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핵없는 세상

조나단 프레릭스(Mr. Jonathan Frerichs) 초청 간담회 - WCC, ICAN 과 함께하는 핵무기 금지조약 가입 운동을 위하여

by yunheePathos 2019. 2. 13.

조나단 프레릭스(Mr. Jonathan Frerichs) 초청 간담회

   - WCC, ICAN 과 함께하는 핵무기 금지조약 가입 운동을 위하여 

 

핵 없는 세상, 평화를 심는 그리스도인들을 초청합니다.

2018년 한 해도 핵 없는 생명과 평화의 세상을 위해 애쓰신 회원단체 및 구성원들의 평안을 빕니다. 핵 없는 세상을 위한 한국 그리스도인 연대(이하 핵그련)가 지난해 모여 함께 <핵 없는 세상을 향한 WCC 선언문(Statement Toward a Nuclrear Free World)>을 중심으로 논의한 결과 여러 가지 실천 가능한 목표들을 설정하게 되었고, 그 가운데 하나가 WCC, ICAN 과 함께 핵무기 금지조약 가입을 위한 운동을 시작하는 것이었습니다.

핵그련의 모태가 된 핵 없는 세상을 위한 한국 그리스도인 선언은 피폭자(被爆者)의 자리”, 이들의 입장에 서겠다는 신앙고백으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핵그련은 한국교회가 핵 없는 세상을 위한 평화교회로 스스로를 고백하고, 한국 그리스도인들이 한국과 동북아시아, 나아가 전 세계가 핵무기와 핵발전소가 없는 생명과 안전, 정의와 평화의 세상을 만드는데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한다고 창립목적을 밝힙니다. 핵그련이 2018년의 여러 모임을 통해 앞으로의 운동을 위한 방향으로 설정한 대한민국의 핵무기 금지조약 가입, 혹은 남북한 동시가입 촉구는 핵그련이 반드시 해야만 할 중요한 운동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첫걸음을 시작하는 차원에서 WCC에서 군축과 평화에 대한 부분을 담당하셨고, 현재는 퇴직하신 조나단 프레릭스(Mr. Jonathan Frerichs)를 모시고 간담회를 갖고자 합니다. 핵그련의 회원단체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 드립니다.


1. 주제 : 핵 없는 세상, 평화를 심는 그리스도인

2. 목표 : 핵 없는 세상을 향한 WCC 선언문의 작성자인 조나단 프레릭스(Mr. Jonathan Frerichs)초청 간담회를 통하여 핵발전과 핵무기 없는 평화를 위한 행동의 방향을 논의하고, 이 논의를 바탕으로 남북한 공동 핵무기 금지조약 가입 촉구운동 등의 다양한 방법을 마련하기 위함

3. 일시 : 2019215() 오후 2- 5

4. 장소 : 한국YWCA연합회 2층 강당

5. 주최 : 핵 없는 세상을 향한 한국 그리스도인 연대

6. 내용

   1) 기조발제 (1시간) : 조나단 프레릭스

  2) 간담회 (2시간) : 자유토론 및 운동방향 토론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