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팔레스타인/팔레스타인 이슈

이스라엘의 실제 전쟁 목표는 인종청소

by yunheePathos 2024. 1. 4.

이스라엘의 실제 전쟁 목표는 인종청소

2024. 1. 2. 

 

글 쓴이 Omar Karmi는 The Electronic Intifada의 부편집장이자 전 예루살렘과 워싱턴 DC의 The National 신문 특파원이었다.

텐트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플라스틱 시트는 지난 몇 주 동안 인구가 3배 이상 증가한 라파에서 수요가 높다( Bashar Taleb / APA images)

 

이스라엘의 가자지구 대량학살 폭력 사태가 3개월째로 접어들면서 끝이 보이지 않는다. 외부 세계에 이스라엘 지도부는 수개월에 걸친 공격에 대해 반복적으로 경고했다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성탄절을 맞아 외교적 지평이 전혀 없는 미국 청중을 겨냥한 세 가지 전쟁 목표를 명시했다그러나 국내에서는 '자발적'이든 아니든 인종 청소에 대해 더 솔직하게 이야기하고 있다.

 

주목해야 할 것은 후자의 담론이다. 네타냐후가 성탄절에 월스트리트저널에 내놓은 세 가지 목표, 즉 하마스의 파괴, 가자지구의 비무장화, 팔레스타인 사회의 탈급진화와는 달리 인종청소는 분명한 최후의 방법을 가지고 있다.

 

이는 또한 점령지에서 뿐만 아니라 국내적으로도 수십 년에 걸친 이스라엘 정책의 논리적인 결과이다. 팔레스타인 독립체가 등장하는 것을 막기 위해 점령지 전역에 식민지를 건설함으로써 '평화를 위한 땅' 공식을 "정착"시킨 이스라엘은, 무기한 군사 점령이나 공식적인 합병 중 하나의 선택권을 스스로에게 부여하고 있다.

 

107, 무기한 점령이 결정되었다그러나 현재의 인구학적 현실 하에서 공식적인 합병은 인구 평등을 초래하고, 아파르트헤이트 국가나 유대인과 비유대인에 대한 동등한 권리를 갖는 국가가 되었을 것이다이스라엘이 후자의 방식에 관심을 가졌다면 팔레스타인 문제는 오래 전에 해결되었을 것이다.

 

두 번째 나크바(Nakba)

 

이데올로기적으로 시온주의는 평등이 아니라 팔레스타인에서의 배타적인 유대인 국가 지위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공격할 수 없는 유대인 다수와 충분히 희석되고 힘이 없어 관리 가능한 소수가 필요하다.

 

따라서 1948년에 시온주의 민병대가 팔레스타인 원주민의 3분의 2를 추방했을 때와 마찬가지로 이스라엘은 이제 다시한번 그 기회를 감지하고 있다이스라엘의 지상 군사전략은 가자지구 주민들을 이집트로 남쪽으로 쫓아내고, 가자지구를 살 수 없게 만들고 귀환을 불가능하게 만들려는 의도적인 노력을 분명히 보여주고 있다.

 

이스라엘의 가자지구 폭격은 역사상 가장 파괴적이고 치명적인 것 중 하나로, 포위된 지역에 있는 가옥의 약 70%가 손상되거나 파괴되었다폭격으로 모스크, 교회, 사무실, 빵집, 농지, 정부 건물, 문화 센터, UN 시설, 대학 및 학교가 파괴되었다공식 보고에 따르면, 22,000명이 사망했으며 대다수의 여성과 어린이가 사망했으며, 36개 병원 중 13개 병원만이 55,000명 이상의 부상자를 치료하기 위해 "부분적으로 기능"하고 있다.

 

군대는 가자 인구의 85%에 해당하는 190만 명을 처음에는 와디 가자(Wadi Gaza) 아래에서 남쪽으로, 이제는 칸 유니스(Khan Younis)를 표적으로 삼아 라파로 남쪽으로 밀어내고 있다가자지구에 식량, , 전기, 연료 공급을 중단하고 소량의 원조만 허용함에 따라 현재 가자지구 팔레스타인 주민의 93%는 굶주림과 영양실조에 직면해 있으며, 감염병의 "급상승률"은 과밀하고 용도가 다른 피난처의 비위생적인 환경에서 번성하고 있다.

 

이집트 국경에 위치한 라파의 인구는 10월 기준으로 28만 명이다. 이제 그 숫자는 850,000명으로 늘어났다가자지구에는 더 이상 갈 곳이 없다. 이집트는 팔레스타인인들이 국경 너머로 이주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을 것이라는 점을 분명히 밝혔지만, 사람들이 굶주림이나 질병으로 죽기 시작하면 카이로가 압력에 저항하는 것은 불가능할 것이다.

 

항복할 것인가 아니면 죽을 것인가?

 

물론, 이스라엘은 아직도 그 시점에 도달할 필요가 있다. 전쟁 이론가 칼 폰 클라우제비츠(Carl von Clausewitz)는 오래 전에 전쟁의 결과가 결코 절대적이지 않다고 주장했으며, “그렇게 지속적이고 일반적으로 우연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다른 노력은 없다고 주장했다

 

잘 준비되고 훈련된 하마스 전사들은 냉담하고 가차 없이 이스라엘 군대의 진격을 늦추고, 군대가 인정하는 것보다 더 많은 사상자를 냈다하마스에게 항복하지 않으면 죽으라고 지시한 이스라엘은 가자지구가 끝까지 저항하도록 유도했을 뿐이다덜 전통적인 전쟁 철학자인 마이크 타이슨(Mike Tyson)이 말했듯이, 그만두고 싶지 않은 사람을 이기는 것은 어렵다.

 

게다가 이스라엘의 무분별한 공격이 이 지역 전체에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헤즈볼라는 전투가 격화되고 있는 남레바논으로부터 이스라엘에게 군사적 압박을 가해왔고, 예멘의 후티는 전 세계적인 수송에 차질을 빚었으며, 이스라엘이 수년간 자유롭게 폭격해온 시리아와 이라크에서는 미군에 대한 여러 차례 공격이 있었다요르단과 이집트 같은 미국 동맹국들은 국내에서 강력한 압력을 받고 있으며, 두 나라 모두 이스라엘의 과잉 행위를 비난하는 목소리를 냈고, 팔레스타인인들을 고국에서 추방하라는 어떠한 제안도 단호하게 거부했다.

 

사우디아라비아는 이스라엘과의 관계 정상화에 대한 어떠한 암시도 하지 않았고, 심지어 아브라함협정의 국가들, 특히 아랍에미리트연합국들도, 워싱턴에서 환심을 사려는 모든 시도에도 불구하고 미국에서는 동일한 구매를 하지 않으며 앞으로도 하지 않을 것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미국의 망상

 

증가하는 지역적 불안정성은 필연적으로 이스라엘의 계산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이는 예멘의 해운 봉쇄에 맞서기 위한 "의지 연합" 시도가 시작되고 있는 미국의 계산에 훨씬 더 많은 영향을 미칠 것이다

 

지금까지 이스라엘의 수많은 기괴한 전쟁 범죄에도 불구하고 워싱턴은 유엔에서 휴전을 촉구하는 결의안을 반복적으로 거부하면서 이스라엘 편에 굳게 서왔다헤즈볼라와 같은 행위자들의 개입을 막기 위해 초기에 군함을 지중해에 배치했다.

 

그것은 이스라엘의 군수품 상점을 비축해 두었다. 바이든 행정부는 1229, 의회를 우회해 지난 달 두 번 째로 이스라엘에 군수품을 보냈다미국이 이스라엘의 행동을 이해하지 못한다는 것은 상상할 수 없는 일이지만, 미국이 더 낮은 강도의 "안정화 단계"를 요구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미국이 조만간 심각하게 개입할 의도는 없어 보인다.

 

강에서 바다까지 팔레스타인은 자유로울 것이다라는 표현이 논란의 여지가 많은 나라에서, 라시다 틀립 하원의원은 이 문구를 사용했다는 이유로 의회로부터 비난을 받은 반면, 다른 의원들과 대선 후보들은 팔레스타인인들에 대한 대량학살과 인종청소를 요구하고 있다. 이는 놀라운 일이 아닐 수도 있다실제로 조 바이든은 이 모든 것을 일종의 게임으로 생각하는 것 같고, 그의 수석 외교관인 안토니 블링켄은 세계에서 미국의 역할에 대해 착각하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이스라엘과 미국은 전 세계적으로 점점 더 고립되고 있다. 전 세계 국가들이 대량학살 사태뿐만 아니라 워싱턴의 자발적인 공모와 미국의 유엔, 그 기관 및 규칙에 대한 완전한 무시로 인해 반발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것은 워싱턴에게도 중요하다미국의 비타협적인 태도에 직면한 세계 기구의 무력함은 팔레스타인을 훨씬 넘어서는 잠재적인 장기적인 결과와 함께 국제 질서의 외관을 훼손하고 있다.

 

똑딱거리는 시계

 

남아프리카공화국이 대량 학살 협약을 발동하는 첫 번째 국가가 된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결국, 이스라엘, 미국, 영국(이스라엘의 가자지구 공격에 물질적 지원도 제공하고 있음)은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아파르트헤이트 정권을 지지한 마지막 국가 중 하나였다.

 

국제사법재판소(ICJ)의 심의에는 시간이 걸리겠지만, 이미 이스라엘의 관료들이 관련되어 있다. 이스라엘은 종종 그랬듯이 즉시 반유대주의를 주장하며 나섰다전쟁 범죄에 대한 조사를 담당하는 국제형사재판소에 대해 이스라엘은 관할권을 인정하지 않고 있지만, 이스라엘은 대량 학살 협약의 서명국이다물론, 이스라엘은 ICJ가 이스라엘에게 휴전을 요구하는 어떠한 명령도 무시할 수 있다. 그리고 미국은 이후 발생할 수 있는 어떠한 제재에도 불구하고 이스라엘을 계속 보호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지역적 긴장과 함께 국제적 압력이 커지고 있어 이스라엘에게 시간이 부족함을 암시하고 있다가자지구의 저항세력은 타격을 입었지만 여전히 건재하다그리고 워싱턴은 곧 인종 청소에 대한 입장을 결정해야 할 것이다.

 

이스라엘은 자신들의 의도를 분명히 밝혔다. 시계가 똑딱 거리며 가고 있다.

 

출처 https://electronicintifada.net/content/ethnic-cleansing-israels-real-war-ai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