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팔레스타인/팔레스타인 이슈

이스라엘 아파르트헤이트 주간(IAW) 조직 가이드

by yunheePathos 2024. 3. 5.

이스라엘 아파르트헤이트 주간(IAW) 조직 가이드

 

 

조직 가이드, 참고자료 및 영향

 

가. 배경

 

이스라엘 아파르트헤이트 주간(IAW)20052월 캐나다 토론토에서 시작되었습니다. 토론토 대학의 아랍 학생 집단이 주최한 이 행사는 전 세계 언론의 관심을 끌 만큼 풍성한 행사로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IAW2006년에 캐나다의 다른 도시로 확산되었으며, 2013년에는 전 세계 200개 이상의 도시로 성장했습니다.

 

원래 대학 캠퍼스에서 열렸던 IAW 행사는 이제 인종, 원주민, 사회, 경제 및 성 정의 운동, 신앙 공동체, 노동조합, 연대 네트워크 등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조직됩니다. IAW는 팔레스타인 권리를 위한 국제 BDS 운동의 핵심 부분입니다.

 

이스라엘 아파르트헤이트 주간에는 두 가지 주요 목표가 있습니다.

 

이스라엘의 지속적인 점령 체제, 정착민-식민지주의, 팔레스타인 국민에 대한 아파르트헤이트에 대한 인식을 제고합니다.

이스라엘 정권은 국제앰네스티, 휴먼라이츠워치(Human Rights Watch), B'Tselem, 유엔 전문가, 팔레스타인 인권단체 등이 인정한 국제법상의 아파르트헤이트 국가에 대한 정의를 충족합니다. BDS 운동은 항상 아파르트헤이트를 이스라엘 정착민-식민주의의 통합적 표현이자 도구로 인식해 왔으며, 이 정권의 핵심에서 시온주의의 역할을 강조해 왔습니다. IAW는 이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여 인종차별, 차별, 식민주의, 억압에 맞서는 다른 투쟁과 역사적, 구체적 연결을 만듭니다. 섹션 F에는 이 프레임워크에 대한 추가 자료가 있습니다.

 

팔레스타인이 주도하는 BDS 운동에 대한 지원을 구축합니다.

출범한 지 19년이 지난 지금, BDS 운동은 팔레스타인인들과 연대 운동, 그리고 심지어 이스라엘과 반 팔레스타인 로비에 의해서도 이스라엘이 아파르트헤이트와 정착민-식민주의 정권과의 국제적 차원에서의 국가, 기업, 제도적인 공모를 설명하고 종식시키도록 압력을 가하는 핵심 형태로 널리 인식되고 있습니다.

 

나. 참여방법

 

모든 IAW 활동은 BDS 운동의 반인종주의 원칙을 준수해야 하며 글로벌 달력에 등재되기 위해서는 해당 소속 지침을 존중해야 합니다. IAW 2024에 이벤트를 등록하려면 이 양식을 작성하세요!

 

참고: 양식을 통해 등록한다고 해서 귀하의 이벤트/활동이 웹사이트에 자동으로 나열되는 것은 아니며, 위의 BDS 지침에 따라 심사를 받게 됩니다.

 

bdsmovement.net/iaw에 이벤트 목록을 등록하세요.

우리가 공유하는 중요한 자료 중 하나는 전 세계에서 일어나는 이벤트 목록이 있는 IAW 웹페이지입니다. 등록을 마치면 귀하의 이벤트는 IAW 국제 조정 위원회(IAW ICC)의 심사를 받은 후 웹사이트에 게시될 글로벌 캘린더에 업로드됩니다. 이는 지역 사회의 사람들이 귀하의 이벤트를 쉽게 찾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벤트와 활동을 온라인으로 공유하세요! #이스라엘아파르트헤이트주간

귀하의 조직을 전 세계적으로 더 넓은 운동과 공유하십시오. 사진과 비디오를 찍고 짧은 보고서를 작성하고 #IsraeliApartheidWeek, #DismantleApartheid, #GazaGenocide #UnitedAgainstRacism 해시태그를 사용하여 모두 공유하세요. 해당 계정의 소셜 미디어를 통해 공유할 예정입니다: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IsraeliApartheidWeek.IAW

 

로그인 또는 가입하여 보기

Facebook에서 게시물, 사진 등을 확인하세요.

www.facebook.com

트위터: https://twitter.com/apartheidweek

 

X의 IsraeliApartheidWeek님(@apartheidweek)

#IsraeliApartheidWeek (IAW) aims to educate about apartheid Israel and to build Boycott, Divestment, and Sanctions (BDS) campaigns.

twitter.com

 

인스타그램: https://instagram.com/israeli_apartheid_week

 

다. IAW 2024 주제

 

팔레스타인을 위한 행진: 대량 학살을 중단하세요. 아파르트헤이트를 해체하세요.

 

올해 IAW는 이스라엘이 점령 및 포위된 가자 지구에서 230만 명의 팔레스타인인을 대상으로 세계 최초로 실시간 스트리밍 대량 학살을 자행하는 시기에 개최됩니다. 아파르트헤이트 이스라엘은 특히 가자지구에서 팔레스타인 원주민에 대한 또 다른 인종청소를 끊임없이 추진하고 있습니다. 75년 전 팔레스타인 원주민 절반 이상이 집에서 잔혹하게 추방되면서 시작된, 현재 진행 중인 나크바(대재앙)는 한 번도 멈추지 않았으며 현재 최고조에 달해 있습니다. 이는 특히 서구사회 식민지 국가, 기업 및 기관의 공모에 의해 가능해졌습니다.

 

팔레스타인인들이 대량 학살에 맞서 굳건히 맞서고 해방 투쟁을 계속하는 동안, 우리는 자카르타에서 워싱턴, 케이프 타운에서 런던, 라바트에서 바그다드까지의 대규모 시위에서 표현된 전 세계적 연대에서 희망과 힘을 얻습니다. 벨기에, 이탈리아, 그리스, 터키 등지에서 이스라엘로의 무기 수송을 중단하기 위한 노동조합의 조치; 전 세계적으로 수백 건의 창의적인 시민 불복종 운동(농성, 평화적 점거, 파업, 파업 등); 빠르게 성장하는 풀뿌리 BDS 캠페인 및 군사 금수 조치 요구; 정의 운동의 강력한 연대 선언; 저명한 예술가, 작가, 학자, 집단 학살에 관한 국제 전문가, 진보적인 유대인 단체, 인권 및 민권 단체들의 세간의 이목을 끄는 성명서; 그리고 전 세계적으로 백만 개의 지역 풀뿌리 연대 활동과 창의적인 이니셔티브가 있습니다.

 

이러한 대규모 연대 동원은 남아프리카공화국이 도덕적 권위에 따라 행동하고 아파르트헤이트 이스라엘을 먼저 국제형사재판소로, 그 다음에는 가자 지구의 대량 학살에 대해 국제사법재판소(ICJ)에 회부되도록 전 세계적인 대중의 지지를 얻었습니다. 75년 만에 처음으로 이스라엘의 정착민-식민지주의와 아파르트헤이트 정권 전체가 범죄 혐의로 세계 법원에서 재판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제 우리는 여러 세대에 걸쳐 가장 심각한 도전에 직면한 국제법의 기본 원칙, 완전성 및 신뢰성을 목격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집단적 동원을 통해서만 우리는 국제법이 정의를 위한 우리의 투쟁에 도움이 되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2024IAW 콜아웃 전문을 읽을 수 있습니다.

 

 

D. 아이디어와 영감의 정리

 

이스라엘이 가자지구에서 팔레스타인에 대한 집단 학살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아파르트헤이트에 대해 교육할 뿐만 아니라, 이스라엘의 가자 집단 학살을 종식하고 정착민-식민지 아파르트헤이트 정권을 해체하기 위해 진행 중인 팔레스타인 투쟁을 지원하기 위한 의미 있는 조치를 취합시다.

 

올해 IAW19년 전 IAW가 출범한 이래 가장 중요한 행사가 될 것입니다.

 

* 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인들을 계속해서 학살하고 우리의 도시, 마을, 난민 수용소를 지도에서 지울 수 있도록 하는 군사 관계, 자금 지원, 선전, 외교적 보호, 탄압, 미화 시스템을 평화롭고 책임감 있게 파괴합시다.

- 거주상태가 불안정한 분들은 참여하지 않도록 권장합니다.

 

다음은 귀하의 그룹이 평화로운 시위(농성, 점거 등)를 조직할 수 있는 목표의 몇 가지 구체적인 예입니다.

 

1. 고속도로, 공항, 기차역, 상징적인 장소 등

2. 이스라엘 아파르트헤이트에 연루된 회사의 공장, 판매점 또는 지점, 특히 대량 학살을 준비하거나 이스라엘의 아파르트헤이트 정권에 연루된 기업.

3. 의회, 정부 건물, 대학 및 기타 공모 기관.

4. 이스라엘의 아파르트헤이트와 대량 학살을 무장하고 지원하는 선박이 정박하는 항구입니다.

5. 반팔레스타인 인종차별과 비인간적인 선전을 증폭시키는 미디어 기업.

 

평화로운 방해 행위를 계획할 때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귀하의 상황에서 그러한 조치가 효과적일 수 있는 가장 공모적인 대상을 선택하십시오.

2. 귀하의 행동이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통합 지점과 명확하고 전략적인 목표를 설정하십시오.

3. 조치를 취하기 전에 위험 평가를 수행하고 활동가가 모든 가능한 시나리오에 대해 잘 준비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항상 사전에 운동 변호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사람들이 귀하의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안전한 공간을 만드십시오. 신뢰할 수 있는 사람들에게만 정보를 공유하십시오.

5. 귀하의 요구 사항과 메시지가 가능한 한 가장 광범위한 청중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명확하게 공식화되고 설계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소셜 미디어와 기존 미디어를 모두 포함하는 창의적인 커뮤니케이션 전략이 필수입니다.

6. 원칙과 전략을 유지하십시오. 언제 행동을 중단해야 하는지 알고, 집단적으로 넘어 서지 않을 선을 명확히 하십시오.

7. 다른 정의 운동, 특히 노동조합과의 관계를 구축하세요.

 

캠페인 이정표를 구축하고 새로운 BDS 캠페인을 위해 동원합시다.

 

BDS 운동은 남아프리카의 반아파르트헤이트 운동, 미국 민권 운동, 인도의 반식민지 투쟁 등 전 세계에서 영감을 받아 역사적으로 성공적인 집중적인 보이콧 방법을 사용합니다.

 

우리는 최대한의 영향을 미치기 위해 신중하게 선택된 상대적으로 적은 수의 회사와 제품에 전략적으로 집중해야 합니다.

 

다음은 귀하의 그룹이 조직할 수 있는 구체적인 목표입니다.

 

1. 새로운 BDS 캠페인을 시작하세요. 팔레스타인 민족 학살과 이스라엘 아파르트헤이트를 통해 이익을 얻는 BDS 대상 기업 목록을 참조하거나, 귀하의 상황에 적합하고 새로운 캠페인에 대한 BDS 운동의 선택 기준을 충족하는 새로운 대상을 선택하십시오.

 

2. 이스라엘 정착민 식민주의와 아파르트헤이트에 대한 주변의 인식을 높이고 커뮤니티/센터/직장/노동조합/조직과 협력하여 3, 이달 동안 아파르트헤이트 자유지역(AFZ) 또는 아파르트헤이트 자유 커뮤니티(US)를 선언하십시오. 툴킷과 체크리스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아직 완료되지 않았다면 시의회/노조/문화 또는 학술 기관을 설득하여 3, 이 달 동안 즉각적이고 영구적인 휴전과 포위 해제를 요구하고 아파르트헤이트 이스라엘과의 기존 공모 관계를 끊도록 하십시오!

 

E. 일치의 기초

 

이스라엘 아파르트헤이트 주간은 팔레스타인 권리를 위한 BDS 운동의 일부입니다. 따라서 다음 주요 BDS 참조 문서는 IAW의 통합 기반을 형성합니다.

 

2005BDS

이스라엘의 국제 문화 보이콧에 대한 지침

반인종주의 원칙

○ 연대의 원칙

 

 

F. IAW 자료

 

1. 그래픽, 자료 및 포스터

 

IAW 2024 조직에 사용할 그래픽용 빈 템플릿은 여기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전단지/포스터 및 소셜 미디어 그래픽).

 

다음 사항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포그래픽: 시각화 팔레스타인(Visualizing Palestine)에는 이와 같은 팔레스타인과 이스라엘 아파르트헤이트에 대한 광범위한 인포그래픽이 있습니다직접 인쇄할 인쇄본이나 고해상도 사본을 주문하려면 VP에게 문의하세요.

 

포스터 및 전단지: USCPR은 가자 대량 학살을 막기 위한 툴킷의 일부로 많은 포스터와 전단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자료표 및 비디오

- 이스라엘 아파르트헤이트: 시오니스트 정착민의 도구 식민주의: al Haq의 정보 시트(11/22)

- 레스타인에 대한 이스라엘의 아파르트헤이트: 잔혹한 지배 체제와 인류에 대한 범죄(영상) by 국제앰네스티(2/22)

- War On Want의 이스라엘 아파르트헤이트 사실 자료(08/21)

- Stop the Wall의 더 월(The Wall)

- 남아프리카 공화국 아파르트헤이트와 이스라엘 아파르트헤이트(영상) - Daily Vox(08/17)

 

 

- BDS 운동의 이스라엘 문화 보이콧 이해

- 이스라엘: 팔레스타인 연대 캠페인과 마칸의 아파르트헤이트 국가(영상) (02/21)

 

 

이스라엘 아파르트헤이트 내부(비디오) - Mondoweiss

https://mondoweiss.net/2022/05/inside-israeli-apartheid/

 

Watch: Inside Israeli Apartheid

Go inside the Israeli apartheid system to learn how it affects the daily lives of Palestinians.

mondoweiss.net

 

2. 문서 및 보고서

아래 자료는 링크페이지 참고 https://bdsmovement.net/iaw#IAW%20Organizing%20guide

 

Israeli Apartheid Week

Israeli Apartheid Week (IAW) is a tool for mobilizing grassroots support on the global level for the Palestinian liberation struggle against Israel’s decades-old regime of settler-colonialism and apartheid. It is a grassroots solidarity mechanism to rais

bdsmovement.net

 

<일반적>

- https://antiapartheidmovement.net/en 새 웹사이트는 문서, 보고서 및 분석이 포함된 포괄적이고 업데이트된 리소스 패키지를 제공합니다.

- 알하크: 이스라엘 아파르트헤이트: 시오니스트 정착민 식민주의의 도구

- Birzeit University: 예루살렘 팔레스타인 권리를 위한 법률 및 시민 연합: "지침: 국제법에 따라 팔레스타인 권리 옹호"(2014). 영어, 아랍어, 스페인어, 독일어.

- 국제앰네스티: 팔레스타인에 대한 이스라엘의 아파르트헤이트: 잔인한 지배 체제이자 반인도적 범죄.

- 휴먼라이츠워치(Human Rights Watch): 문턱을 넘었습니다 - 이스라엘 당국과 아파르트헤이트 및 박해 범죄.

- B'Tselem: 요르단 강에서 지중해에 이르는 유대인 우월 정권: 이것은 아파르트헤이트입니다.

 

<초보자용>

 

- 팔레스타인 BDS 국가위원회(BNC): 식민주의와 아파르트헤이트

- Ben White: Israeli Apartheid: A Beginner's Guide, 2(2014), Pluto Press(여기에서 짧은 프레젠테이션 비디오를 볼 수 있음)

- Omar Barghouti: 보이콧, 투자 회수, 제재: 팔레스타인 권리를 위한 글로벌 투쟁(2011), 헤이마켓 북스.

 

<심화>

- 디아코니아(Diakonia): "남아프리카 공화국 임시 조치에 관한 ICJ 명령 V. 이스라엘: 3국에 대한 법적 결과"(2024).

- ARDD 성명: "국제사법재판소의 임시 명령에 따른 제3국의 책임에 관한 성명"(2024).

- Opinio Juris: “세상의 끝에서: 팔레스타인, ICJ 및 국제법의 새로운 새벽(2024).

- ICJ에 잠정 조치 표시를 위한 절차 및 요청을 개시하는 남아프리카 공화국 신청(2023).

- Al Shabaka, Nadia Hijab Ingrid Jaradat: “팔레스타인에 대해 이야기하기: 어떤 분석 틀이 있습니까? 어떤 목표와 메시지가 있나요?” (2017).

- 알 샤바카, 야라 하와리: “내부로부터의 인종차별? 이스라엘의 팔레스타인 시민”(2017).

- ECCP Mundubat 팩트 시트: “유럽이 이스라엘 식민주의와 아파르트헤이트를 다룰 것인가? 팔레스타인 예루살렘 사례”(2017).

- 팔레스타인에 관한 러셀 재판소: 인민 법원, 케이프타운 회의(2011), 조사 결과 요약.

- John Dugard, John Reynolds: “아파르트헤이트, 국제법, 그리고 점령된 팔레스타인 영토”, in; 유럽 국제법 저널(EJIL), 2013.

 

 

<자료>

- 여기에 제출하여 국제 조정 위원회에 IAW 2024 이벤트를 등록하고 글로벌 캘린더에 업로드하세요.

- 리소스 섹션을 방문하여 아파르트헤이트 분석, 법적 측면 및 영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 IAW 조직에 대해 질문이 있거나 지원이 필요한 경우 iawinfo@apartheidweek.org로 문의하세요.

 

<영향>

- BDS의 영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여기를 방문하십시오:

https://bdsmovement.net/net

- 다음 기사도 참조하세요:

https://bdsmovement.net/news/18-years-bds-18-years-impact-turning-darkness-into-light

 

18 Years of BDS. 18 Years of Impact in Turning Darkness into Light

BDS supports Palestinians to continue enduring and resisting the darkness of settler-colonialism and apartheid until we reach the light of freedom, justice, equality and dignity.

bdsmovement.net

 

(참고자료,,, 자세히 보기)

 

이스라엘 아파르트헤이트 주간 : 팔레스타인을 위한 행진 - 대량 학살을 중단하세요. 아파르트헤이트를 해체하라.  #March4Palestine

https://yunheepathos.tistory.com/2351

 

이스라엘 아파르트헤이트 주간 : 팔레스타인을 위한 행진 - 대량 학살을 중단하세요. 아파르트헤

소개 올해 ‘이스라엘 아파르트헤이트 주간(IAW)’은 국제사법재판소(ICJ)가 이스라엘이 점령되고 포위된 가자지구에서 230만 명의 팔레스타인인을 상대로 대량 학살을 자행하고 있다고 밝혀 아

yunheepathos.tistory.com

#UnitedAgainstRacism #가자 대량 학살 종료 #아파르트헤이트 해체 #IAW2024

출처 : https://bdsmovement.net/iaw#IAW%20Organizing%20guide

 

Israeli Apartheid Week

Israeli Apartheid Week (IAW) is a tool for mobilizing grassroots support on the global level for the Palestinian liberation struggle against Israel’s decades-old regime of settler-colonialism and apartheid. It is a grassroots solidarity mechanism to rais

bdsmovement.net

 


팔레스타인 올리브나무 캠페인(OTC) 후원 참여 안내 및 현황(2023 제4차년도, 2월24일까지 진행 예정)

https://blog.naver.com/peacekymca/223174501832

 

팔레스타인 올리브나무 캠페인(OTC) 후원 참여 안내 및 현황(2023 제4차년도, 2월24일까지 진행 예

올리브 나무 한 그루가 만드는 평화 2023~2024 제4차년도 팔레스타인 올리브나무 모금 캠페인 2023년 올리...

blog.naver.com

 

팔레스타인 GAZA 어린이/난민을 위한 2차 후원 모금 - 올리브가 만드는 평화

https://blog.naver.com/peacekymca/223278138604

 

팔레스타인 GAZA 어린이/난민을 위한 2차 후원 모금 - 올리브가 만드는 평화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1차 후원 모금 보고 매년 진행하던 올리브트리캠페인 4차년도 후원 조직과 함께, 2023...

blog.naver.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