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숨의 끄적거림/원고

제20차 APAY 총회 주제강연 : 평화의 길을 따라 자연 속에서 함께 살아가기 - 스티브 리퍼 (히로시마 평화)

by yunheePathos 2019. 9. 27.

평화의 길을 따라 자연 속에서 함께 살아가기

스티브 리퍼 (히로시마 평화)

1984년부터 제 인생은 일본 히로시마에 의지하고 있습니다. 제가 아는 한, 히로시마는 평화 문화라는 개념의 발상지입니다. 저는 히로시마시가 평화 문화 센터를 만들었던 1967년 이전에는 평화 문화에 대한 언급을 찾지 못했습니다. 1976년 평화 문화 센터는 평화 문화 재단이 되었고, 저는 2007년부터 2013년까지 6년 동안 이 재단의 의장을 맡았습니다. 그 재단으로 인해 이 용어가 사용되었지만 재단 웹 사이트에는 평화 문화에 대한 정의는 없습니다.

히로시마 외에도 평화 문화라는 용어는 UN 등 여러 상황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UN 웹 사이트에서 찾을 수 있는 첫 번째 참조는 1989 UNESCO에서 발췌 한 것입니다. UN 웹 사이트에 올라와 있는 평화 문화에 대한 정의는 2005 David Adams가 작성했습니다.

평화의 문화는 폭력과 폭력적 충돌을 예방하기 위한 필수 접근 방식이며, 평화 교육, 지속 가능한 경제와 사회 발전의 촉진, 인권 존중, 남녀 평등, 민주적 참여, 관용, 정보의 자유로운 흐름 및 군축에 기반한 전쟁과 폭력 문화의 대안이다.

보시다시피 이 정의는 최소화되어 있으며 모호합니다. 평화를 위해서 교육하고 지속가능성을 장려해야 한다고 하지만 구체적인 내용은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인권, 성 평등, 민주주의, 관용, 자유로운 정보의 흐름과 군축을 요구하지만 평화 문화와 현재 우리의 생활 방식 사이에 어떤 구체적인 차이가 있는지는 말하고 있지 않습니다. 제 겸손한 견해로는 평화 문화는 부적절하게 정의되어 있으며 일반 대중들에게는 거의 알려지지 않았으며 자금은 턱없이 부족합니다. 제가 아는 한, “평화 문화는 오늘날 지구상 대부분의 국가를 이끄는 경쟁적이고 공격적인 전사적 지도자들에게는 생각되지 않은 개념입니다.

물론 "평화"라는 용어는 수백 명의 작가에 의해 수백 가지 방식으로 정의되었지만, 제가 가장 좋아하는 정의는 아마도 제 자신의 정의 일 것입니다. 저는 평화를 사회 건강이라고 생각합니다. 당신의 몸은 약 60조 개의 세포로 구성됩니다. 수조 개의 세포들이 충분한 영양을 섭취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깨끗한 물을 마시며 타고난 기능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조직이나 장기가 다치거나 손상되지 않은 경우, 우리는 이러한 상태를 건강이라고 부릅니다. 우리는 가족, 교실, 회사, 도시 또는 국가 등 건강과 복지를 이루어가는 곳에서 평화를 찾을 수 있지만, 본질적으로 평화 문화는 식물과 동물 등을 포함한 지구 전체를 건강과 행복의 상태로 회복하려는 노력을 의미합니다.

2015년부터 저는 평화 문화 마을(Peace Culture Village, PCV)이라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평화 문화 마을은 평화 훈련 캠프로, 자연과의 평화, 지역 사회의 평화, 내면의 평화 또는 자기와의 평화라는 세 가지 평화 분야에서 일합니다. 우리는 이 마을을 우리 시대의 가장 중요한 프로젝트, 즉 삶의 방식에 대한 지속가능하고 즐거운 대안을 개발하는 방법으로 만들었습니다.

여기 계신 모든 분들은 오늘날 우리가 사는 방식이 지속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를 지원하는 생태계를 파괴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방사선, 플라스틱 및 수천 가지 독들로 공기, 물 및 토양을 채우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미 많은 지역에서 식품 생산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기후를 가열하고 불안정화시키고 있습니다. 우리는 바다를 뜨겁게 하고, 산성화시고, 플라스틱으로 가득 채워 이미 수 많은 산호초를 죽이고 죽은 지역을 만들고 있습니다. Science지에 실린 2007년 기사에 따르면 우리가 살고 있는 방식대로 계속 살면 2048년에는 바다에 물고기가 전혀 없을 것이라고 합니다. 바다가 죽으면 우리도 죽습니다. 우리가 마시는 산소의 50%가 바다에서 생산되기 때문입니다.

경제적으로, 우리는 부자와 가난한 자의 격차가 우리의 정치 시스템을 불안정하게 하도록 힘과 돈을 위로 분배하는 시스템 속에 살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경쟁을 숭배하는 사회 시스템에 살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지도자들은 자신들의 싸움과 승리에 집중하고 있어 약하고 해결해야 할 문제를 완전히 돌볼 수 없는 상태에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사회, 경제, 정치 및 환경 붕괴를 향해 표류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자동차를 운전하고 건물을 냉방하며 쇠고기를 먹으며 대부분의 돈을 군대에 기부합니다. 우리가 효과적이고 즐거운 대안적 삶의 방식과 여기로 가는 방법에 대한 설득력 있는 비전이 없기 때문에 그렇게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저는 해야 할 일을 정확히 알고 있지만 아무도 저를 믿지 않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평화 문화는 본질적으로 하향식으로 누구에게도 강요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모든 평화롭지 못한 사람들을 죽이거나 감옥에 가둠으로써 평화를 이룰 수 없습니다. 실제로, 전쟁 문화는 살인과 수감에 훨씬 뛰어나므로 우리가 폭력 게임을 전혀 하지 않는 한 평화 문화가 질 것입니다. 우리의 유일한 희망은 인간 의식의 빠르고 급진적인 진화입니다. , 우리 (Earthlings)는 평화 문화를 이해하고 평화 문화를 선호해야 합니다.

진화는 전통적으로 절망적으로 느리게 진행되었지만, 다행히도 우리는 인류 세(Anthropocene)에 살고 있습니다. 이것은 정의상 우리 인간이 우리 자신의 진화를 통제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우리가 결정하면 아주 빠르게 진화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행스럽게도 우리는 정보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 이전에는 상상할 수 없었던 속도로 의사소통을 하고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Donald Trump, Lady Gaga, K-pop 밴드와 같은 힘이 그렇게 결정만 하면 우리 모두를 평화 문화로 쉽게 끌어 올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불행하게도 우리의 정보, 즉 우리의 진화는 여전히 전쟁 문화에 의해 통제됩니다. 평균 일본인은 일본의 주요 미디어 회사인 Dentsu를 통해 90%의 정보를 받습니다. 미국인들은 6개의 미디어 대기업을 통해 정보의 90%를 받습니다. 모든 국가에서 상황이 비슷하다고 확신합니다. 대부분의 국가의 사람들은 부유하고 강력한 엘리트가 제공한 정보를 바탕으로 판단을 내리고, 부유하고 강력한 엘리트는 압도적으로 경쟁이 치열한 전쟁 문화의 사람들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두 가지 중요한 질문에 직면하게 됩니다. 첫째, 전파되어야 하는 평화 문화의 필수 요소는 무엇인가, 둘째, 인간 진화를 그 방향으로 움직일 수 있는 어떤 방식으로 의사 소통을 해야 할까 입니다.

저는 전쟁과 평화 문화의 차이점에 대해 몇 시간 동안 이야기 할 수 있지만 평화 문화의 본질은 두 가지 요소에 있습니다. 첫 번째는 앞서 언급한 평화 문화의 목표로 보편적 건강과 복지입니다. 가족에서 국가에 이르기까지 만약 다른 그룹을 희생시키면서 어떤 하위 그룹을 위해 일한다면 당신은 전쟁 문화에 참여하고 있는 것입니다. 모든 평화 문화의 목표는 지구와 지구 위 모든 사람의 건강, 즉 보편적 건강과 복지여야 합니다.

두 번째 요소는 의사 결정 방법, 즉 모든 당사자의 만족과 이익에 대한 비폭력 분쟁 해결입니다. 전쟁 문화에서 갈등은 이길 수 있는 기회로 여겨집니다. 사람들은 편을 만들고 결정은 권력 경쟁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이 힘은 돈, 미디어, 투표 또는 총알의 형태를 취할 수 있고, 한 팀이 이기면 다른 팀이 집니다.

모든 평화 문화에서 갈등은 모든 당사자를 만족시키며 해결해야 하는 문제로 간주됩니다. 우리는 이기고 지는 것으로 문제를 해결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토론, 협상, 협상, 타협, 주고 받기 또는 모든 이해 당사자가 필요한 것을 얻도록 돕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수행함으로써 문제를 해결하며, 이해 관계자는 항상 지구와 태어나지 않은 우리 후손들을 포함해야 합니다.

이것이 평화 문화의 두 가지 필수 요소입니다. 모든 사람이 비폭력 갈등 해결을 사용하여 보편적 인 복지에 대한 믿음과 노력을 시작했다면, 우리는 이 행성을 에덴 동산으로 바꿀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서로에 대한 생각이나 지구에 대한 생각, 미래에 대한 생각 없이 이기적으로 경쟁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이 길을 계속한다면, 지구가 우리 종을 완전히 버릴 때까지 우리는 더 깊고 더 깊이 지옥으로 뛰어들 것입니다.

그럼 여기서 어떻게 그 목표로 갈까요? 전쟁 문화를 어떻게 졸업 할 수 있을까요? 우리에게는 두 가지 주요 일이 있습니다. 하나는 소규모의 자립적이고 지속 가능한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산업 농업을 포기하고 Masanobu Fukuoka<One Straw Revolution>, Bill Mollison<영속농업 소개>, Vandana Shiva<석유가 아닌 토양> Masatoshi Funabashi<시너지 문화>에 설명된 농업 원칙을 따라야 합니다. 우리는 석유에 대한 의존도를 급격하게 줄이고 지구와 사회를 사냥꾼 수집 단계로 되돌려 야합니다. 물론, 우리는 지난 10,000년 동안 전체주의 농업에서 발전시킨 모든 과학, 기술 및 지혜를 모두 활용해야 하지만, 전체주의 농업 자체는 포기해야 합니다.

전체주의 농업에서는 인간이 어떤 땅에 쌀을 농사 짓겠다고 결정하면, 거기서는 쌀만 자랄 수 있습니다. 물론, 그것은 옥수수, 감자, 토마토 또는 다른 작물 일 수 있지만, 문제는 특정 시간, 특정 장소에서 특정 종류의 식물만 허용 될 수 있다는 결정에서 비롯됩니다. 이 결정은 즉시 엄청난 양의 노동을 필요로 합니다. 우리는 (결정한 그 외) 다른 모든 식물과 동물을 막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 합니다. 곤충을 죽이고, 땅을 비옥하게 하고, 관개하고, 잡초를 제거해야 합니다. 대규모 전체주의 농업은 원래 노예 제도에 의해 가능했습니다. 오늘날에는 트랙터와 다른 농기계들, 비료, 살충제 및 제초제 (석유에 의존)에 의해 가능합니다. 오늘날 우리가 생산하는 모든 칼로리에는 10 칼로리의 석유가 필요합니다. 지구 온난화와 언젠가 석유가 소진 될 것이라는 사실을 고려할 때 오늘날의 농업은 지속될 수 없습니다. 좋은 소식은 우리가 자연과 더 많은 일을 하고 더 적게 반대하면 더 적은 일로 더 많은 음식을 생산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나쁜 소식은 이것이 선택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대자연은 우리가 석유에 의존하는 것에 벗어나고 농업과 삶의 다른 모든 측면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킬 것을 요구할 것이고 시간이 그리 많지 않습니다.

우리는 가능한 한 빨리 우리의 음식, 의복, 도구, 에너지 및 필요한 것을 생산하는 소규모 커뮤니티로 전환해야 합니다. 희망적으로, 우리는 노트북과 휴대폰을 거래 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한 양을 생산할 것이므로 에너지, 운송 및 통신 기능을 지원하기에 충분한 잉여를 생산할 것입니다. 그러나 지금 당장 우리는 잃어버린 것에 대해 생각할 시간이 없습니다. 우리는 산업, 특히 산업 농업에서 석유를 거의 또는 전혀 사용하지 않고 폐기물을 거의 또는 전혀 방출하지 않는 생활 방식으로 전환해야 합니다. 우리는 생활 방식을 극적이고 급진적으로 바꿔야 하지만 개인이나 가족으로서는 그렇게 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같은 생각을 가진 지역 사회에 살아야 합니다. 따라서 과제는 공동체를 구축하는 것이며, 그러한 공동체 내에서 지속 가능한 삶을 즐기는 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이 지역 사회 구축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평화 문화 마을을 시작한 후, 우리는 이미 전세계에 수백, 수천 개의 지역 사회가 발달하고 있는 많은 유사한 지역 사회가 일본에 존재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러나 현재의 발전 속도에서 우리는 대부분의 인간이 지속 가능한 공동체에 살기 전에 멸종 될 것입니다. 따라서 가장 시급한 과제, 실제로 첫 번째 전제 과제는 지속 가능성과 비폭력 분쟁 해결에 관한 전 세계 인간의 의식을 높이는 것입니다. 여기에 간단하고 구체적인 제안이 있습니다. 우리에게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핵무기를 폐기하기 위한 수백만 달러의 캠페인입니다. 핵무기 폐기가 우리가 해결해야 할 가장 중요한 문제라고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내가 말하는 것은 그것이 우리가 해결해야 할 첫 번째 문제라는 것입니다. 또한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없으면 다른 문제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

히로시마 출신이기 때문에 이 말 만 하는 것이 아닙니다. 핵무기의 위협은 분명히 우리가 직면 한 가장 쉬운 세계적 문제입니다. 9개국은 마음만 먹으면 일주일 정도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핵무기는 다른 문제의 해결을 막는 치열하고 치명적인 경쟁을 상징합니다. 우리의 모든 세계적 문제는 세계적 협력을 요구할 것이며, 우리는 단순히 서로를 전멸 시키겠다고 위협하면서 그 수준의 협력을 달성 할 수 없습니다. 핵무기는 적대감을 발산합니다. 그것은 장기적인 인간 생존과 절대적으로 양립 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생존을 향한 우리의 첫 단계는 그것들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또한 우리는 이미 국가 차원에서 핵무기를 제거해야 한다는 100% 합의를 가지고 있습니다. 미국과 러시아조차도 핵무기 없는 세상을 향해 노력해야 한다는 데 동의합니다. 핵 확산 금지 조약의 VI 조에 동의함으로써, 모든 핵무기 국가들은 완전한 핵무장 해제를 달성하기 위해 선의로 협상하기로 합의했습니다. 2000 NPT 재검토 회의에서 그들은 핵무기를 제거하겠다는 명백한 약속을 약속했습니다. 핵무기 금지 조약 (TPNW). 그 해 12, 핵무기 폐지 국제 캠페인 (ICAN)은이 협약의 채택에 기여한 공로로 노벨 평화상을 수상했습니다. 여론 조사에 따르면 핵무기 보유국가에서도 대다수가 핵무기를 제거하기를 원한다고 합니다. 핵무기, 핵전쟁 및 인간 멸종은 일반 대중에게 전혀 인기 없는 사항입니다.

실제로, 핵무기는 군사 산업과 전쟁 문화에 있어 가장 약하고 취약한 압력 포인트입니다. 우리는 모든 힘으로 그 약점을 공격해야 하며, 우리의 생존에 대한 이 비싸고 불필요한 위협을 제거하기 위해 인류 전체를 한데 모으기 위해 자금을 지원하는 PR 캠페인을 시작해야 합니다. 성공적인 오바마 캠페인에 참여한 경험이 풍부한 전문 PR 컨설턴트와 상담을 한 적이 있습니다. 저는 그에게 핵무기 폐지를 요구하는 탄원서에 1억 서명을 모으는데 드는 비용을 추정해 보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는 2020 10월까지 5천만에서 1천만 달러에 대한 캠페인을 개발하면 1억 서명을 얻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5 백만에서 1 천만 달러는 많은 돈처럼 들립니다. 저는 평화를 위한 시장이라는 NGO에서 일한 적이 있는데 현재 약 8,000명의 도시 회원이 있으며, 이들 모두는 공식적으로 핵무기의 총체 철폐를 촉진하는 프로그램을 지원해 왔습니다. 각 도시가 1,000달러를 낸다면, 우리는 8000달러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우리는 탁월한 캠페인을 운영 할 수 있습니다. 이 수준의 기금은 불가능한 꿈이 아닙니다.

우리가 그 수준에서 캠페인을 시작하면 전쟁 문화, 특히 핵무기에서 돈을 버는 회사가 우리 캠페인의 질을 떨어뜨리거나 반박하도록 설계된 정보 유출 캠페인을 시작할 것임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핵무기에 대한 반박사례는 만들기가 매우 쉽습니다. 추정치는 다양하지만 단지 10~15개의 큰 도시에서 폭발하는 10~ 15개의 큰 핵무기가 10~15개의 큰 화염을 발산하는 것만으로도 5백만 톤의 그을음이 대기에 가득 차서 핵 어둠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핵 어둠은 햇빛의 10%를 차단하게 됩니다. , , 옥수수, 대두와 같은 대부분의 주요 작물을 생산하는 대부분의 지역에서 식품을 생산하지 못하게 됩니다. 핵무기에 의해 수십억의 사람들이 굶어 죽을 수 있습니다. 문명은 몇 개의 폭탄으로 인해 붕괴 될 것입니다. 오늘날 미국과 러시아는 약 2000개의 탄두를 배치하여 언제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두 나라 모두 우리를 깊고 매우 추운 핵 겨울에 빠뜨릴 운명의 기계를 가지고 있는데, 이것이 인류의 종말이라고 생각합니다. 식량, 의복, 피난처 및 기타 필수품에 관계없이, 나는 사회 전쟁이 심화되면서 원자력 발전소를 제대로 관리 할 수 ​​없기 때문에 핵전쟁이 우리 모두를 죽일 것이라고 믿습니다. 이 지구의 400개가 넘는 원자력 발전소는 매우 정교한 관리와 지속적인 정밀 부품 공급이 필요합니다. 전적으로 통제되지 않은 체르노빌 3~4백 개가 이 행성을 죽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도. 트럼프 대통령, 심지어 미국 슈퍼 국가 안보 보좌관 인 존 볼튼도 핵전쟁을 원하지 않습니다. 수많은 돈을 지출하더라도 이 전사들은 인류의 멸종이라는 결과를 낳을 수 있는 이 전쟁을 전 세계 대중에게 설득 할 수 없을 것입니다. 핵 폐지는 우리가 여론에서 이길 수 있는 사례입니다. 우리가 이기면, 인류는 생존을 위해 협력하는 노력으로 함께 모이게 될 것입니다. 그것은 다른 영역에서 생존을 위한 협력을 가능성의 영역으로 가져올 것입니다. 우리는 CO2 배출량을 줄이고, 석유 사용량을 없애고, 환경에서 플라스틱을 제거하며, 폭력과 기후 재앙으로 도망 치는 난민을 돕고, , 바다, , 정글 및 경작 가능한 땅을 건강하게 회복시키는 데 협력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 모든 것을 YMCA이기 때문에 말하는 것입니다. YMCA는 세계에서 가장 큰 NGO 중 하나입니다. 전 세계에 124개의 연맹과 4 5백만 명의 회원이 있으며 평화 문화 단체입니다. Y 1844년 청년들이 산업 혁명에 의해 착취당하는 청년들을 돕고자 하는 열망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리고 Y는 수백만의 사람들이 믿고 사랑하는 사명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전 세계적으로 성장했습니다. Y는 사람들이 몸과 마음과 정신이 더 건강해지도록 함으로써 예수 그리스도의 좋은 소식을 전했습니다. Y는 성서 연구, 교육, 건강 관리, 여름 캠프의 자연에 대한 어린이 교육 등을 통해 그렇게 했습니다.

아시다시피 YMCA는 기독교청년회의 약자이지만 오늘날 우리는 젊지 않고 기독교도 아니며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도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유사한 정보와 경험을 제공하는 다른 많은 조직과 차별화되는 이해하기 쉬운 정체성이 없습니다. 청소년을 지도하고 훈련하는 많은 학교가 있습니다. 노인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많은 회사가 있습니다. 자연과 관련된 캠프와 여행을 제공하는 많은 회사가 있습니다. 체력을 길러주는 많은 스파, 살롱 및 체육관이 있습니다. 기독교를 홍보하는 많은 교회와 다른 유형의 조직도 있습니다. YMCA가 이에 대해 특별하거나 다른 점은 무엇입니까? 우리의 임무는 무엇입니까? 우리를 하나로 묶는 것은 무엇입니까? 직원과 회원을 열정으로 채우는 것은 무엇입니까? 우리가 무엇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까? 그 미션은 YMCA 기구보다 큽니까?

저는 최소 10년 동안 YMCA 리더들에게 평화 문화에 대해 이야기 해 왔지만, 큰 영향을 미치지 못했습니다. 그것이 YMCA의 실질적인 관심 문제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실제 문제는 대부분의 YMCA가 돈에 집중한다는 것입니다. 나는 이것에 대해 아무도 비난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돈 기반 사회에서 YMCA가 생존하도록 돕기 위해 고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돈과 생존에 중점을 두어서만 생각하고 있습니다. 많은 경우에, 우리는 우리 자신의 Y 연맹이나 사무실 또는 프로그램만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Y를 더 큰 미션으로 연결시키지 않습니다.

일본에서는 Y가 너무 기독교적인 것을 두려워합니다. 일본의 기독교인이 조직을 지원하기에는 너무 적기 때문입니다. 미국Y는 평화가 대중적이지 않기 때문에 평화 문화 또는 핵무기 제거와 관련된 문제를 다루기 두려워합니다. 많은 미국인들은 군대와 전쟁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전쟁 문화의 사람들입니다. 또한, 대부분의 Y는 정치적으로 말하거나 행동하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회원을 모집하고 기부금을 모으기가 어려워 질 수 있는 여론을 원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좌파 또는 평화 지향적이거나 군대에 대항하거나 주류에서 반대하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몇 년 전, 아내와 저는 일본YMCA 100년 역사를 영어로 번역했습니다. 그 책을 읽으면서 우리는 오늘날의 일본YMCA가 제2차 세계 대전 동안 한 역할을 크게 후회한다는 것을 분명히 알았습니다. 많은 일본 YMCA들이 생존하기 위해 전쟁을 지지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들은 중국에서 싸우는 일본 군인들에게 음식과 의복 패키지를 보냈습니다. 적을 포함한 다른 모든 사람들을 사랑하라는 예수의 새로운 계명에도 불구하고, 일본YMCA는 대량 살인인 전쟁을 지지했습니다.

저는 일본만을 비난하는 것이 아닙니다. 저의 아버지를 포함한 미국의 Y는 미국의 전쟁을 전적으로 지지했습니다. 미국과 일본의 대부분의 YMCA 회원들은 동일한 하나님,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께 기도했을 테지만, 상대방을 파괴하도록 도와달라고 기도했습니다. 물론 이것은 단지 Y의 문제가 아닙니다. 대부분의 독일 기독교인, 미국 기독교인, 프랑스 기독교인, 이탈리아 기독교인, 일본 기독교인, 한국 기독교인, 중국 기독교인들이 서로를 적대하며 기도하고 서로를 죽이기 위해 전쟁터로 ​​나갔습니다.

예수는 구유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결코 성이나 궁전에서 살지 않았습니다. 그는 결코 정치적 권력을 행사하지 않았습니다. 저에게 이것은 그가 우리에게 지배권을 위해 경쟁하지 말라고 말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생각합니다. 예수는 결백했지만 고문을 당하고 살해당했습니다. 이에 대해 그는 살인자들을 용서했으며, 로마 제국 전체를 파괴할 수도 있는 전능하신 하나님 아버지는 살인자를 처벌하는 일을 하지 않았습니다. 저에게 이것은 예수와 하나님이 우리에게 평화와 사랑이 잘못에 대한 정의와 형벌보다 중요하다고 말씀하신 것을 의미한다 생각합니다. 예수께서는 악과 죽음을 이길 수 있는 길은 친구와 적에 대한 비폭력적인 사랑을 통한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예수께서 십자가에 못 박히시고 부활하신 후 거의 300년 동안 그리스도인들은 평화주의자가 되기를 요청 받았습니다. 그들은 로마 군대에서 복무 할 수 없었으며 많은 사람들은 그렇게 하지 않기 위해 순교자로 죽었습니다. 그 후 콘스탄틴 황제는 성 어거스틴의 도움을 받아 기독교를 싸우는 종교로 만들었습니다. 수십 년 만에 모든 로마 군인들은 기독교인이 되었습니다. 저는 여러분 모두 이 이야기를 알고 있다고 확신합니다. 저는 기독교가 예수님의 가르침으로 결정적으로 돌아올 때가 왔다고 믿기 때문에 오늘 다시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오늘날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은 급진적인 악으로 지배되어 있으며 우리 종은 문자 그대로 멸종 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예수께서는 이 과격한 악과 싸울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과격한 선을 이용하는 것임을 분명히 하셨습니다. 그것은 그리스도인들에게는 친구와 적에 대한 비폭력적인 사랑을 의미합니다.

저는 평생 YMCA를 알고 있었습니다. 저는 캠프에 갔고, Y에서 수영하고, 항해하고, 말을 타는 법을 배웠습니다. 나는 캠프 카운슬러였고 Y를 위해 영어를 가르쳤습니다. 나는 뉴 헤이븐, 코네티컷, 매디슨, 위스콘신, 뉴욕, 애틀랜타, 홋카이도, 교토, 나고야에서 Y를 접했습니다. 그리고 지난 몇 년 동안 저는 히로시마 Y 이사회에 있었습니다. 이 경험을 바탕으로 YMCA는 새로운, 우리가 예수에게 합당한 사람이 될 수 있는, 미션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예수가 오늘 우리와 함께 하셨다면, 돈을 위해 일하거나 심지어 Y의 생존을 위해 일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는 중국을 상대로 미국을 위해 일하거나 그 반대로 일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는 이슬람에 대항하여 기독교를 위해 일하지도 않았을 것입니다. 그는 우리 모두에게 악과 죽음을 물리치라고 가르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우리 모두에게 서로 사랑함으로써 그렇게 할 수 있다고 말할 것입니다.

저는 여러분이 아시아인이기 때문에 이 대화가 특히 기쁩니다. 여러분은 가장 큰 능력을 가진 사람들이며 세상을 평화로 이끌기 위해 가장 즉각적인 필요한 분들입니다. 우리는 모두 1980년대 이래 아시아의 부상과 서구의 쇠퇴에 대해 들었습니다. 그리고 그 일은 지금 우리 눈앞에서 일어나고 있습니다. 중국은 많은 중요한 사회 경제적 측면에서 미국을 능가하고 있습니다. 아시아는 점점 강해지고 있으며 미국과 유럽은 빠르게 약해지고 있습니다.

이것이 좋은 것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저는 두렵습니다. 제가 서양인이기 때문에 두려운 것이 아닙니다. 저는 일본에서 제 인생의 절반 이상을 살았고 아시아의 부상이 매우 행복합니다. 저는 미국과 유럽의 경쟁이 심하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두려움이 있습니다. 서방의 엘리트들은 3세기 이상 세계를 지배해 왔으며, 그들은 그 지배력을 동양으로 쉽게 넘기려고 하지 않을 것입니다. 저는 그들이 중동과 아프리카에서 하고 있는 일을 아시아에서 하게 될 것이 매우 두렵습니다. 그들은 이라크, 리비아, 시리아, 예멘, 수단, 소말리아, 콩고를 파괴했으며 이란을 파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중남미에서는 온두라스, 과테말라, 콜롬비아를 파괴했으며 에콰도르, 브라질, 베네수엘라를 파괴하는 과정에 있습니다. 존 볼튼과 다른 네오콘 전쟁 파괴자들은 이란을 파괴하자마자 북한의 전쟁을 위해 열심히 노력할 것입니다.

아시아인은 절대적으로 폭력을 거부해야 합니다. 필리핀의 두테르테나 미얀마의 군대와 같은 지도자를 더 받아들이거나 미국의 북한 침공이나 폭격을 지지하며 싸우기 시작하면 미국은 돈과 무기를 보낼 것입니다. 중동과 마찬가지로 아시아를 혼란에 빠뜨릴 것입니다. 아시아의 혼란은 미국과 유럽의 권력 엘리트를 매우 행복하게 만들 것입니다. 아시아에서의 폭력은 아시아의 부상을 더욱 지연시킬 것입니다. 미국 기업들은 북한의 자원, 노동 및 시장을 이용하기를 원하며, 그렇게 하기 위해 그 나라의 많은 부분을 기꺼이 파괴 할 것입니다. 문 대통령과 김정은 대통령은 현재 이를 막고 있는 것으로 보이지만, 여전히 미국에 의존하고 있으며 자국의 전쟁 문화에 크게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북한과 아시아를 진정으로 보호하려면 북한의 무기뿐만 아니라 모든 핵무기에 대한 강력한 운동이 필요하며 모든 폭력에 강하게 맞서야 합니다. 서방이 아시아가 서로 싸우도록 유혹하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또한 경제적으로 자립해야 합니다.

아시아가 미국이나 중국의 돈을 얻는 데 계속 집중한다면, 당신은 결국 미국이나 중국에 의해 식민지가 될 것입니다. 당신의 유일한 희망은 현재의 세계 경제 시스템을 거부하고 모든 폭력을 거부하며 자립적이고 지속 가능한 공동체를 장려하는 것입니다. 평화 문화를 장려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것이 YMCA가 아시아를 시작으로 세계를 위해 할 일입니다. Y는 어디에서나 알려져 있고 신뢰됩니다. Y는 평화 문화를 사랑하는 사람들로 가득한 평화 문화 조직입니다. Y는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Y는 폭력 없이 갈등을 해결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Y는 전 세계에 지속 가능한 평화 문화 생활의 모범이 될 수 있는 캠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Y는 예수님을 알고 있습니다. Y는 그분이 우리에게 어떻게 살고 사랑하라고 했는지 알고 있습니다. Y는 급진적 악에 대한 우리의 유일한 희망인 급진적 선을 보여주고 홍보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돈과 생존을 계속 우선시한다면 Y는 누구도 구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친구, 가족, 심지어 적을 사랑하도록 가르치신 평화의 왕 이신 예수를 우선 순위로 정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부자로 만들기 위해 예수를 보내지 않으셨습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하나님의 뜻에 따라 살고 있지 않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예수님을 보내셨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왕국을 지상으로 가져 오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제국들과 경쟁하고, 건축하고, 파괴하고, 여자들과 아이들조차도 싸우고 죽이고 살육했습니다. 예수의 메시지는 이 살생을 모두 멈추십시오. 경쟁 할 필요가 없습니다. 죽음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정의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나님처럼 서로 사랑하기 만하면 됩니다. 사랑에 초점을 맞추면 악을 물리 치고 세상에 하나님의 왕국을 세우는 데 당신을 사용할 것입니다.” 입니다.

그리스도인들은 약 3세기 동안 예수를 충실히 따르고 나서 잊었습니다. 그들은 권력에 대한 사랑을 포기할 수 없었기 때문에 폭력으로 돌아왔습니다. 악에 대해 선을 돌려주고 적을 사랑하는 것은 특히 어렵습니다. 그러나 이제 우리는 예수의 교훈을 배우지 않으면 죽을 것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크고 가장 신뢰할 수 있는 기독교 NGO의 기독교 회원으로서 아시아와 세계를 새로운 평화 문화 시대로 이끌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것을 우선 순위로 삼으면 예수가 인류를 구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Living Together Within Nature on a Path to Peace.docx
0.03MB
스티브 리퍼 - 주제강연 번역.docx
0.04MB

728x90