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 아파르트헤이트 주간 : 팔레스타인을 위한 행진
- 대량 학살을 중단하세요. 아파르트헤이트를 해체하라.
#March4Palestine
소개
올해 ‘이스라엘 아파르트헤이트 주간(IAW)’은 국제사법재판소(ICJ)가 이스라엘이 점령되고 포위된 가자지구에서 230만 명의 팔레스타인인을 상대로 대량 학살을 자행하고 있다고 밝혀 아파르트헤이트 이스라엘이 역사적인 패배를 당했다고 판결한 지 몇 주 후에 시작되었습니다. 세계 재판소는 이스라엘에게 팔레스타인인 살해와 피해를 포함한 모든 대량 학살 행위를 중단하라고 명령했지만, 이스라엘은 재판소의 명령을 공개적으로 무시하며 대량 학살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효과적이고 상호교차적인 풀뿌리 캠페인을 통해 우리는 이스라엘의 정착민 식민주의와 아파르트헤이트 정권을 해체할 민중의 힘을 키울 수 있습니다. 올해 3월 1일부터 31일 사이에 IAW를 선택하여 보이콧 및 매각 캠페인을 확대하고, 아파르트헤이트 이스라엘에 대한 합법적 제재, 특히 UNGA 및 국제 포럼에서 포괄적인 군사 금수 조치 및 추방을 위해 더욱 강력하게 추진하십시오.
이 IAW는 이스라엘의 아파르트헤이트에 대해서만 교육하는 것이 아닙니다! 팔레스타인의 아파르트헤이트를 해체하기 위한 투쟁을 지원하기 위한 의미 있는 조치를 취합시다. 이번 3월은 정의, 자유, 평등을 위한 행진이자, 대량 학살과 아파르트헤이트 종식을 위한 행진입니다.
IAW 국제 조정 위원회에 IAW 이벤트를 등록하려면 이 양식을 작성하세요. IAW 프로그램 업데이트를 계속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모든 이스라엘 아파르트헤이트 주간(IAW) 활동은 BDS 운동의 반인종주의 원칙을 준수해야 하며, 해당 소속 지침을 존중해야 합니다.
2024 성명/요구
팔레스타인을 위한 행진: 대량 학살을 중단하세요. 아파르트헤이트를 해체하라.
2024년 3월 1일~31일
올해 이스라엘 아파르트헤이트 주간(IAW)은 국제사법재판소(ICJ)가 이스라엘이 점령되고 포위된 가자 지구의 230만 팔레스타인인들에 대해 인종학살을 자행하고 있다는 것을 밝혀냄으로써 아파르트헤이트 이스라엘에 역사적인 패배를 안겨준 지 몇 주 만에 이루어졌습니다. 이 결정은 모든 국가들이 모든 공모를 종식시키고 대량 학살을 방지해야 하는 법적 책임을 촉발합니다. 세계 법원은 이스라엘에게 팔레스타인 살해와 피해를 포함한 모든 대량 학살 행위를 중단하라고 명령했지만, 아파르트헤이트 이스라엘은 팔레스타인 민간인들을 학살하고, 작동되는 마지막 병원을 포함한 사회 기반시설들을 파괴하고, 가자 지구의 팔레스타인인들 사이에 퍼지고 있는 기근과 전염병의 확산을 악화시키며, 공개적으로 법원의 명령을 무시하고 있습니다.
한편, 식민지 서구 제국의 이스라엘의 동맹국들은 팔레스타인 난민에 대한 구호와 지원을 담당하는 유엔 기관인 UNRWA에 대한 자금을 삭감함으로써 전체 팔레스타인 난민 공동체를 집단적으로 처벌하고 있습니다. 이는 이스라엘의 집단 학살 포위로 인해 대량 기아가 발생하는 시기에 생명을 구하는 구호품이 가자지구에 도달하는 것을 체계적으로 막을 것이며, 이것은 이스라엘이 진행 중인 집단 학살에 서구사회가 공모하는 또 다른 형태가 될 것입니다.
남아프리카 공화국 대표단이 ICJ에 제출한 바와 같이, 이스라엘의 대량학살은 이스라엘의 75년 된 정착민 식민주의와 아파르트헤이트라는 근본적인 원인의 맥락에서 보아야 합니다. IAW는 2005년 창설된 이래로 이스라엘의 아파르트헤이트에 대한 국제 교육과 반대 행동을 조직해 왔습니다. 올해는 그 어느 때보다 이스라엘의 대량 학살을 종식하고 아파르트헤이트를 해체하기 위한 세계적인 압력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이 더욱 요청됩니다. 특히 식민지 서구사회의 국가, 기업 및 기관의 공모와 협력 없이는 이스라엘의 이와 같은 행태가 계속될 수 없습니다.
팔레스타인인들이 대량 학살에 굳건히 맞서고 해방 투쟁을 계속하는 동안, 우리는 자카르타에서 워싱턴, 케이프타운에서 런던, 라바트에서 바그다드까지의 대규모 시위에서 표현된 전 세계적 연대에서 희망과 힘을 얻습니다. 벨기에, 이탈리아, 그리스, 터키 등지에서 이스라엘로의 무기 수송을 중단하기 위한 노동조합의 조치; 전 세계적으로 수백 건의 창의적인 시민 불복종 운동(농성, 평화적 점거, 파업, 파업 등); 빠르게 성장하는 풀뿌리 BDS 캠페인 및 군사 금수 조치 요구; 인종, 원주민, 기후, 젠더 및 사회 정의 운동을 통한 강력한 연대 선언; 저명한 예술가, 작가, 학자, 집단 학살에 관한 국제 전문가, 진보적인 유대인 단체, 인권 및 민권 단체들의 세간의 이목을 끄는 성명서; 그리고 전 세계적으로 백만 개의 지역 풀뿌리 연대 활동과 창의적인 이니셔티브가 있습니다.
이스라엘의 아파르트헤이트만이 세계재판소에서 재판을 받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현재 대량학살로 치닫고 있는 이스라엘의 억압체제를 돕고 방조해 온 모든 국가, 기업, 기관들도 재판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국제법 메커니즘은 국제법이 정의를 위한 투쟁에 도움이 되도록 우리의 집단적 동원/행동을 행사할 때에만 유효합니다.
남아프리카공화국은 1948년 이후 이스라엘의 식민지화를 통해 팔레스타인에 대한 지속적인 대재앙(나크바, Nakba)을 인정해 왔습니다. 팔레스타인에 대한 이스라엘의 식민지화는 체계적이고 강제적으로 팔레스타인 민족을 강탈하고, 이주시키고, 파편화했으며, 국제적으로 인정된 팔레스타인인의 양도할 수 없는 자결권과 국제적으로 인정된 팔레스타인 민족의 권리를 고의적으로 부정했습니다. 난민으로서 현재의 이스라엘 국가인 도시와 마을로 돌아갈 권리가 있습니다.
효과적인 풀뿌리 캠페인을 통해 우리는 이러한 집단 학살을 종식시키고, 그 근본 원인인 이스라엘의 정착민 식민주의와 아파르트헤이트 정권을 해체할 수 있는 민중들의 힘을 키울 수 있습니다. - 2024년 1월, 국제사법재판소에서 발표된 남아프리카공화국의 개회성명 중에서
획기적인 캠페인을 조직하거나 새로운 캠페인에 참여해 우리와 함께 하세요! 이 IAW는 이스라엘의 아파르트헤이트에 대해서만 교육하는 것이 아닙니다! 모든 분야에서 BDS 캠페인을 확대하고, 아파르트헤이트를 해체하려는 팔레스타인의 지속적인 투쟁을 지원하기 위한 의미 있는 조치를 취합시다.
이번 3월은 정의, 자유, 평등을 위한 행진이자, 대량 학살과 아파르트헤이트 종식을 위한 행진입니다.
https://youtu.be/I4CO8PK7apY?si=JjNlcQi1PCr6MLNJ
참고 자료
IAW 2024 이벤트를 국제 조정 위원회에 등록하여 여기에 제출하여 글로벌 캘린더에 업로드하십시오.
우리의 자료를 참고하여 아파르트헤이트 분석, 법적 측면 및 시사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질문이 있거나 IAW 조직에 대한 지원이 필요한 경우 iawinfo@apartheidweek.org 로 문의하십시오.
영향
2005년 창립 이래 IAW는 전 세계 수백 개 도시에서 수천 개의 이벤트를 조직해 왔습니다. IAW 덕분에 이스라엘의 제도화된 인종차별 정책과 팔레스타인 국민에 대한 체계적인 억압을 숨기고 희화화하는 것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IAW는 자유, 정의, 평등을 위한 팔레스타인 투쟁에서 글로벌 BDS 운동의 멈출 수 없는 성장을 촉진하는 집단적 흐름을 성공적으로 형성했습니다.
이제 그 어느 때보다 계속해서 함께 이 대열에 함께 서서 갑시다.
출처 https://bdsmovement.net/iaw#IAW%20Organizing%20guide
이어서 보기 : 이스라엘 아파르트헤이트 주간(IAW) 조직 가이드
https://yunheepathos.tistory.com/2352
팔레스타인 올리브나무 캠페인(OTC) 후원 참여 안내 및 현황(2023 제4차년도, 2월24일까지 진행 예정)
https://blog.naver.com/peacekymca/223174501832
팔레스타인 GAZA 어린이/난민을 위한 2차 후원 모금 - 올리브가 만드는 평화
https://blog.naver.com/peacekymca/223278138604
'팔레스타인 > 팔레스타인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팔레스타인 JAI NIDAL 초청 강연회 중 하루 (0) | 2024.04.25 |
---|---|
이스라엘 아파르트헤이트 주간(IAW) 조직 가이드 (1) | 2024.03.05 |
전 모사드 관리, "가자지구 4세 이상 어린이는 굶어 죽어야 마땅하다" (0) | 2024.03.04 |
가자 집단학살에서 갓 돌아온 점령촌 주민, 서안지구 총격으로 부상 (1) | 2024.02.28 |
가자지구 대량 학살 혐의로 형사 고소에 직면한 독일 지도자들 (0) | 2024.02.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