가? 'J Street'(https://jstreet.org/) 라는 또 다른 온건한 친이스라엘 로비 단체도 있다. 여기서는 차이점을 다루지 않겠다(120개 국가가 휴전을 지지하는 반면 두 단체 모두 휴전을 지지하지 않는다). 또한 언론과 관료들이 이스라엘 정부와 보조를 맞추도록 하기 위해 수억 달러를 지출하는 수백 개의 친이스라엘 조직이 있다(: Canary Mission, 미국시온주의조직(Zionist Organization of America), 반명예훼손연맹(Anti-Defamation League) ). 여기서 나는 친이스라엘(식민지화 지지, 아파르트헤이트 지지, 이제는 대량학살 지지를 의미함, ongaza.org 참조)이 되도록 미국 외교 정책을 형성하려는 로비 단체의 성공적인 노력들을 알아보는데 초점을 맞출 것이다. 영국, 프랑스, ​​호주와 같은 다른 "서구" 국가의 시오니스트 로비에 대해 비슷한 기사를 쓸 수 있지만, 여기서는 2008년 팔레스타인으로 돌아오기 전 거의 30년 동안 살고 일했던 미국에 초점을 맞췄다.

먼저 내 책 "가나안 땅 공유"에 있는 짧은 역사적 맥락을 살펴보겠다.

영국, 프랑스, ​​미국이 시오니스트 식민지화를 지원하게 된 초기의 사건에 대해서는 역사적 논의가 거의 이루어지지 않았다. ... 이것은 191764, 프랑스 외무부 사무총장 Jules CambonNahum Sokolow(당시 런던에 본부를 둔 세계 시온주의 조직의 정치 부문 수장)에게 보낸 편지를 통해 프랑스에서 처음으로 나온다. “당신은 팔레스타인의 유대인 식민지화 확장에 관한 당신의 프로젝트를 친절하게 알려줬습니다. 당신은 상황이 허락하고 또 한편으로는 성지의 독립이 보장된다면 연합군이 수세기 전에 유대 민족이 추방되었던 땅에서 유대 민족의 부흥을 돕는 정의와 보복의 일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나는 여러분에게 그러한 확신을 갖게 되어 기쁩니다.” 5개월 후인 1917112, 영국 외무장관 아서 제임스 밸푸어(Arthur James Balfour)는 로스차일드 경에게 시오니스트 열망에 대해 공감하는 선언을 전달했다. “5개월 후인 1917112, 영국 외무장관 아서 제임스 밸푸어(Arthur James Balfour)는 로스차일드 경에게 시오니스트 열망에 대한 유사한 동정 선언을 전달했습니다. “국왕 폐하 정부는 팔레스타인에 유대 민족을 위한 민족적 본거지를 설립하는 것을 선호하며 이 목표 달성을 촉진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팔레스타인에 있는 기존 비유대인 공동체의 시민적, 종교적 권리나 다른 나라에서 유대인이 누리는 권리와 정치적 지위를 침해할 수 있는 어떤 일도 해서는 안 된다는 점을 분명히 이해합니다.”Balfour 경은 1919811일 외무부 후계자인 Curzon (Curzon은 처음에 시온주의에 반대함)에게 보낸 개인 메모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1919811: “팔레스타인에서 우리는 현재 주민들의 희망사항을 협의하는 형식을 취할 것을 제안하지 않습니다. ... 4대 강대국은 그것이 옳든 그르든 시온주의와 시온주의에 헌신하고 있습니다. 좋든 나쁘든 그것은 오랜 전통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현재의 필요와 미래의 희망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현재 그 고대 땅에 살고 있는 70만 아랍인의 욕망과 편견보다 훨씬 더 중요합니다.”문제의 정부가 내린 결정으로 이어진 요인과 그 상대적 중요성에 대한 논쟁이 있습니다. 이제 미국이 어떻게 전쟁에 참전했는지, 그리고 미국 언론과 정부가 전쟁을 지원하도록 유도하는 데 있어 영향력 있는 기업 이익과 미국 시온주의자들의 가능한 역할에 대해 많은 글들이 작성되었습니다.“

와이즈만(Weismann)과 루이스 브랜다이스(Louis Brandeis, 시오니스트이자 미국 대통령 우드로 윌슨의 친구)와의 서신은 미국의 제1차 세계 대전 참전을 위해 로비를 벌이는 세계적인 운동의 계략을 보여준다. 이에 반대하는 다른 많은 유대인들의 바람에도 불구하고 시온주의 프로젝트에 대한 삼 개국(영국, 프랑스, 미국)의 지지를 확보한다.(Halperin, 1986; Wier 2014) 1956년 아이젠하우어(Eisenhauer) 대통령은 영국/프랑스/이스라엘의 가자 및 시나이 점령에 반대했다. 바로 다음 해(1957)미국-이스라엘 공공문제위원회(AIPAC)’가 구성되어 미국의 외교 정책이 시온주의 프로젝트와 계속 일치하도록 압력을 가했다. F. 케네디 대통령은 AIPAC가 미국법을 준수하도록 하고 외국인 로비단체로 등록하려고 했다. 그는 또한 프랑스의 도움을 받아 이스라엘의 핵무기 개발을 막으려고 노력했다. 그는 암살당했다.

합참의 토마스 무어 제독은 이와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썼다. "나는 대통령이 누구이든지 상관없이 그들(이스라엘인)에게 맞서는 것을 본 적이 없습니다. 그것은 여러분의 마음을 놀라게 할 뿐입니다. 항상 그들이 원하는 것을 얻습니다. 이스라엘인들은 항상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고 있습니다. 나는 아무것도 적지 않을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만약 미국 국민들이 그 사람들이 우리 정부에 대해 어떤 영향력을 갖고 있는지 이해한다면 그들은 무기를 들고 일어설 것입니다. 우리 시민들은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전혀 모릅니다."(Hurley 1999) 비슷한 맥락에서 William Fulbright 상원 의원은 다음과 같이 썼다. "수년 동안 저는 중동의 상황이 거의 절망적이라고 느꼈습니다. 우리에게 근본적인 문제는 우리가 중동에서 행동의 자유를 잃었다는 것이고, 우리의 국익이나 평화의 대의명분을 증진시키지 않는 정책에 전념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AIPAC (미국-이스라엘 공공 문제 위원회)와 그 연합 단체들은 선거 과정을 효과적으로 통제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자신들의 돈과 조직으로 원하는 거의 모든 의원이나 상원의원을 선출하거나 패배시킬 수 있습니다."(Fullbright 1989)

1996년 미국 시온주의자들이 이스라엘 총리 네타냐후에게 보낸 문서의 제목은 "깨끗한 단절: 영역 확보를 위한 새로운 전략"이었다.  그 영역은 중동의 이스라엘 영역이다. 그들은 미국이 이끄는 이라크의 정권 교체에 이어 이란과 시리아를 겨냥한 조치를 촉구했으며 터키와 인도와의 "동맹"에 대해 이야기했다. 최근 미국의 이라크 전쟁을 주도한 Richard Perle이 의장을 맡은 이 그룹에는 James Colbert(‘유대 국가안보문제연구소출신), Paul Wolfowitz(현 국방차관), David Wurmser William Kristol이 포함되었다. 워싱턴에서 매우 강력한 이들 "신보수주의자"의 또 다른 프로젝트는 소위 "새로운 미국 세기를 위한 프로젝트". 공통분모는 이러한 계획과 유사한 계획을 특징으로 하는데, 모두 2001911일 이전에 이스라엘 및 또는 기업의 이익을 위해 일했거나 여전히 일을 하고 있는 신보수적 이념가들이 작성한 것이며, 모두 미국과 이스라엘의 이익이 일치한다고 주장함으로써 이스라엘의 안보를 강화하기 위해 중동을 재구성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흥미롭게도 두 프로젝트의 원래 웹사이트는 아마도 미국 정책이 되었고 창립자들에 의해 더 이상 필요하지 않았기 때문에 사라졌다.

많은 학자들과 로비 단체의 표적이 된 사람들은 그것이 미국 외교 정책에 미치는 영향을 폭로하는 상세한 연구를 수행했다(Findley 1985; Mearsheimer and Walt 2006, 2007). 이스라엘 로비단체는 전체적으로 워싱톤 DC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로비단체 5위 안에 드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는데, 이 로비단체가 이라크 전쟁에 이르기까지 몇 달 동안 무엇을 하고 있었는지, 그리고 (만약 있다면) 어떤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지를 묻는 것은 정당한 질문이다. 신문에 실린 기사나 싱크탱크(두뇌집단)'연구'를 대충 검토하는 것만으로도 그 질문에 대한 답은 충분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처럼 영향력 있는 싱크탱크들과 주류 언론의 주요 논설위원 및 칼럼니스트들은 그들의 이름으로 이스라엘의 대변인을 자처하며 전쟁을 밀어붙였다(Mearsheimer and Walt 2007). 그러나 전쟁에 대해 침묵하거나 심지어 반대하는 이스라엘 옹호자들은 거의 없었다. 이 후자 집단은 전쟁 반대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되었지만, 이라크와 팔레스타인 사이에 어떤 연관성도 존재하지 않도록 확실히 하고자 했다. 이라크와의 전쟁을 추진함에 있어 이스라엘 로비단체와 그 연관 단체의 역할을 연구자들이 거론할 때, 그들은(이스라엘 로비단체) 시끄럽게 반응하기도 했고, 때로는 격렬하게 반응하기도 했다.

미국에서는 이 로비의 발전과 세력 증가를 숨기려는 시도가 있다(그리고 그 이전에는 영국 제국의 중동 지역에 대한 디자인에서). 따라서 이 로비가 수년에 걸쳐 어떻게 운영되었는지, 심지어 어떤 경우에는 제국의 이익에 반하고 있는 것인지 몇 가지 예를 검토해 보겠다.

1) 1930년에 영국 외교관들은 팔레스타인으로의 유대인 이민을 Yishuv의 수용 능력뿐만 아니라 팔레스타인의 경제적 이해관계와 연관시킬 것을 제안하는 정부 지원 백서를 발행했다. Weissman을 비롯한 영국의 시온주의자들이 총동원되었고, 그 노력은 신속하게 이 정책을 뒤집는 데 성공했다(Tom Segev의 훌륭한 책에서 이 기간에 대해 잘 논의되어 있다).

2) 미국 내에서 나치 독일을 탈출하는 유럽 유대인들을 도우려는 강한 정서가 있었을 때, 영국과 미국의 시오니스트 로비는 유대인 이민을 서쪽으로 제한하고, 오직 한 목적지인 팔레스타인으로만 문을 열어두기 위해 로비 활동을 했다(Giladi 2006; 브레너 2010)

3) 국무부, 국방부, 미국의 모든 주요 직업 외교관들이 이스라엘의 건국을 반대했을 때, 트루먼 대통령은 자신의 결정을 로비 및 투표와 관련하여 내각에 (비공개로) 매우 명확하게 설명했다. “아랍 선거구가 없습니다.”(트루먼 문서 및 많은 역사 서적) 미국은 계속해서 팔레스타인에 유대 국가를 건설하고 땅 분할을 지지하기 위해 다른 나라들의 팔을 비틀었다.

4) 1967년 이스라엘군이 공해에서 USS 리버티(Liberty)호를 공격했을 때 의회의 지원을 받은 백악관은 해군에 사실을 은폐하도록 압력을 가했다. 해군 고위 장교들(그리고 공격의 모든 생존자들)은 화가 났지만 연합된 언론의 침묵 캠페인에 맞서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 2003년에 새로운 증거가 나타났을 때에도 그에 대한 보고는 거의 없었다.

5) 조지 부시(George Bush)1991년 기자회견에서 언론의 질문 공세를 받았을 때(베이커가 정착촌을 건설하는 데 드는 비용과 외국 원조를 연계할 것을 제안함으로써 로비의 분노를 산 후), 부시 대통령은 군산복합산업의 최고 지도자로서 자신의 유명한 대사인 "나는 단지 백악관에서 작은 사람일 뿐이다. Capital Hill에는 수천 명의 사람들이 있다"라고 말했다. 부시와 베이커는 물러섰고, 팔레스타인 점령지역의 식민지 개척자/정착자 수는 1991<20만 명>에서 2000<45만 명> 이상으로 증가한다. 이것이 평화 프로세스가 붕괴되고 세계의 분노를 증가시키는 주요 원인이었다.

6) 클린턴 대통령은 이전에 다양한 이스라엘 로비 단체에 고용되었던 사람들을 고위직에 데려왔다. WIMEP에서 일했던 데니스 로스(Dennis Ross)는 중동 주재 미국 특사로 임명됐다가 다시 WINEP로 복귀했다. 마틴 인디크(Martin Indyk)AIPAC에서 일했으며, 내가 아는 바로는 해당 외국 대사로 임명된 유일한 외국 로비스트이다. 이들과 다른 많은 사람들은 미국 정책과 이스라엘 정책을 통합하는 데 관심을 분명히 했다. 따라서 클린턴이 캠프 데이비드(Camp David) 회의가 실패하더라도 누구의 잘못도 탓하지 않을 것이라고 확언을 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그러나 타바(Taba)에서 협상이 계속되는 동안에도 로스, 클린턴, 인디크는 아라파트를 비난했다. 이런 로비스트들의 영향력 아래 클린턴 행정부는 이라크에 대한 적극적인 정책을 계속 지지했고, 매달 6000명의 어린이를 죽이는 제재에서 손을 떼려는 국제사회(그리고 미국 기업)를 막기 위해 용감하게 나섰다.

7) 43대 조지부시(GWB)가 폴 울포위츠(Paul Wolfowitz), 딕 체니(Dick Cheney), 더글러스 페이스(Douglas Feith), 리처드 펄(Richard Perle)과 같은 사람들을 고위직에 임명했을 때, 이들이 시오니스트 로비에 소속되어 있다는 데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었다. 예를 들어 체니는 소위 "유대국가 안보문제연구소"(JINSA)의 이사회에 있었다. PerleWolfowitz‘American Enterprise Institute’와 같은 시온주의 싱크탱크(두뇌집단)에서 활동했다. 그들은 이라크 전쟁을 추진한 사람들이고, 그들의 문서 기록에 따르면 그들의 지원에는 이스라엘 지원이 포함되어 있었다.

대부분의 경우 이스라엘/시오니즘의 이해관계와 무기/석유 회사의 이해관계는 완전히 다르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은 로비가 없었다면 이스라엘의 식민지화나 이라크에 대한 불법적인 전쟁에 대한 지지가 없었을 것이며, 확실히 이러한 긴밀한 관계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로부터도 지지를 받을 수 없을 것이라고 주장한다. 사실 이스라엘은 현재 첨단 무기 수출에 있어 미국 무기 제조업체와 직접적으로 경쟁하고 있다(대부분 미국이 이스라엘에 군사 기술과 돈을 이전함으로써 가능했다). 의회와 백악관은 무기 수출 및 확산, 민간인에 대한 무기 사용 등에 관한 미국 및 국제법 위반으로 인해 이스라엘이 어떤 영향을 받지 않도록 보호하기 위해 자주 개입해야 했다.

미국과 이스라엘의 이익이 동일하다는 신화를 만드는 데 로비는 강력한 힘을 발휘하고 있다. 1956년 아이젠하워 대통령은 직업 외교관들과 미국 엘리트들의 말을 듣고 의회의 소란에도 불구하고(자체 로비의 영향을 받음) 가자지구와 시나이 반도에서 이스라엘의 철수를 압박했다. 그러나 그러한 사소한 저항은 1967, 이스라엘 손에 있는 미국 무기가 소련/공산주의를 중동에서 차단하고 있다는 생각이 로비스트들에 의해 밀어붙여진 이후 사라졌다(공산주의는 아랍 사회에서 결코 영향력을 가질 수 없기 때문에 거짓말이다). 이제 내가 한 말을 오해하지 마라. 이스라엘이 미국의 외교 정책을 지배한다고 말하는 것은 오해의 소지가 있다. 그러나 중동에서 미국의 외교 정책을 형성하고 다양한 수단을 통해 지원을 구축하는 데 있어서 이 로비층의 중심 역할을 무시하는 것은 훨씬 더 오해를 불러일으킬 것이다. 또한 기독교에 대한 특정하고 잘못된 관점("Christian Zionism")을 전파하기 위한 명백히 잘못된 정보에 대한 PR을 무시하는 것도 공정하지 않을 것이다 자유와 평등(즉 인권)에 관심이 있는 우리들에게, 역사와 사실을 무시하고 압제자의 언어를 받아들이라고 하는 것은 옳지 않다. 이스라엘을 지지하는 이유(그리고 이라크 전쟁을 위한)가 오직 미국의 엘리트 이익(석유, 군사 및 기타 기업 이익)에만 봉사하기 위한 "전략적 관계"라는 그들의 주장을 받아들임으로써, 시오니스트와 제국 모두의 손에 놀아나고 있다.

미국 외교 정책의 위선은 이제 전 세계 대부분의 사람들이 볼 수 있으며, 심지어 여기 미국에서도 자체 검열 언론이 있기 때문에 이를 피하기가 어렵다. 간단히 말해, 이스라엘은 대량살상무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65개의 UN 안전보장이사회 결의안을 위반했으며, (강력한 로비 때문에) 미국 거부권에 의해 다른 35개 결의안으로부터 보호받았으며, 종교에 따라 사람들을 차별하고 미국은 이를 지지하고 있다. 이라크는 쿠웨이트를 침공하고 미국은 산업화 이전 시대까지 이라크를 폭격하여(정수, 하수, 전기, 교통 및 기타 중요 시설 파괴), 100만 명 이상의 민간인을 살해하는 제재를 가했으며(쿠웨이트에서 철수한 후에도), 이라크에 14개의 항구적인 군사 기지를 건설하고 이스라엘 친화적인 새로운 정권을 설치할 의도로 이라크를 폭격하고 점령했다!! 사람들이 우리가 왜 그러한 위선을 갖고 있는지 묻고 텔아비브에서 공식적으로 제시된 답변에 의문을 제기하는 것은 전혀 놀라운 일이 아니다. 결국, 이스라엘이 계속해서 팔레스타인 인종 청소를 지원받는 한(, 이러한 위선이 명백한 한), 이라크는 계속해서 다른 아랍 및 이슬람 국가에서 쏟아져 들어오는 저항군들의 기반이 될 것이다.

일부 민주당원들은 이라크 공격이 기업의 이익을 위한 것이라고 믿고 있다. 일부 공화당원들은 그것이 대량살상무기(WMD) 때문이며, 테러를 물리치고 가장 최근에는 민주주의와 자유를 가져왔다고 믿는다. 많은 미국 TV와 신문에서는 허용되는 이중성을 벗어난 논의를 금기시한다. 그러나 사람들은 국제 미디어, 서적, 그리고 가장 중요하게는 인터넷을 통해 이스라엘 로비에 대한 사실을 알게 된다. 이는 미국에서 점점 더 많은 수의 민주당원, 공화당원, 녹색당원, 무소속당원들이 그토록 놓치고 있는 이 이중성을 넘어서는 몇 가지 심각한 질문을 던지는 이유를 설명한다. 더 많은 사람들이 이 전쟁을 추진하는 데 있어서 이스라엘 로비의 역할을 설명하지 않으면, 그 이야기는 좋게 보아도 매우 불완전하고, 나쁘게 말하면 오해의 소지가 있다는 것을 깨닫고 있다.

많은 사람들도 마침내 빛을 보고 그 파괴적인 일을 떠나고 있다. 이제 수천 명의 유대인들이 로비의 파괴적인 힘에 대해 공개적으로 말하고 있으며, 그들은 가자 지구에서 진행 중인 대량 학살을 종식시킬 것을 요구하는 시위와 시민 불복종을 주도하고 있다. 인권을 믿고 시온주의를 지지하지 않는 유대인, 기독교인, 이슬람교도 등이 손을 잡으면서 상황이 바뀌고 있다.

이러한 문제를 다루는 것의 중요성은 미국이 이스라엘과 아랍 이웃 국가 사이에 평화를 가져오려고 한다고 주장하고 있기 때문에 분명해진다. 그러나 국제법으로부터 이스라엘을 보호하는 변호인이자 변호사로서의 미국의 끊임없는 역할에 의해 이러한 주장이 거짓임이 명백해졌다(Auri 2003; Chomsky). 로비는 미국의 이익에 반하여 이스라엘에 대한 끝없는 재정적, 외교적 지원을 보장한다. 재래식 무기 판매에 관한 의회 조사국의 연례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은 1997년부터 2000년까지 중동에 264억 달러의 무기를 공급했다. 이는 미국이 개발도상국에 공급한 무기의 62%가 조금 넘는 금액이다. 2001911일의 사건은 시온주의 운동에 의해 이용되었다(네타냐후는 당시 이것이 이스라엘에 좋은 일이라고 말했다). 로비는 모든 적을 테러리즘의 우산 아래 연결하기 시작했다(Qumsiyeh 2004). 따라서 이스라엘에 대한 미국의 원조는 급격히 증가하여 직접 원조가 연간 38억 달러에 이르렀고, 무기 이전과 미사일 방어 시스템 개발 계약을 통해 외국에 재포장하여 판매한 금액도 수십억 달러에 이르고 있다. 따라서 이스라엘의 군사 산업은 (미국 법에 반하여) 미국 기술을 재포장하여 판매함으로써 미국 무기 수출업체와 경쟁하고 있다. 이스라엘의 보안 및 무기 관련 수출은 현재 연간 최소 126억 달러에 달한다. 최근 미국이 지원한 가자지구에서의 대량 학살 전쟁은 이러한 왜곡된 외교 정책의 정점이다. 바이든 행정부는 이스라엘을 위해 143억 달러의 추가 지원을 요청했고, 의회는 이를 정식으로 승인했다. 따라서 이스라엘은 미국 시민보다 1인당 더 많은 연방 지원을 받고 있고, 남미와 아프리카를 합친 것보다 더 많은 해외 ​​지원을 받는다!

미 국무부가 헌신적인 시오니스트(유대인 정체성에 따라 자신의 지지를 강조한 블링켄)에 의해 운영되면서 이스라엘에 너무 집착하게 되자 많은 직업 관리들이 이 편견에 환멸을 느꼈다. 100명 이상의 직원이 서명한 유출된 내부 메모는 매우 신랄했다. 조시 폴(Josh Paul)이 국무부 정치군사국 국장직을 사임한 이유를 읽어볼 가치가 있다. 그는 민간인을 표적으로 삼기 위해 미국이 공급한 무기를 사용하는 것에 대한 이례적인 지원과 일반적인 절차에 어긋나는 점을 강조했다. (그의 매우 솔직한 인터뷰) 로비단체는 수백만 명의 직원과 언론사, 그리고 여론(마우스피스)을 동원해 Rashida Tlaib, Ilhan Omar, 그리고 Cori Bush와 같은 의회 내 소수의 반대파 의원들을 제거했다. 각성이 일어나고 있으며 로비에 의해 인도되는 미국 정부는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도전을 받고 있다. 워싱턴 DC에서 수십만 명이 시위를 벌이고, 미국 대중은 이스라엘에 대한 미국의 군사 지원을 선호하지 않는 것으로 여론 조사를 통해 나타났다. 미국 시민은 이러한 매우 파괴적인 외교 정책에 대해 목소리를 높여야 한다. 전 세계적으로 대중은 인권을 지지하는 반면, 이스라엘과 이스라엘 로비 단체는 대중의 지지를 거의 받지 못하고 있다.

참고

https://cnionline.org/

https://ongaza.org/

https://ifamericansknew.org/

https://www.prnewswire.com/news-releases/how-does-aipac-endanger-america-workshop-videos-now-online-148686515.html

참고자료

- Aruri, Nasser 2003 Dishonest Broker: The Role of the United States in Palestine and Israel, Cambridge, MA: South End Press.

- Brenner, Lenni 2010. 51 Documents: History of the Nazi-Zionist collaboration. Barricade Books

- Chomsky, Noam 2003 Middle East Illusions, (Lanham, MD: Rowman & Littlefield Publishers

- Findley, P., 1985. Congress and the Pro-Israel Lobby. Journal of Palestine Studies, 15(1), pp.104-113.

- Findley, P. 1985 (other editions 1989, 2003) They Dare to Speak Out., Lawrence Hill and Co., Westport, CT 362 pp.

- Fulbright, J. William 1989. The Price of Empire, Pantheon Books, p.183.

- Giraldi, Philip 2017. America or Israel? Quislings in Congress and the Media need to decide which comes first.

https://cnionline.org/america-or-israel-quislings-in-congress-and-the-media-need-to-decide-which-comes-first/

- Giladi, Naeim 2006. Ben Gurion’s Scandals: How the Haganah and the Mossad Eliminated Jews. Dandellion Books.

- Halpern, B., 1986. Brandeis becomes a Zionist. Modern Judaism, pp.227-243.

- Hurley A. 1999. One Nation Under Israel. Truth Press, 309 pp.

- Mearsheimer, J. and Walt, S., 2006. The Israel Lobby. London Review of Books, 28(6), pp.3-12.

- Mearsheimer, J. and Walt, S., 2007. The Israel Lobby and U.S. Foreign Policy Farrar, Straus and Giroux

- Qumsiyeh, Mazin B. 2004. Sharing the Land of Canaan. Pluto Press, London/

- Wier, Alison 2014. Against our better judgment: the hidden history of how the US was used to create Israel. If Americans Knew

출처

https://popular-resistance.blogspot.com/2023/11/israel-lobby-in-usa.html

 

Israel lobby in USA

By Prof. Mazin Qumsiyeh AIPAC ( https://www.aipac.org/ ) has mobilized its vast resources to attack the few voices in Congress that piut ...

popular-resistance.blogspot.com

https://youtu.be/ojDX6evYEpQ?si=UQYwUIkb_UDULsj3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